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사양 조회 방법

LIFE|2021. 12. 2. 00:59
반응형

중고차를 구매할 때, 그리고 구매한 후 차량 보험에 가입을 신청할 때 작성이 어려운 부분이 바로 차량 사양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를 위해 신차에 비해 해당 중고차량의 시세는 어떠한지, 기본 사양 품목과 선택 옵션 품목은 무엇인지 간단히 확인할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 사양조회 사이트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그리고 기아, 쌍용 자동차의 차량정보 조회하는 방법까지 모두 소개합니다.

 

 

 

 

  현대자동차 사양조회 방법

현대자동차-사양조회-페이지
현대자동차 사양 조회하기

※ 현대차 사양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https://www.hyundai.com/kr/ko/customer-service/car-management-service/check-specifications

 

사양조회 서비스는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공식 제공하고 있는 메뉴를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멤버십&차량관리] – [차량 관리 서비스] – [사양 조회하기] 메뉴를 순차적으로 누르거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면 즉시 조회가 가능합니다.

 

 

 

 

차대번호-입력란
차대번호 입력 및 조회

단, 2007년 1월 이전 출고된 차량은 홈페이지를 통한 차량 사양조회가 불가능하며 차량의 제작증 발급 완료 2일이 지나지 않은 차량 또한 사양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빈칸에 차대번호 17자리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세부 정보가 조회됩니다. 실제로 알파벳과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차대번호를 입력하여 현대자동차 사양 조회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사양조회-결화-화면
조회 결과 화면

조회 결과로 알 수 있는 정보는 정확한 차종명과 차량 가격, 그리고 해당 자동차에 포함되어 있는 옵션입니다. 조회되는 가격은 구매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회된 차량의 사양은 서류 작성 등에 활용되거나 거래 전 확인을 위해 당사자가 체크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만약 조회되는 차량이 없다고 나타나는 경우에는 차대번호를 올바르게 적지 않았거나, 제작증 미발급 차량이거나, 2007년 이전 출고되었거나 또는 하나의 IP에서 하루 500개 이상을 이미 조회한 것이므로 이를 고려하여야 할 것입니다. 차량 정보가 실제와 다르거나, 조회할 수 없을 때에는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아자동차 사양조회 방법

기아자동차-사양조회-메뉴
기아 차량사양조회 메뉴

※ 기아자동차 사양조회 바로가기

https://members.kia.com/kr/view/qenj/car_spec/qenj_car_spec_select.do

 

이어서, 이번에는 기아차 사양조회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중고차 이용 고객을 위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차량관리] – [고객지원] – [차량사양조회] 메뉴로 이동한 다음 기아 멤버스 로그인을 거쳐야 합니다. 차대번호만 입력하면 가격, 옵션 등이 검색됩니다.

 

 

 

 

  쌍용자동차 사양조회 방법

쌍용자동차-차량정보조회-메뉴
쌍용 차량정보조회 메뉴

※ 쌍용자동차 차량정보조회 바로가기

http://www.smotor.com/kr/cs/car_search/index.html

 

마지막으로 쌍용차 사양조회 방법입니다. 쌍용자동차의 [고객센터] – [차량정보조회] 메뉴에서 차종 및 차대번호 뒤 여섯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차종, 차급, 인승, 변속기, 4륜여부, 연료, 배기량, 사양, 선택옵션까지 표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어두운-그림-위에-글자가-적혀있다.
차량 사양 조회 방법

이상으로, 오늘은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쌍용자동차의 사양조회 메뉴 이용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드렸습니다. 차대번호는 자동차등록증이나 차량 내부에 적혀있습니다. 차대번호를 모르신다면 자동차등록원부를 조회해보거나 직접 차량 내부에 각인되어 있는 문자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더보기

차대번호 보는 방법

 

차대번호 보는 방법

사람에게는 주민등록번호가 있고 컴퓨터나 핸드폰 등에는 시리얼넘버가 있는 것과 같이 자동차에는 차대번호가 있습니다. 각각의 차량의 식별을 위한 것으로 같은 제조사, 같은 모델이라 하더

jujuland.tistory.com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 서류, 비용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 방법, 서류, 비용

본인 확인을 위해 주민등록증이 필요하고 운전면허 취득자인지 확인하기 위해 운전면허증이 필요한 것과 같이 특정 차량이 본인의 소유라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차량등록증이 필요합니다.

jujuland.tistory.com

신형 번호판 교체비용, 방법

 

신형 번호판 교체비용, 방법

수많은 자동차 중에서 내 자동차를 구분하는 방법은 고유의 차량 번호일 것입니다. 차량 번호는 해당 차의 소유주, 등록지, 제조사, 차대번호, 운영 목적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