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삭제

LIFE|2021. 9. 16. 22:13
반응형

혼자서 집중하여 몰두하는 게임도 좋지만, 역시 여러 사람과 실시간으로 통신하며 같은 목적을 달성하는 게임의 인기가 높습니다. 넥슨의 게임을 플레이할 때에는 ‘넥슨 플러그’를 통해 친구나 길드, 클랜 등 유저들이 쉽게 통신할 수 있는데 이 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하지 않고 즉시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나 가능한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그리고 삭제 방법을 소개합니다.

 

 

 

 

  넥슨 플러그 기능

소개해드린 것처럼 넥슨 플러그는 게임 메신저이자 바로 실행 기능을 수행합니다. 게임 서버에 접속하여 함께 플레이하지 않는 상황에서도 유저 간 대화가 가능한 것이 게임 채팅과 다른 점입니다. 또한, 넥슨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넥슨 플러그만 있다면 원하는 게임을 골라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사이트의 접속이 어려운 PC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및 설치

홈페이지에서-넥슨-플러그-다운로드-버튼을-화살표가-가리키고-있다.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help.nexon.com/Download/NexonPlug

 

넥슨 플러그는 현재 윈도우 7 이상의 PC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넥슨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 [다운로드] – [넥슨플러그] 메뉴에서 새로워진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 사용 조항에 동의하면 [NexonPlugDownloader]라는 이름의 exe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참고로, 홈페이지의 [바로설치] 버튼을 누르면 홈페이지에서 곧바로 게임이 자동 실행됩니다. 만약 바로 시작되지 않는다면 넥슨 게임 매니저(NEXON Game Manager)도 다운로드해야 하겠습니다.

 

 

 

 

다운로더-게이지가-채워지고-있다.
파일 설치 과정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고 [다운로드 시작] 버튼을 눌러야 설치가 시작됩니다. 자동 시작되지 않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나머지 과정은 빠르게 마무리됩니다.

 

만약 게임 사이트 접속이 불가한 PC나 다른 PC에서 이를 이용하고 싶다면 USB 등의 이동장치에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파일을 옮겨담거나 복사한 다음 설치를 이어가시기 바랍니다.

 

 

 

 

넥슨게임매니저-프로그램이-함께-설치되고-있다.
NGM 설치

그리고 계속해서 다시 한 번 이용자의 동의를 묻는 메시지창이 나타납니다. 해당 내용은 넥슨 게임 매니저(NGM) S/W 사용에 대한 것으로 마찬가지로 읽고 동의 시 [설치]를 눌러 나머지 과정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언급한 것처럼 넥슨 플러그를 통해 여러가지 게임을 곧바로 실행할 수 있기에 포함되거나 함께 설치 되는 기능들도 다양합니다. 넥슨 게임매니저 미설치 또는 오류 시 넥슨 플러그의 정상적인 이용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

 

 

 

 

  넥슨 플러그 실행 및 사용

유저-사용-화면-예시
실행 화면 예시

로그인을 완료하면 여타 메신저 프로그램과 유사한 레이아웃의 실행 창을 만나게 됩니다. 친구 목록, 대화 목록이 우측에 나타나며 좌측에는 여러가지 게임들이 제시됩니다. 자주 하는 게임은 즐겨찾기하여 빠르게 실행하면 되겠습니다.

 

윈도우 실행과 함께 넥슨 플러그가 실행되도록 하려면 [메뉴] – [환경설정] – [컴퓨터 시작 시 플러그 자동실행]을 선택하면 편리합니다. 해제 시에는 반대로 해당 기능을 언제든 끄면 됩니다.

 

 

 

 

  넥슨 플러그 삭제

넥슨-플러그-삭제-화면
프로그램 삭제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사용중이던 프로그램은 모두 종료하고,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 또는 옵션의 [앱 및 기능] 메뉴로 접속하여 넥슨 게임 매니저와 넥슨플러그를 모두 삭제합니다.

 

두 프로그램을 모두 삭제해야 완전 삭제가 가능하며, 실행중인 소프트웨어는 삭제가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키워드가-적힌-어두운-배경의-썸네일
넥슨 플러그 다운로드, 삭제

이상으로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서든어택, 피파온라인, 바람의나라, 마비노기,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어둠의전설, 테일즈위버, 아스가르드, 버블파이터, 엘소드, 일랜시아 등 넥슨의 모든 게임을 곧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자유로운 채팅이 가능한 메신저, 그리고 각종 공지사항과 이벤트 소식도 빨리 알아볼 수 있는 넥슨 플러그에 대해 설치부터 삭제까지 소개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