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테크 라벨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용법

ONLINE|2021. 12. 9. 22:39
반응형

보기 좋고 찾기 좋은 문서는 일관된 형식을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문서에 서식이 적용되는 것처럼, 파일에는 라벨링이 적용되어 정렬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레이테크 라벨 프로그램. ‘라벨프로’의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을 실제 화면과 함께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이테크 라벨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레이테크-라벨-프로그램-다운로드-화면
라벨프로4 다운로드

※ 레이테크 바로가기

https://www.latech.co.kr/

 

먼저 다운로드입니다. 레이테크 라벨 프로그램인 라벨프로4(Labelpro4)는 레이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스크롤을 내리거나 상단 메뉴 중 [프로그램] 글자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곧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만날 수 있습니다. [Labelpro4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ZIP 파일을 PC에 내려받아 줍니다.

 

단, 브라우저에 따라 보안상의 이유로 레이테크 라벨 프로그램을 위험한 파일로 판단하여 경고 알림을 보내기도 합니다. 특히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자동적으로 다운로드를 차단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사용에 문제가 없는 파일이므로 크롬 이외의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라벨-디자이너-프로-설치과정이-담긴-4개의-사진
프로그램 설치 과정

다운로드 받은 후에는 zip 파일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압축 해제를 진행합니다. 압축 해제 후 exe 파일이 나타나면 이를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해줍니다.

 

Label Designer Pro의 설치가 시작되면 이용자는 설치 위치,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등을 원하는 대로 지정하고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잠시 기다리면 10초 내의 짧은 시간 내에 레이테크 라벨 프로그램 설치까지 완료됩니다. 이제 실행해보겠습니다.

 

 

 

 

  라벨 프로 프로그램 사용법

규격에-맞는-용지-선택하기
라벨지 선택 화면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할 라벨의 규격을 찾는 것이 편집의 시작입니다. 레이테크의 라벨지 중 본인이 가지고 있는 라벨지를 첫 화면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A4 또는 A6의 크기와 용도 분류로 찾아보거나, 제품번호를 검색하여 찾아볼 수 있습니다.

 

라벨지의 모양과 개수가 미리보기 화면에 나타나므로 비교하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정의-만들기-작업-화면
사용자 정의 라벨용지 만들기

원하는 라벨지를 찾을 수 없거나, 규격과는 조금 다른 라벨링을 만들어보고 싶다면 [사용자 정의] 버튼을 눌러 직접 새로운 레이아웃을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라벨 위치와 크기, 개수 등을 만들어 편집하면 됩니다.

 

 

 

 

새로-만들-라벨-타입-선택-화면
라벨 타입 선택

라벨을 만드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1) 라벨프로4의 마법사로 만들기, 2) 수동으로 만들기입니다.

 

맨 처음 라벨을 제작할 때에는 제작 마법사가 나타나 작업을 도와주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라벨로 만들고자 하는 데이터의 종류를 선택하고 입력 방식을 적용시키면 손쉽게 여러 개의 라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좌측의-도구모음을-화살표가-가리키고-있다.
데이터 입력 메뉴

빈 라벨을 하나 클릭하고, 화면 좌측의 세로 도구모음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자, 그림, 바코드, 주소 등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이후 나머지 도구를 이용하여 보다 고차원적인 작업을 진행하여 라벨을 꾸며줍니다. 객체 위치를 변경하거나, 정렬을 가운데/중앙으로 맞추거나 표를 그려넣는 등의 작업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라벨에서 완료된 작업은 다른 라벨 전체에 복사하여 일괄 작업할 수도 있고 또는 각각의 라벨을 다른 모양으로 따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 파일은 저장해두면 다음번에 언제든지 다시 불러와 그대로 출력하거나 재편집할 수 있으니 자신만의 템플릿을 만들어 두는 것도 편리할 것입니다.

 

 

 

 

키워드가-적혀있는-썸네일
레이테크 라벨 프로그램

라벨은 대개 판매 제조사에서 규격에 호환되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공식 배포하고 있으므로 이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레이테크에서도 전용 라벨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으며, 사용법 또한 안내하고 있으니 본 포스팅 내용과 더불어 홈페이지와 공식 스마트스토어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더보기

라벨지 인쇄방법 : 한글, 워드, 엑셀

 

라벨지 인쇄방법 : 한글, 워드, 엑셀

가정에서 조금 더 깔끔하게 살림살이를 정리하여 집을 꾸미고 싶거나 사업장에서 문서를 보기 좋게 분류할 때, 또는 한번에 대량의 물품을 정리하고 포장하는 작업을 해야 할 때 라벨지는 큰 도

jujuland.tistory.com

무료 폼텍디자인프로9 다운로드 및 사용법

 

무료 폼텍디자인프로9 다운로드 및 사용법

다양한 종류, 많은 양의 서류를 분류하여 저장해두어야 하는 사업장에서는 특히 파일링이 중요합니다. 파일링의 핵심은 역시 인덱스를 잘 구성하는 것인데, 수기로 일일이 파일의 이름과 날짜,

jujuland.tistory.com

애니라벨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용법

 

애니라벨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용법

잘 쓴 손글씨도 좋지만 글자를 빠르고 쉽게 식별하기 위해서는 규격화된 컴퓨터 글씨가 보다 효과적입니다. 특히 회사나 기업체 등에서 여러명이 사용하는 파일 정리, 행사나 마켓에서의 판매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