시디즈 의자 AS 신청 방법, 절차
집중해서 공부해야 하는 아이들 책상, 오랜 시간 몰두해야 하는 작업용 책상에 시디즈 의자를 구매하여 매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 사용하였거나 사용 중 일부분이 변형되었다면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의자의 형태를 바로잡아야 하는데 보다 자세한 시디즈 의자 AS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리더보드1
시디즈 AS 무상보증 기간
시디즈는 제품 구입일로부터 기본 1년의 무상 품질 보증 기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약 구입한 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구입일로부터 최대 5년까지의 무상보증이가능하기도 합니다. 단, 품질보증 기간 내일지라도 소비자 과실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제품은 과실이 소비자에게 있다고 판단하므로 AS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비용이 청구됩니다.
시디즈 의자 A/S 비용
개별 제품의 상태에 따라 수리에 청구되는 금액은 당연히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실제 수리가 진행되는지 여부와 상관 없이 기본 출장비가 18,000원 책정되어 있기 때문에 AS 1회당 최소 수리 금액도 18,000원 이상이라고 생각하여야 하겠습니다.
이 외에 바퀴, 스프링, 시트 등의 부품 교체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부품비도 합산 계산됩니다.
시디즈 의자 AS 신청
※ 시디즈 A/S신청 바로가기
https://www.sidiz.com/customer/as
시디즈 의자 A/S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번째는 공식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A/S신청] 메뉴에 접속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후 준비된 양식에 맞게 이름, 연락처, 주소, 구입처와 구입 시기, 문제점이 드러나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첨부하고 세부 내용을 메모하여 AS 접수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접수 내용이 확인되면 연락처로 개별 연락이 진행되어 추후 수리 일정과 과정 그리고 예상 수리 금액 등을 안내받고 제품 시리얼 번호, 무상보증기간을 고려하여 정리한 뒤 실제 A/S를 시작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AS 접수 후 3~5일 내에 서비스 기사가 다시 개별 연락하고 적절한 자재 및 부품을 가지고 방문하여 의자를 수리합니다. 만약 수급이 어려운 부품이나 자재를 사용해야 한다면 대기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시디즈 의자 AS 수리 두번째 접수 방법은 카카오톡 채팅 또는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전화 이용 방법입니다. 상담원 전화는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점심시간 1시간을 제외하고 가능하며 토요일은 9시 30분부터 12시 30분까지만 가능합니다.
반면 카카오톡 챗봇 상담은 365일, 24시간 언제든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시디즈’를 검색하여 공식 채널을 찾아 추가하고 챗봇 상담을 통해 AS를 비롯하여 사용 상의 궁금증과 문제 상황 접수 등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등록 방법
무상 보증 기간을 늘려주고 A/S 접수에도 도움이 되는 시디즈 제품 등록 방법도 소개합니다. 시디즈의 의자, 책상 등의 제품을 모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아래쪽 바닥면에 부착된 스티커에 적힌 시리얼 넘버를 확인한 후 그대로 홈페이지에 입력합니다.
시리얼 번호 입력 및 관리는 회원 서비스이므로 회원이 아니라면 계정을 생성하고 로그인부터 진해야 하겠습니다. 등록한 제품 정보는 마이페이지에서 언제든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중고로 제품을 구입하였다면 중고 거래 시점이 아닌 기존 사용자의 구매 시점부터 품질 보증 기간이 산정되므로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의자는 한번 구매하면 오래 사용하는 가구이며 골반, 허리, 목 등에 모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영향력이 큰 가구이기도 합니다. 불편함이 느껴지거나 헐거워졌거나, 오염이 심해지는 등의 큰 문제와 작은 문제 모두 시디즈 고객센터 접수를 통해 해결 가능하므로 무조건 새 제품을 구매하는 것보다 수리하여 사용을 이어가시기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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