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러 AS센터 조회 및 접수

LIFE|2020. 12. 22. 21:35
반응형


의식주 중에서도 가장 ‘먹고’ 사는 문제와 직결되는 것은 ‘식(食)’입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삶의 질을 높여주는 기본적인 요소로, 신선한 재료와 믿을 수 있는 주방기구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특히 요즘은 주방기구나 접시의 모양새뿐만 아니라 기능이나 재질도 꼼꼼히 골라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곤 하는데 독일의 쿡웨어 브랜드 휘슬러는 언제나 사랑받곤 합니다.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휘슬러 AS센터를 찾아보고 A/S 접수를 신청하는 방법도 정리해보겠습니다.

 


  휘슬러 무상·유상 A/S



휘슬러(Fissler)는 국내에서 휘슬러 코리아를 통해 공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A/S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판매 제품은 압력솥이 대표적이며 이 외에 냄비, 프라이팬, 칼, 쿡탑(인덕션), 블렌더 그리고 접시, 머그컵, 뒤집개, 국자 등의 기타 주방 집기 등이 해당합니다. 위의 판매 제품들은 생산 공정 상의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 무상 교환이 가능하며, 사용 상의 문제로 하자가 발생했을 때는 유상 A/S를 신청해야 합니다.



  휘슬러 AS센터 조회



압력솥 밸브가 빠지거나 압력이 가해지지 않거나 냄비의 손잡이가 빠지거나, 쿡탑의 상판 유리가 갈라지고 깨지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을 시에는 안전한 조리를 위해 A/S 서비스를 즉시 받는 것이 좋습니다. 휘슬러 등의 주방기구는 사설업체에서 서비스를 진행하기도 하지만 제품을 더욱 튼튼하게 오래 사용하기 위해, 그리고 추후의 재 A/S까지 고려하면 공식 휘슬러 AS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츨처) 휘슬러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fissler.co.kr/


활용할 사이트 또한 휘슬러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휘슬러 AS센터는 상품의 구매처에 따라서 달라지는데 백화점 매장이나 홈쇼핑, 온라인 등의 채널을 통해 물품을 구입하였다면 해당 구입처 또는 전국의 백화점 휘슬러 매장에서 AS를 받거나 정품 부품 및 소모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휘슬러 입점 백화점은 홈페이지 내 [오시는길] – [전국 백화점 매장 안내]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국에 59개의 휘슬러 입점 백화점이 운영되고 있는데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AK플라자 등입니다.


영등포, 잠실, 강남, 김포, 신촌, 분당, 일산, 안양, 의정부, 수원, 구리, 인천, 아산, 대전, 전주, 광주, 포항, 울산, 부산, 대구, 마산, 진주 등의 백화점에 직접 제품을 들고 방문하여 AS를 접수하고 서비스 받을 수 있겠습니다.





휘슬러 대리점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1588-4777]번으로 연락하여 A/S 관련 사항을 문의하거나 접수할 수 있으며 이 외의 구입처에서 물품을 구매했다면 수신자부담 [080-400-4100]번으로 전화하여 문의하시면 됩니다. 휘슬러 AS센터 운영시간은 법정공휴일 제외,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휘슬러 AS센터 접수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휘슬러 AS센터 서비스를 접수하거나 문의할 수도 있고, 백화점 매장에 직접 방문하여 A/S 서비스를 접수할 수도 있지만 유선 연락이 번거롭거나 시간이 부족하여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렵다면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휘슬러 A/S센터 접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제 서비스이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휘슬러 AS센터 접수 이전에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이후 홈페이지의 [서비스 안내] – [온라인 A/S 접수]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문의가 가능합니다. 답변 수신 가능한 이메일과 휴대폰 번호를 적고 제품의 증상과 필요한 서비스 내용을 기술하면 담당자가 확인 후 개별 연락을 진행합니다.


  


  휘슬러 제품 관리 방법

1) 압력솥



맨 처음 휘슬러 제품을 구입하였거나 동일 제품을 6개월 이상 사용했다면 상태 점검을 정기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맨 처음 상품을 구입하고 사용하기 전에는 따뜻한 물:식초:주방세제를 2:1:1의 비율로 섞은 다음 이를 부드러운 스펀지에 묻혀 전반적으로 닦아줍니다. 이후 부드러운 천을 물에 묻혀 구석구석 닦아 헹군 뒤 건조시킵니다.





또한 뚜껑을 열어 안쪽의 압력계기를 손가락으로 살짝 눌러 밀어봅니다. 압력계기가 잘 움직이는지, 밸브가 헐겁지는 않은지, 파손된 부분은 없는지 살피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뚜껑 손잡이를 살짝 흔들어 유로 매틱의 상태와 이물질 여부를 점검합니다.





압력솥을 들고 움직이는 손잡이도 꼭 점검이 필요합니다. 안전 버튼을 밀어 열고 닫아보며 유격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고, 손잡이를 제대로 닫았을 때는 초록색 지시등이 나타나고 그렇지 않을 시 빨간색 지시등이 나타나는지 확인하여야 하겠습니다. 뚜껑을 올바르게 닫은 뒤에는 손잡이를 집어 기기를 들어봅니다. 좌우로 0.5cm 정도 흔들리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실제 사용할 때에는 압력솥의 총 용량 중 2/3을 넘지 않도록 음식물 양을 조절하는 것이 권장되며 팥, 미역 등 익히면 분량이 늘어나는 요리를 할 때에는 1/3의 양만 조리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이 외에 잼, 라면, 카레, 죽 등 점성이 강한 요리는 압력솥 조리가 권장되지 않습니다.




2) 냄비




냄비는 일반적인 주방세제와 수세미/스펀지로 닦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얼룩이 생기거나 음식물이 잘 닦이지 않는다면 스테인리스 전용 크림을 묻혀 닦으면 됩니다.


맨 처음 사용 시 식초를 푼 물을 넣어 한번 끓인 다음 닦으면 광택이 오래가고 깨끗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 시 물방울이나 물자국이 남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시에는 처음부터 센 불을 켜서 적용시키기보다는 약불이나 중불로 틀어 적용시키는 것이 좋고, 조리가 완료되기 조금 전에 불을 끄고 냄비의 잔열로 음식을 익히거나 데우면 경제적입니다. 또한 요리 양과 화구 크기를 고려하여 적합한 사이즈의 냄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구보다 작은 크기의 냄비나 프라이팬을 사용하면 표면이 타거나 음식이 눌어붙을 수 있으며 위험합니다.




3) 쿡탑



마지막은 쿡탑(인덕션)입니다. 비단 휘슬러 제품 외에 다른 브랜드의 제품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주의사항입니다. 상단부 유리의 광택과 내구성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사용 후 즉시 청소하고 말끔히 건조시키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표면에 이물질이 잘 닦이지 않는다면 스크래퍼로 긁어 제거하면 되겠습니다.





얼룩을 제거할 때에는 부드러운 헝겊에 세제를 묻혀 닦아내고, 차가운 물로 헹구어 제거하면 됩니다. 얼룩이 남지 않도록 완전히 건조시키는 것이 중요하며 만약 얼룩이 남았다면 식초/레몬주스/라임용액 등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기간이 길어지면 유리의 광택이 줄어들거나 탁해지거나 색이 변할 수도 있으나 미관 상의 문제일 뿐 성능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깨지거나 금이 가거나 흠집이 나는 등 교체가 필요하다면 휘슬러 AS센터를 통해 유상 수리가 가능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