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라벨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용법

ONLINE|2021. 12. 6. 21:08
반응형

잘 쓴 손글씨도 좋지만 글자를 빠르고 쉽게 식별하기 위해서는 규격화된 컴퓨터 글씨가 보다 효과적입니다. 특히 회사나 기업체 등에서 여러명이 사용하는 파일 정리, 행사나 마켓에서의 판매 물품 안내, 물류 라벨 만들기, 그리고 손글씨에 자신 없는 분들에게는 라벨링이 쓰임이 많습니다. 프린텍 애니라벨 다운로드 후 작성 및 출력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설치 사양

프린텍(Printec)의 라벨을 생성, 편집하기 위해서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윈도우 2000, XP, Vista, 7 등의 OS에서는 애니라벨 프로 2.0 버전이 추천됩니다. 반면 윈도우 8 이상의 OS를 이용하고 있다면 보다 최신 버전 소프트웨어인 프린텍 라벨메이커 프로그램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구버전 윈도우를 이용하고 있거나 단순한 기능의 라벨 제작을 원하는 분들에게 애니라벨 프로그램이 유용합니다.

 

 

 

 

  애니라벨 다운로드 (Any Pro Label 2.0)

프린텍-홈페이지에서-애니라벨-다운로드-받기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 프린텍 홈페이지

https://www.printec.co.kr/

 

애니라벨 프로그램은 버전 1.0, 1.5 그리고 가장 최신의 2.0 버전까지 업그레이드 되어왔습니다. 가장 최신 버전의 2.0 버전 애니라벨 다운로드는 프린텍 홈페이지의 [소프트웨어] 메뉴에서 가능합니다. [애니라벨프로2]를 선택하고 [다운로드받기]를 클릭하여 zip 파일을 PC에 내려받으시기 바랍니다.

 

 

 

 

애니라벨프로2-설치-단계
설치 과정 일부

다운받은 파일을 압축 풀기 하고 더블클릭 또는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눌러 애니라벨 프로2 설치도 진행합니다. 여타 프로그램과 동일한 방식을 거치며, 원하는 프로그램 기능을 따로 지정하지 않는다면 [전체 설치]를 옵션으로 안내를 따라가시기 바랍니다.

 

 

 

 

  애니라벨 프로2 사용법

새-라벨-만들기-화면
애니라벨 프로2 첫 화면

설치 후 PC에는 [애니프로 라벨2]와 [애니프로 시디2] 아이콘이 두 개 생겨날 것입니다. CD 라벨링이 목적이 아니라면 모든 경우 [애니프로 라벨2]를 실행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맨 처음 애니라벨을 실행하면 생성 또는 편집할 라벨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라벨의 번호를 입력하거나 구분 목록을 통해 찾아 선택합니다.

 

 

 

 

샘플마법사-예시
라벨 샘플 마법사

어떤 식으로 라벨을 만들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샘플 마법사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라벨에서 제작할 수 있는 여러가지 예시가 제시됩니다. 주소, 메시지, 물건 정보 등이 디자인되어 입력된 예시를 보고 참고하거나, 샘플 디자인을 그대로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라벨-글자-입력
라벨 편집

하나의 디자인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우측에는 여러 개의 라벨이 표시되고, 작업하고 싶은 칸을 클릭하면 하나의 라벨이 확대됩니다.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고 폰트와 크기를 조정하고, 바코드나 우편번호, 사진 등을 넣어 디자인하면 됩니다. 제작한 내용은 칸마다 다르게 적용시킬 수도 있고, 모든 칸에 동일하게 적용시킬 수도 있습니다.

 

애니라벨 프로그램의 화면 레이아웃은 MS오피스나 그림판 등과 유사하므로 처음 이용해도 이질감 없이 모든 기능 실행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새-테이블-만들기-작업화면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수십, 수백 건의 라벨을 만들어야 한다면 일일이 제작하는 것은 시간이 많이 들어 곤란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엑셀 데이터를 이용하여 일괄 작성하는 것이 해결책이 됩니다. [데이터목록]을 통해 표를 제작하거나, 엑셀로 제작한 표를 불러와 대량 제작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글자가-크게-적힌-썸네일
애니라벨 프로 다운로드

만약 컴퓨터에 애니라벨 다운로드 및 실행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재설치를 시도해보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버전 미호환의 문제라면 프린텍 라벨메이커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는 것으로 충분히 대체 가능합니다. 환경에 적합한 소프트웨어로 작업하여야 하겠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라벨지 인쇄방법 : 한글, 워드, 엑셀

 

라벨지 인쇄방법 : 한글, 워드, 엑셀

가정에서 조금 더 깔끔하게 살림살이를 정리하여 집을 꾸미고 싶거나 사업장에서 문서를 보기 좋게 분류할 때, 또는 한번에 대량의 물품을 정리하고 포장하는 작업을 해야 할 때 라벨지는 큰 도

jujuland.tistory.com

무료 폼텍디자인프로9 다운로드 및 사용법

 

무료 폼텍디자인프로9 다운로드 및 사용법

다양한 종류, 많은 양의 서류를 분류하여 저장해두어야 하는 사업장에서는 특히 파일링이 중요합니다. 파일링의 핵심은 역시 인덱스를 잘 구성하는 것인데, 수기로 일일이 파일의 이름과 날짜,

jujuland.tistory.com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컴퓨터가 있고 프린터가 있어도 제대로 연결하지 못한다면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무용지물입니다. 새로 프린터를 구매했거나 PC를 교체했거나, 이사 등의 문제로 환경이 바뀌었다면 다시 네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