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페이 가맹점, 아이폰 사용 방법

LIFE|2022. 2. 3. 23:59
반응형

안드로이드 유저들은 카드나 현금, 지갑을 휴대하지 않고도 삼성페이, 구글페이, LG페이 등의 혜택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아이폰 유저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매리에셋페이를 통해 아이폰 유저들도 휴대폰 터치를 통한 현장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아이폰에서의 사용 방법과 미래에셋페이 가맹점 등을 소개합니다.

 

 

 

 

  미래에셋PAY 사용 가능 휴대폰

미래에셋페이는 안드로이드가 아닌 아이폰에서만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7 이상의 시리즈라면 모든 기종에서 이용 가능한데, 보다 자세하게는 아이폰 7/7 플러스, 8/8 플러스, X/XS/XS Max/XR, 11/11 프로/11프로 맥스, 12/12 프로/12프로 맥스/미니, 13/13프로/13프로 맥스, SE2 등이 해당하는 셈입니다. 애플워치는 불가합니다.

 

단 iOS 14 이상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니 가능하면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결제 방식

미래에셋페이를 통한 결제 방식은 크게 세 가지입니다. QR코드 결제, NFC 태그, POS 등입니다. 별도로 NFC 스티커나 추가 액세서리를 구매하지 않고 어플만 이용하면 원하는 결제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등록 신용카드나 계좌(미래에셋 계좌가 아니어도 등록 가능) 등을 활용하게 됩니다. 결제 외에도 출입인증 서비스 등도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미래에셋페이 사용 방법

미래에셋페이-어플-다운로드-및-가입-화면
미래에셋페이 설치 및 가입

 

 

※ 미래에셋페이 홈페이지

https://www.miraeassetpay.kr/

 

이번에는 사용법입니다. 앱스토어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미래에셋페이를 다운로드 받고, 본인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관련 약관을 읽고 동의한 다음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하고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간단히 완료됩니다.

 

 

 

 

결제-핀번호-및-서명-입력-화면
핀번호 설정 및 서명 등록

이후 PIN번호 6자리를 신규 입력하여 등록하고 필요에 따라 지문이나 페이스 ID 등의 생체 인증도 등록합니다. 우선 핀번호만 입력하고 추후 생체 인증 정보를 [환경설정] – [생체 인증 관리] 메뉴에서 등록하여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서명을 등록합니다. 공란에 본인만의 서명을 입력하면 되는데, 이는 결제 시 본인 인증의 용도로 자동 입력될 것입니다. 이를 고려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미래에셋페이-결제카드-추가-화면
결제 카드 등록

이어서 미래에셋페이를 통해 연동시킬 결제 수단을 입력합니다. [My Wallet] 메뉴 또는 결제수단 추가하기 (+) 버튼을 눌러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비밀번호, 별칭 등을 입력합니다. 이어서 이중보안을 거쳐 안전하게 등록을 마칩니다.

 

현재 결제수단으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계좌 및 지역화폐 등의 기타 결제 수단들도 등록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래에셋페이 가맹점 조회

서울지역-내-미래에셋페이-가맹점-조회-화면
가맹점 조회

이어서 휴대폰 미래에셋PAY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을 찾아보겠습니다. 어플의 [메뉴] – [고객센터] – [가맹점 안내] 메뉴에 접속하면 가맹점명 또는 주소로 미래에셋페이 가맹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홍대, 강남, 종로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가맹점을 더 많이 찾아볼 수 있었는데 프랜차이즈 매장이 아닌 곳이 더욱 많습니다. 카페, 안경점, 음식점, 약국, 꽃집, 휴대폰 수리점, 슈퍼마켓, 미용실, 로드샵, 학원 등 다양한 분야의 가맹점이 등록되어 있으니 메뉴를 통해 직접 조회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래에셋페이-가맹점-중-세븐일레븐-지점-조회
세븐일레븐에서 미래에셋페이 사용 가능

세븐일레븐의 경우 일부 지점을 제외하고 10,000개가 넘는 전국 매장에서 미래에셋페이를 이용 가능합니다. 가까운 가맹점을 찾아보고 직접 결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사용처는 늘어날 계획입니다. 더 많은 프랜차이즈/비프랜차이즈 매장과 버스 등 교통수단들도 미래에셋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될 예정이라고 하니 더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미래에셋페이-사용방법-및-가맹점-글자가-적힌-썸네일
미래에셋페이(PAY) 사용방법, 사용처

이래에셋페이를 이용한다면 아이폰만 있다면 다른 소지품을 챙기지 않아도 간편하게 오프라인 결제가 쉬워지게 되었습니다. 위젯으로 등록해두면 즉각 사용이 가능하여 결제 및 출입인증 시 더욱 편리다는 점도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2021년 시작된 서비스로 아직은 인지도와 사용성이 낮은 초기 단계이지만 점차 확장되어 많은 아이폰 유저들에게 유용해지기를 바라겠습니다.

 

 

 

 

  관련 글 더보기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 구매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 구매

거리를 걷다 보면 사람이 즐비하던 맛집도, 관광객이 많던 지역 명소도, 오랫동안 터를 잡고 있던 카페도 폐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폐업한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소규모 자영업자들은

jujuland.tistory.com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

 

공무원 복지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

직업이나 회사에 따라 누릴 수 있는 복지 혜택은 조금씩 다릅니다. 공무원의 경우 복지포인트라는 제도가 활용되기 때문에 이를 적절히 활용하면 실제 생활에 도움을 얻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

jujuland.tistory.com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재래시장은 단순히 흥정하며 실물의 물건을 사고 파는 장소에서 이제는 외국인과 타지역 내국인이 즐겨 찾는 명소이자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카드나 각종 페이 시스템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