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랑 PRO 다운로드, 사용 방법

ONLINE|2022. 1. 9. 17:29
반응형

회사에서 외부로 나가는 금액, 외부에서 회사로 들어오는 금액을 모두 관리하는 것이 세무회계의 일입니다. 세무회계사무소에서는 회사들의 여러가지 데이터 관리, 신고, 정리 업무를 위해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하곤 하는데 그 중 하나가 세무사랑Pro입니다. 한국세무사회가 검증한 세무사랑 PRO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무사랑 Pro 제공 기능

세무사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급여관리, 원천세 신고, 부가세 신고, 연말정산, 일용직 관리, 자금관리, 세금계산서, 감가상각 조정, 사업장현황 신고관리, 법인세 신고, 재무제표 자동 작성, 사원관리 등의 기능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사업장 외에도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시험을 앞두고 있는 수험생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세무사랑Pro는 KcLep(케이렙)과 기반이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시험 준비에 이용하고, 합격 후에는 그대로 적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세무사랑 프로그램 설치 환경

세무사랑 Pro의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한 PC는 윈도우 XP, 7, 8.1, 10 등입니다. Mac에서는 현재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CPU는 듀얼코어 이상, 2GB 이상의 메모리, 1280*1024 이상의 해상도(VGA) 등을 권장 사양으로 하고 있으므로 파일 다운로드 전 미리 확인해두시기 바랍니다.

 

 

 

 

  세무사랑 PRO 다운로드, 설치

세무사랑-프로-다운로드-버튼
세무사랑 다운로드

 

 

※ 뉴젠엠앤에스 게시글 바로가기

http://www.newgenmns.com/board/index.html?id=menual2&no=33

 

일반기업체에서 직접 세무프로그램을 이용하려면 케이렙 프로그램을, 세무회계사무소에서는 세무라아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세무사랑 PRO 다운로드는 제작사인 뉴젠앰엔에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 [다운로드/매뉴얼] 메뉴로 접속한 뒤 게시글 중 [설치프로그램 설치파일]을 눌러 세무사랑 PRO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지글로 안내되고 있기도 하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네이버-마이박스를-통한-내려받기
셋업 파일 다운로드

네이버 MYBOX를 통해 공유되고 있는 설치파일을 컴퓨터에 내려받습니다. 다운로드는 5분 ~ 7분 정도 소요됩니다.

 

기본적으로 세무사랑 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사전에 구매 문의를 통해 수량과 이용하고 싶은 파일의 이름 등을 입력하고 모듈을 총 계산하여 예상 비용을 견적 받습니다. 이후 유료 결제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결제를 통해 고객이 되면 프로그램 다운로드, 재설치, 원격 서비스 등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겠습니다.

 

 

 

 

설치-안내-가이드-1
프로그램 설치 과정 1

다운로드 받은 exe 파일을 실행하면 라이선스 계약 내용이 제시되며, 설치 경로와 설치할 기능들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경로와 설치하고 싶은 기능을 설정하고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눌러 계속합니다.

 

 

 

 

설치-안내-가이드-2
프로그램 설치 과정 2

이제 잠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설치가 오류 없이 마무리되면 “안전하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제 세무사랑 Pro 다운로드, 그리고 설치까지 완료된 것이므로 직접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세무사랑 프로그램 사용 방법

DBMS-작업드라이브-설정-방법
작업드라이브 설정

프로그램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Newgen DBMS] 서버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작업드라이브를 설정해야 합니다. SQliteNewgen DBMS를 열고 우선 [Stop] 버튼을 누릅니다. 이어서 [Utility] – [작업드라이브 설정]을 클릭하여 생성될 데이터가 어느 드라이브에 저장될지를 선택합니다. 서버명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세무사랑-실행-후-로그인-방법
세무사랑 로그인

이 과정을 거쳐 작업드라이브를 설정한 다음에는 다시 [Play] 버튼을 클릭하고 DBMS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이후에야 세무사랑 Pro 프로그램을 열어 본격 사용하게 됩니다. 고객 회원에게는 로그인을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제공되는데, 이를 입력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해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회사등록-메뉴-안내
사용자 회사 정보 등록

최초 로그인 후에는 회사등록 메뉴에서 관련 정보부터 입력합니다. 회계연도,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자명, 대표자주민번호, 사업장주소, 본점주소, 업태 및 종목, 주업종코드, 사업장 전화번호와 팩스 번호, 설립연월일, 관할 세무서 등의 정보를 기입하면 됩니다. 해당 정보는 사업자등록증에서 확인할 수 있으므로 초기에 가능하다면 정확하게 많은 정보를 적어두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관리하는 회사들의 정보를 입력한 다음에는 업무를 처리할 회사명을 선택하여, 각 업체별 세무회계 업무를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그리고 [F11]을 통해 나타나는 도움말을 통해 보다 자세한 사용법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제목이-크게-적혀있다.
세무사랑 프로그램 다운로드, 설치

뉴젠엠앤에스 홈페이지에는 세무사랑 프로그램 다운로드 파일 외에도 실무교재, 강의교재, 학습데이터, 실무를 위한 교육동영상 등도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초보 세무사 또는 자격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은 이를 참고하여 각종 신고, 계산 방법을 차근차근 익혀나가도 좋겠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얼마예요 회계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가격

 

얼마예요 회계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가격

사업장을 운영하다 보면 사업장의 규모가 크든 작든 회계, 관리 부문에서 가장 큰 난항을 겪게 됩니다. 별도의 ERP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하기도 하고 회사 자체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

jujuland.tistory.com

법인세율 계산방법 및 자동 계산기

 

법인세율 계산방법 및 자동 계산기

법인 회사를 설립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면 법인세 납세의 의무를 지게 됩니다. 개인의 소득에 대해 소득세를 내듯이 법인의 소득에 대해서는 법인세를 내야 하는 개념으로 직접세에 포함되

jujuland.tistory.com

FAT 자격시험 1급/2급 시험과목, 기출문제

 

FAT 자격시험 1급/2급 시험과목, 기출문제

직원의 규모나 매출의 규모 등에 상관 없이, 기업체는 언제나 실질적으로 회계를 담당해줄 역할을 필요로 합니다. 그만큼 회계는 언제나 중요한 역할인데, 전문성을 길러 업무처리를 원활하게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