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9봉 인증 방법 / 등산지도

LIFE|2021. 3. 11. 23:02
반응형

 

중년층이 동호회를 기반으로 여러 지역의 산을 찾아 등산하는 것이 과거 산행의 이미지였다면 이제는 나의 건강을 위해 자연 속에서 활동하고 운동하는 것이 현재의 이미지입니다. 2030 젊은 세대들도 등산의 재미에 빠져 직접 산을 찾고 사진으로 인증하는 모습을 SNS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체력을 길렀다면 더 큰 목표를 가지고 이름난 명산에 올라보고 싶은 생각이 드는 것도 당연한데, 영남 알프스 9봉 인증을 완료하면 도전의 뿌듯함과 특별 선물까지 얻을 수 있으니 이를 목표로 삼으시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영남 알프스 9봉이란


유럽의 알프스 산맥처럼, 영남 동남부 지역에도 여러 경계에 걸쳐 산맥을 이루는 9가지 산이 존재합니다. 이를 빗대어 영남 알프스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9봉에 포함되는 산은 가지산(1,241m), 신불산(1,159m), 간월산(1,069), 영축산(1,081m), 천황산(1,189m), 재약산(1,108m), 고헌산(1,034m), 운문산(1,188m), 문복산(1,015m)의 해발 1,000m 이상의 산들입니다. 황금억새가 넓게 자리하고 있어 특히 가을에 특히 인기가 많지만 사계절 언제라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영남 알프스 9봉 인증 방법


큰 규모답게 영남 알프스는 울주군, 경주시, 밀양시, 양산시, 청도군에 걸쳐 있습니다. 따라서 9봉을 모두 오르게 되면 위 다섯 지역을 모두 방문하는 셈이 됩니다. 그리고 모든 봉우리를 올라갔다는 사실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그것은 그 자체로도 개인적인 의미를 가지며, 이를 기념할 수 있도록 별도의 메달과 선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출처) 울주군 문화관광

https://www.tour.ulju.ulsan.kr/

 

완등을 기념하는 영남 알프스 9봉 인증 방법은 별도의 페이지에서 각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울주군에서 운영하는 문화관광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면 첫 화면 우측 하단에 [영남알프스 완등신청] 메뉴를 곧바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새 창에서 열리도록 링크도 적어두겠습니다.

 

 

 

 

인증 페이지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이미 다른 등산객들이 영남 알프스 9봉 인증 게시글을 올려둔 모습입니다. 현재 4,600명 이상의 등산객이 인증을 완료하였거나 인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2021년부터는 홈페이지가 아닌 개별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공지사항의 [완등 인증방법 안내]를 클릭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남 알프스 9봉 인증 방법은 간단합니다. 매년 1회 가능하며, 단체가 아닌 개인별 인증이 인정됩니다. 맨 처음 첫 봉우리를 등산하여 인증한 날로부터 2년 이내에 나머지 8개의 봉우리도 인증하여야 하므로 기간 내에 완등하여야 하며, 과거에 등산했던 사진을 이용하거나 정상석의 표식 없이 경치만 담았거나 셀카만 찍은 사진은 인증 사진으로 인정되지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2020년까지는 인증을 위한 사진 포즈가 정해져 있었는데, 2021년부터는 별도의 지정 포즈 없이 산 이름과 정상석이 잘 나타나도록 개인별 사진을 찍어서 올리기만 하면 영남알프스 9봉 인증이 가능합니다. 등산 시 선글라스를 끼거나 시기에 따라 마스크를 착용하기도 하는데 사진 촬영 시에도 그대로 착용하여도 본인 확인만 가능하다면 문제되지 않습니다.

 

완등 사진은 휴대폰이나 디지털카메라 등으로 각자 편한 대로 촬영하시면 되는데 권장되는 사이즈는 1:1 비율의 정사각형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촬영한 다음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영남알프스 완등]과의 1:1 대화창에 봉우리별 인증 사진을 전송하면 됩니다. 카카오톡 어플을 켜고 상단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뒤 [영남알프스 완등]을 검색하면 해당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측의 친구 추가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널이 추가됩니다.

 

해당 채널을 추가하면 영남 알프스 9봉 인증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받고 실제로 진행할 수 있으며, 기타 실시간 소식도 발빠르게 만나볼 수 있으므로 등산객들에게 추천합니다.

 

 

 

 

이제 [영남알프스 완등] 채널을 눌러 1:1 채팅방을 열고 9봉 인증을 시작하겠다는 메시지를 남겨야 합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영남 알프스 9봉 인증에 도전한다면 ‘최초인증’이라고 적어서 보내고, 두번째나 세번째라면 ‘두번째인증’, ‘세번째인증’ 등 횟수를 알 수 있도록 적어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후 봉우리 정상석과 본인의 모습이 드러나도록 각 봉우리별 등반 인증 사진을 전송합니다. 하루에 몇 개의 봉우리를 등반하고 인증 사진을 보내도 무방하지만 2년 내에 완등하면 되는 만큼 신체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건강하게 등산하시기 바랍니다.

 

 

 

 

9개의 봉우리를 모두 올라 영남 알프스 9봉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특별한 소정의 상품을 받게 됩니다. 이를 배송 받을 주소지와 본인의 연락처 등을 적고 기다리기만 하면 인증 물품이 집으로 도착합니다. 인증 기념 물품은 메달, 패넌트가 제공되었는데 2021년부터는 기념품도 달라진다는 소식입니다.

 

 

 

  영남 알프스 9봉 인증 은화


 

최초 완등 혹은 두번째나 세번째 완등 등 모든 경우에는 기념 은화와 이에 대한 인증서가 기념품으로 선물됩니다. 2021년 7월부터 기념 은화를 수령할 수 있게 됩니다. 은화 증정은 선착순이 아니기 때문에 개인 역량에 맞게 등반하시기 바랍니다.

 

 

 

 

인증 기념은화는 2021년부터 2029년까지 매년 영남 알프스 9봉의 봉우리를 하나씩 테마로 하여 제작 및 증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1년 가지산을 시작으로 2022년 간월산, 2023년 신불산, 2024년 영축산, 2025년 천황산, 2026년 재약산, 2027년 고헌산, 2028년 운문산, 2029년 문복산이 은화에 새겨져 더욱 특별한 기억을 선물할 것입니다.

 

기념 은화는 마지막 아홉번째 봉우리를 등반하여 인증한 시점을 기준으로 당해의 기념은화형 메달을 증정하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고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영남 알프스 9봉 등산지도


 

마지막으로, 실제 9봉 완등에 도전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고화질 등산지도를 안내합니다. 울주관광의 [영남알프스 완등신청] 메뉴에서 [공지사항] 소메뉴를 클릭하면 [영남알프스 완등 9봉우리 지도]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게시글을 클릭하면 전체 구간이 모두 표시된 영남 알프스 등산지도를 PDF 파일로 조회하거나 다운로드 및 출력받을 수 있습니다.

 

 

 

 

집에 프린터가 없거나, 컴퓨터/스마트폰 화면이 아닌 종이지도로 직접 표시하며 읽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관광 홍보물 신청] 메뉴에서 영남 알프스 9봉 등산지도 배송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본인인증 후 이름과 주소 등을 입력하면 3~4일 후에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단 기관/단체가 아닌 개인별 1인 1부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영남알프스 인증과 선물 신청, 그리고 등산지도 신청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지자체의 관광홍보부서에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 포털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