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가입하기 (PSN)

ONLINE|2021. 12. 29. 21:52
반응형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laystation)을 이용하고 있다면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PSN)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 및 지역에 따라 플레이스테이션 가입하기 방법은 조금씩 다른데 국내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하고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PSN 가입 방법을 짧게 소개합니다.

 

 

 

 

  PSN 서비스 혜택

PSN에 가입하면 온라인 스토어에서 게임, 테마, 콘텐츠 등을 구매할 수도 있고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과 채팅할 수도 있고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등의 유료 서비스를 추가 이용하여 무료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콘솔이나 PC/모바일 등의 이용 기기가 바뀌어도 계정을 유지하여 프로필을 계속 이용할 수 있고 소니 그룹의 여타 서비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가입하기

플레이스테이션-로그인-화면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계정 만들기

 

 

※ 플레이스테이션 바로가기

https://www.playstation.com/ko-kr/

 

한국에서의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가입은 PC에서 가능합니다. TV나 콘솔에서 바로 신규가입할 수는 없기 때문에 플레이스테이션 사이트로 이동한 뒤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위와 같이 ID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면 하단의 [새 계정 만들기] 글자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스테이션이 아니라 하더라도, SONY에서 이용중인 다른 계정이 있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로그인하고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국가-및-생년월일-설정
국가별 계정 생성

계속해서 신규 가입을 원한다면 ‘계정 만들기’화면에서 [만들기]를 눌러 다음 단계를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설정해야 하는 것은 국가/지역을 설정하고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기본으로 대한민국과 한국어가 각각 설정되어 있으므로 생년월일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여기서 한번 입력해둔 생년월일은 추후 수정이 불가능하고, 추후 비밀번호 찾기/재설정을 위해서는 생년월일 정보를 활용해야 하므로 실제로 정확하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법적-계약서-일부-화면
플레이스테이션 법적 계약서

이어서 총 여섯번의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각각 읽어보고 확인한 뒤 [동의]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이중 하나라도 동의하지 않을 시에는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핀-본인인증-안내
아이핀 본인인증 안내

이제 본인 인증을 진행할 차례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가입하기 위해서는 아이핀이 유일한 인증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팝업창으로 아이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기 때문에 팝업을 허용하지 않도록 브라우저를 설정해두었다면 이를 허용으로 변경하고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핀-로그인-화면
아이핀 메인 화면

아이핀 ID와 비밀번호, 그리고 부정 입력 방지를 위한 랜덤 문자를 그대로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본인 확인이 완료됩니다. 이후 PSN 계정 로그인을 위해 사용할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설정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가입이 마무리됩니다.

 

 

만약 아이핀이 없다면 [신규 발급]을 받아야만 합니다. 아이핀 발급은 본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며, 14세 미만은 보호자의 동의가 확인되어야만 가능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아이핀 없이 PSN 가입하기는 불가능하며 휴대폰 인증 등의 방식은 활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핀부터 미리 신청하거나 비밀번호를 찾아둔 다음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를 만들어야 하겠습니다.

 

 

 

 

  휴면 계정 전환 시점

PSN 계정은 1년간 로그인하지 않으면 휴면 상태로 자동 전환됩니다. 휴면 계정으로는 일반적인 로그인이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기 때문에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본인 인증 절차를 다시 거쳐야만 합니다.

 

계정이 휴면 상태로 접어들기 30일 전 메일 등의 방식으로 개별 안내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계정을 계속해서 이용하길 원한가면 1년에 1회 이상은 플레이스테이션에 로그인 기록을 남겨둘 필요가 있겠습니다.

 

 

 

 

  패밀리 계정 등록, 관리

PSN 가입 후, 필요 시 자녀 계정을 연결하여 패밀리 계정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성인 PSN 계정 한 개에 패밀리 계정을 각각 한 개 만들어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패밀리 계정을 등록함으로서 자녀 계정이 게임이나 콘텐츠 등을 구입하여 발생하는 금전적 비용, 게임이나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성인 회원이 책임을 가지는 것에 동의하게 됩니다.

 

패밀리 계정이 연결되어 있다면 PC 웹사이트를 통해 자녀 계정에서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일부 제한하거나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지갑 충전과 사용, 구매해둔 컨텐츠의 사용 제한, 대화 참여 등을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

 

 

 

 

큰-글자가-그림-위에-적혀있다.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가입

아이핀은 사용자가 많지 않아 낯설게 느껴질 수도 있는 방식이지만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가입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반대로, 아이핀만 있으면 PSN 가입은 매우 간단합니다. 대체할 수 있는 다른 방식이 없으므로 아이핀도, PSN 계정도 함께 만들어 유용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더보기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삭제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삭제

혼자서 집중하여 몰두하는 게임도 좋지만, 역시 여러 사람과 실시간으로 통신하며 같은 목적을 달성하는 게임의 인기가 높습니다. 넥슨의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넥슨 플러그’를 통해 친구

jujuland.tistory.com

포트리스 2 레드 다운로드

 

포트리스 2 레드 다운로드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게임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추억의 게임이 되는 것이 오래된 게임의 매력이아닐까 합니다. 게다가 간단한고 단순한 게임 방법과 신규 유저와 고정 유저가 조화를 이룬다는

jujuland.tistory.com

카트라이더 PC 다운로드

 

카트라이더 PC 다운로드

누군가에게는 추억의 게임, 그리고 또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게임이기도 한 넥슨 [카트라이더]가 요즘 다시 인기입니다. 단순한 플레이 방법과 귀여운 캐릭터, 속도감 있는 화면과 최근 발매된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