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LIFE|2020. 12. 30. 23:00
반응형


가스레인지는 사용 시간이 길어지며 점화 불량, 노즐이나 손잡이 등 일부 부품 분실, 화력 약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기존 사용품을 폐기하고 새로 구매를 결정하기 쉬운데, 서비스센터를 통해 쉽게 수리로 해결 가능한 문제도 많습니다. 여러가지 브랜드 중 오늘은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 위치와 A/S 접수 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동양매직 무상 A/S 보증 기간



동양매직은 일상 속 사용할 수 있는 여러가지 생활 가전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오븐, 인덕션,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청소기, 의류건조기 등입니다. 이와 같은 상품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일정한 보증기간을 가지는데 에어컨/선풍기/히터/난방기기 등 계절성 제품은 보증기간 2년, 기타 일반제품은 보증기간 1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중고 구입 시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2개월 내에 다시 똑같은 고장이 재발할 시 무상수리가 제공됩니다.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 조회



이번에는 직접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를 찾아보겠습니다. 현재는 ‘동양매직’이라는 이름 대신 ‘SK magic’이라는 이름으로 조회하여야 하며 가스렌지 외에 다른 제품들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A/S나 부품 구입, 기기 이전 설치 등을 위해 서비스센터에 방문할 수 있으며 온라인 또는 전화 문의 후 기사님 출장 방문이나 서비스 예약을 할 수도 있습니다.





※ SKmagic 바로가기

https://www.skmagic.com/


검색이나 위 URL을 클릭하여 쉽게 SK매직 공식 사이트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고객센터]를 통해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를 찾아보거나 A/S를 예약할 수 있는데 해당 메뉴를 찾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고객센터] 메뉴는 글자가 아닌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화면 최상단 우측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클릭합니다.





좌측 소메뉴 중 [서비스 센터 찾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한반도 지도가 나타납니다.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 또는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를 찾아보고 싶은 지역을 선택하면 결과값이 하단에 조회됩니다.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는 전국에 현재 23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울 노원구/은형구/송파구/양천구, 부산 강서구/동래구, 광주 북구, 인천 미추홀구, 경기 군포/광주, 수원 영통, 충북 청주, 전남 순천, 경북 포항, 대구 북구, 대전 유성구, 울산 울주군, 강원 강릉/원주, 충남 천안, 전북 전주, 경남 창원, 제주도 제주시 등입니다.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 검색결과 중 [지도보기]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다음 지도와 연동되어 실제 위치와 주소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A/S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1600-1611번입니다. 관련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또는 기기 연결을 해체하기 어렵거나 센터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 전화 연결을 통해 문의를 해결하거나 기사 방문 A/S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결 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1시입니다. 토요일 운영 시간은 센터별로 상이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S 비용




제품 수리를 맡겼을 때의 비용도 살펴보겠습니다. 소비자 기본법에 따라 [부품비 + 수리비 + 출장비]의 합으로 구성되는데 부품교체를 하지 않는 경우라면 [부품비]는 청구되지 않으며 소비자가 직접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는 경우 [출장비]도 청구되지 않습니다.

   


[수리비]는 수리 대상 기기, 수리 난이도와 시간에 비례하여 측정되며 [출장비]는 평일 18,000원, 주말 및 공휴일 그리고 평일 18시 이후에는 22,000원이 청구됩니다. 업소용 제품은 출장비가 다르게 매겨지며, 현장 도착 후 실제 수리가 진행되지 않더라도 출장이 요구되는 경우에는 출장비가 적용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A/S 종류




어떤 수리 서비스가 제공되는지 종류별로 살펴보겠습니다. 1년 또는 1년의 무상 보증기간이 종료된 제품 중 소비자가 수리를 희망할 시 다음과 같은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이사로 인한 이전 설치, 가정 내 위치 변경을 위한 재설치 및 연결, 홈쇼핑이나 인터넷 구입 후 기기 설치 및 연결, 배터리나 필터 등 소모성 부품 교체, 천재지변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수리 서비스 등입니다.





이 외에도 사용자의 과실이나 부주의로 기기가 고장 났을 때, 기기 개조 또는 사설 서비스업체를 통한 임의 수리로 인해 기기가 고장 났을 때, 멀티탭이나 차단기 등 단순한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기기를 작동하지 못했을 때에도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이 고장나지는 않았지만 사용자가 기기 상태를 점검하기를 원하거나 필터 청소 등의 요청이 있을 때에도 서비스 신청 및 제공이 이루어집니다. 단 이처럼 소비지가 자발적으로 희망하여 서비스 받는 경우에는 무상 보증기간이 남아있다 하더라도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처럼 기기에 문제가 없어도 소비자가 직접 동양매직 가스렌지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서비스를 의뢰하거나 출장 서비스를 받는다면 그 자체로 유상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A/S 신청 전에는 밸브가 잘 열려있거나, 점화플러그에 이물질이 묻어있거나, 코드가 완전히 꽂혀있는지, 건전지 양 극이 잘 맞는지 등과 같은 외부 요인을 꼼꼼히 살펴보고 A/S가 필요한 부분과 증상을 확실히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