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안 무료 다운로드 : 가정용, 체험판

ONLINE|2021. 11. 14. 21:52
반응형

캐드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AutoCAD 프로그램이 대표적으로 떠오릅니다. 하지만 오토캐드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이용을 위해 월별로 약 26만원 정도의 가격을 지불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때문에 국산캐드인 캐디안 무료 다운로드로 이를 대체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경로와 절차를 살펴보겠습니다.

 

 

 

 

  캐디안(CADian) 제품 종류 및 가격

캐디안의 특징이라면 오토캐드와 호환성이 높고, 레이아웃과 UI도 유사하여 기존 오토캐드 이용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국산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1:1 서비스가 간편하며,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일정 기간 동안 대여 사용하는 것이 아닌, 한번 구매하여 영구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구매 가격은 캐디안 프로는 69만원, 캐디안 클래식은 75만원, 캐디안 마스터는 110만원이며 VAT는 별도입니다.

 

 

 

 

  캐디안 무료 다운로드

이처럼 프로그램의 공식적인 이용을 위해서는 유료 구매가 필수적이지만 가정용 버전 그리고 30일 체험판 버전의 캐디안 프로그램은 무료 다운로드 및 이용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배포되고 있으므로 카페나 개인 블로그, 기타 웹사이트보다는 캐디안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전하게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가정용 에디션

캐디안-홈페이지-메뉴
자료실 메뉴 클릭

 

 

※ 캐디안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cardian.com/kr/

 

먼저 캐디안 가정용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가정용 에디션은 서비스 개념으로 제공 및 배포되고 있기 때문에 일반 제품 메뉴가 아닌 [자료실] 메뉴의 게시판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캐디안 홈페이지 접속 후 상단 [고객지원] – [자료실] 메뉴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게시판-목록-화면
캐디안 가정용 버전 검색

자료실에서는 하단 검색창에 [가정용]을 입력하여 다운로드 파일이 업로드 되어 있는 게시글을 찾습니다. ‘캐디안 2010 가정용(2010 Home)’ 이라는 글자가 제목으로 적혀 있는 자료를 찾으시면 됩니다.

 

 

 

 

가정용-다운로드라는-글자를-화살표가-가리키고-있다
가정용 다운로드

이후 안내에 따라 ‘가정용 다운로드’라는 글씨를 글릭하여 캐디안 가정용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용은 누구나 무료이용할 수 있지만 2010 버전이므로 최신 버전 도면이 호환되지 않을 수 있으며 사용자 기술지원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캐드 프로그램을 사용해보고 싶거나 사용법을 익히고 싶은 경우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겠습니다.

 

 

 

 

2) 체험판 에디션

평가판-다운로드-메뉴를-연-화면
다운로드 메뉴 클릭

이어서 캐디안 체험판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체험판 프로그램은 두 가지 경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LG U+ 웹하드에 제공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한 다음 제공된 파일을 내려받는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인텔리코리아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제공하는 설치 파일을 내려받는 것입니다. 각자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인텔리코리아-웹하드-로그인-화면
웹하드 접속 화면

직접 하나씩 따라해보겠습니다. 먼저 웹하드를 통한 캐디안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웹하드 접속 후 안내된 내용대로 계정을 로그인하면 웹하드 접속이 허가됩니다. 여기서 [내리기전용] – [국내 사용자 다운로드] 폴더에 접속하면 여러가지 자료가 정리되어 있는 것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 3D 프린팅/모델링, 개발자 API, 응용 프로그램(3rd-party), 뷰어 그리고 가정용 버전 파일까지 찾아볼 수 있으며 각 폴더에는 다시 각 버전의 설치 방법이 동영상이나 txt 메모로 안내되어 있어 쉽게 PC 설치할 수 있습니다.

 

 

 

 

캐디안-최신버전-평가판-다운로드-게시글
캐디안 체험판 다운로드

계속해서, 이번에는 게시판을 통한 여러가지 캐디안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입니다.

 

최신 버전의 캐디안 프로, 클래식, 마스터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도록 파일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윈도우 64비트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각자 원하는 버전이 적힌 글자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사용권-계약-조건평가판-옵션-선택
평가판 설치 과정

다운로드 된 exe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사용자는 이용 관련 조항 내용을 읽고 동의하여야만 다음 단계로 진행할 수 있으므로 모든 내용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사용자 정보 입력 단계에서 ‘평가판’을 입력하면 캐디안 무료 다운로드 후 30일간 무료 사용도 허용됩니다.

 

‘상업용 버전’을 선택하면 시리얼 번호를 입력한 후 정품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기존 라이선스 구매자가 이용하면 되는 옵션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검은-배경에-글자가-적혀있다
캐디안 무료 다운로드

다운로드 경로와 절차만 알면 간단한 캐디안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가정용 버전과 30일 체험판 버전으로 나누어 알려드렸습니다. 제공되는 무료 버전들을 사용해보고 더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유료 버전을 이어서 사용하는 것도 오토캐드의 대안을 찾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관련 글 더보기

DWG FastView 무료 다운로드

 

DWG FastView 무료 다운로드

건축, 설계, 디자인 등 관련 학과나 관련 회사에서 작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이나 도면 작성을 학습하시는 분들이라면 캐드 도면을 읽고 쓰는 것부터 준비하셔야 합니다. 도면의 확장자 종류와 버

jujuland.tistory.com

평면도 그리는 무료 프로그램 및 사용 방법

 

평면도 그리는 무료 프로그램 및 사용 방법

평면도 그리는 프로그램으로 가장 잘 알려진 것은 캐드(CAD)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캐드는 유료 구매가 필요한 프로그램이며 전문적으로 학습하지 않은 이상 툴을 자유롭게 쓰기에는 한계

jujuland.tistory.com

웹하드 접속기 다운로드, 사용법

 

웹하드 접속기 다운로드, 사용법

같은 공간에서 모두가 함께 업무를 볼 수는 없지만, 다른 공간에서 같은 자료를 공유하며 동시에 일할 수는 있습니다. 본 사와 현장이 분개되어 있거나 일부 또는 전체 인원이 재택근무를 시행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