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다운로드, apk 실행 방법

ONLINE|2022. 2. 7. 22:16
반응형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어플을 다운받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 KT, U+, SKT 의 3대 통신사 및 네이버(Naver)가 함께 만들어 운영하는 앱스토어, “원스토어(OneStore)”도 있습니다. 원스토어에만 공개되는 앱, 무료 공개되는 앱도 있어 알아두면 유용한데 우선 원스토어 다운로드부터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원스토어 이용 가능 기기

원스토어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위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OS 4.1 이상의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스토어 ID 회원이라면 안드로이드 폰 외에도 와이파이 지원 단말기, 서비스 미지원 단말기, iOS 기반 애플 단말기 등에서도 원스토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기기나 버전에 따라 원스토어 북스, 만화 등 일부 기능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셔야 하겠습니다.

 

 

 

 

  원스토어 다운로드 방법

화살표가-원스토어앱-설치-버튼을-가리키고-있다.
원스토어앱 설치하기

 

 

※ 원스토어 바로가기

https://m.onestore.co.kr/

 

이제 직접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우선 원스토어 서비스가 지원되는 기기를 확인하고 PC 또는 스마트폰을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첫 화면에서 바로 [원스토어앱 설치하기]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선택합니다.

 

 

 

 

휴대폰-인증하기-및-문자-보내기-화면
설치 링크 문자 보내기

이어서, 휴대폰 번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휴대폰번호를 적고 화면에 나타나는 자동입력 방지문자도 적은 뒤 [인증번호 받기]를 누르면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6자리가 전송됩니다. 그대로 화면에 옮겨 적고 [확인] 및 [개인정보 수집과 이용에 동의합니다.] 문구를 순서대로 누르고 하단 [문자 보내기]를 터치합니다.

 

 

 

 

화살표가-원스토어-다운로드-버튼을-가리키고-있다.
원스토어 앱 다운로드

이제 번호를 입력한 휴대폰으로 원스토어 다운로드 링크가 SMS 전달되었을 것입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앱 다운로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접속 화면에서 [원스토어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최신 버전의 apk 파일이 [Download] 폴더에 내려받기 됩니다. apk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기기 자체에서 보안을 위해 플레이스토어가 아닌 곳에서 내려받은 apk 실행을 차단합니다.

 

때문에 원스토어 apk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차단 기능을 해제하여야 합니다.

 

 

 

 

보안-설정-변경-방법-안내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정 변경

이를 위해서는 휴대폰의 [설정] – [생체인식 및 보안] 또는 [응용 프로그램] 메뉴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을 터치하여 [원스토어]를 허용 시켜주어야 합니다. 원스토어는 안전한 앱이므로 이 같은 방식으로 설정값을 변경하여 내려받고 이용하여도 무방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스토어-설치-진행-화면
원스토어 설치 화면

원스토어 apk가 실행되고 설치 여부를 물으면 세부 항목을 확인하여 [다음]을 선택합니다. 이제 잠시 기다리기만 하면 원스토어 다운로드가 완료됩니다. 이제 원스토어에만 공개되는 어플을 다운받거나, 이북 콘텐츠 등을 즐기거나,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혜택을 얻는 등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태블릿-데스크톱-사이트-설정-변경
태블릿 설정 변경

만약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을 이용하고 있는데 다운로드 미 지원 휴대기기라는 안내가 나타난다면 브라우저 설정에서 [데스크톱 사이트]를 해제하여 모바일로 모드를 변경해주어야 합니다. 이후 새로고침하면 홈페이지에서 오류 없이 앱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 다른 오류 발생 시에는 고객센터 1:1 문의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PC 원스토어 원게임루프 다운로드

원게임루프-홈페이지-첫-화면
One GameLoop

PC에서는 원스토어 이용이 불가하여 우회 방법을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게임루프(GameLoop)가 서비스되고 있어 이를 이용하여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던 게임들을 계속해서 보다 고사양으로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아라한, 인피니티 킹덤, 원펀맨, 히어로즈 테일즈, 라그나로크 오리진, 삼국지M, 그랑삼국, 블루아카이브, 삼국지혼, 소녀X헌터, 기적의 검, 궁3D, R5, 미르의전설2, 용의기원, 카르마M, 킹오브아발론, 그랑엔젤, 찐삼국, 라루나판타지,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S.O.S.), 파이널삼국지2 등이 서비스되고 있으니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제목-글자가-적힌-썸네일
원스토어 다운로드, 설치

여기까지, 원스토어 다운로드 및 설치, 실행, 그리고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인 게임루프까지 간단하게 골고루 살펴보았습니다. 기본 앱마켓만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원스토어도 체험해보아도 좋겠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삭제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삭제

혼자서 집중하여 몰두하는 게임도 좋지만, 역시 여러 사람과 실시간으로 통신하며 같은 목적을 달성하는 게임의 인기가 높습니다. 넥슨의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넥슨 플러그’를 통해 친구

jujuland.tistory.com

포트리스 2 레드 다운로드

 

포트리스 2 레드 다운로드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게임이, 다른 누군가에게는 추억의 게임이 되는 것이 오래된 게임의 매력이아닐까 합니다. 게다가 간단한고 단순한 게임 방법과 신규 유저와 고정 유저가 조화를 이룬다는

jujuland.tistory.com

카트라이더 PC 다운로드

 

카트라이더 PC 다운로드

누군가에게는 추억의 게임, 그리고 또 누군가에게는 새로운 게임이기도 한 넥슨 [카트라이더]가 요즘 다시 인기입니다. 단순한 플레이 방법과 귀여운 캐릭터, 속도감 있는 화면과 최근 발매된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