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 캐시뽑기

LIFE|2021. 3. 4. 23:21
반응형

 

출근이나 퇴근하는 직장인, 등교나 하교하는 학생들 또는 대중교통으로 이동중인 승객들은 대부분 휴대폰이나 태블릿 화면을 보면서 이동 시간의 무료함을 견디곤 합니다. 웹툰이나 웹소설 등은 특히 이어폰이 필요하지 않고, 배터리 사용량이 적고, 옆사람의 시선에서도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주변을 덜 의식하고 즐기기에 좋은 컨텐츠인데 카카오 계정으로 이용 가능한 카카오페이지(KakaoPage)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캐시뽑기, 환불 등의 내용 참고하여 불편 없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 유효기간


미공개 컨텐츠나 유료 컨텐츠는 유료 캐시 충전 후 이를 사용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케시는 현금과 1:1의 비율로 계산되어 1캐시가 1원입니다. 1,000캐시 이상 즉, 1,000원의 금액부터 결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캐시 유효기간은 충전 후 최대 5년이며 미사용 캐시는 7일 내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환불 시에는 금액의 10% 또는 1,000원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만 환불되므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유료 작품이나 미공개 회차를 기다리지 않고 미리 보기 위해서는 캐시를 구매하여 충전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거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캐시 충전은 1)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하거나 2) 지정날짜마다 자동 충전하거나 3) 잔여 캐시가 일정선 이하일 때 자동 충전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두 읽어본 후 원하는 방식을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 웹사이트 이용

 

※ 카카오페이지 바로가기

https://page.kakao.com/

 

웹사이트를 통해 충전하는 방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PC나 태블릿, 모바일 등으로 카카오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계정 로그인을 진행하면 우측 상단에 나의 이름이 나타납니다. 이름 옆의 화살표를 누르면 콤보박스가 열리는데 여기서 [캐시충전]을 선택합니다.

 

 

 

 

[충전], [지정금액 충전], [지정일 충전] 세 가지의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의 캐시만 구매하고 싶다면 [충전] 탭을 이용하면 됩니다. 최소 1,000캐시부터 최대 100,000캐시까지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3,000/5,000/10,000/30,000/50,000/100,000캐시 결제 시에는 보너스 캐시가 추가 제공되기도 합니다.

 

 

 

 

이어서 원하는 캐시를 선택하고 이용 안내/결제 진행에 동의하여 결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최초 결제 시에는 카카오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도 읽고 동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결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카카오페이 포인트나 카카오머니, 등록해두었던 카카오페이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하거나 신규로 페이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방식의 결제를 원한다면 [기타결제]라고 적힌 글자를 클릭하여 메뉴를 펼칩니다. 일반 휴대폰, 일반 신용카드, 상품권(문화상품권, 해피머니상품권, 도서문화상품권), 문화누리카드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결제수단을 선택한 후에는 구매조건 확인/결제진행 동의에 체크하고 맨 하단의 [결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선택한 결제 수단에 따라 카드번호/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휴대폰 인증을 거치거나 상품권 번호를 적는 등의 절차를 거쳐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이 완료됩니다.

 

 

 

 

[충전하기] 또는 [PASS VIP] 메뉴로 접속하면 다른 방식으로 캐시를 충전할 수도 있습니다. [지정금액 충전]은 사용하고 남은 캐시가 1,000캐시 ~ 50,000캐시인 경우 3,000캐시 ~ 100,000캐시가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컨텐츠를 자주 이용한다면 추가 결제를 수동으로 진행할 필요가 없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지정일 충전]은 얼마의 캐시가 남아있는지와 상관 없이 매월 1일 ~ 28일 중 하나의 날짜를 선택해 해당 일자에 자동으로 10,000캐시 ~ 100,000캐시가 충전되도록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 같은 캐시 PASS VIP 기능으로 자동충전을 설정해두면 보너스 캐시와 추가 혜택이 제공됩니다. 헤비 유저들에게 여러모로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어플리케이션 이용

 

이번에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입니다.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어플 다운로드 후 로그인을 마치고 접속하면 위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최하단 오른쪽의 [더보기]를 탭 합니다.

 

 

 

 

개인 설정 메뉴가 위와 같이 나타나면 우측 상단 [캐시 내역]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캐시 환불 신청은 위 메뉴 중 [고객센터] – [문의하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위의 메뉴에서는 내가 사용한 캐시와 충전한 캐시의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 보유하고 있는 총 캐시의 수량, 그 중 내가 구매한 캐시와 이벤트로 얻은 캐시 등의 정보도 알 수 있습니다. 캐시충전을 위해서는 [캐시 PASS VIP] 배너를 터치하여야 합니다.

 

 

 

 

이제 위에서 소개한 것과 동일하게 원하는 잔여캐시/날짜를 기준으로 자동충전 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 수동 충전을 희망한다면 앱이 아닌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료 컨텐츠를 선택한 다음 대여권이나 소장권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대여권은 1개에 200캐시, 소장권은 1개에 500캐시입니다. 대여권은 사용 후 72시간동안 자유롭게 열람 가능합니다. 반면 소장권은 3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최대 3대의 휴대폰에서 열람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받아 무제한으로 열람할 수도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카카오페이지 캐시뽑기, 무료충전


 

유상으로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을 하지 않고도 캐시를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종 이벤트나 제휴 광고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얼마의 캐시를 지급받거나 다양한 금액의 캐시를 뽑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캐시 뽑기권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는 어플로 참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어플을 켜고, 홈화면 최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리면 진행중인 추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개 신작이나 완결작과 관련한 리뷰, 참여 이벤트가 많습니다. 원하는 이벤트를 선택하면 경품 내용이 위와 같은 방식으로 안내됩니다.

 

캐시권은 상품권과 동일한 개념으로, 해당 금액만큼의 캐시가 실제 지급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캐시 뽑기권은 행운권과 동일한 개념으로, 뽑기권이 있으면 특정 범위 내의 캐시를 무작위 선택하게 되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 [CASH FRIENDS]라는 이름의 참여/쇼핑형 캐시 획득 기회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앱 설치, 인스타그램 팔로우, 게임 실행, 물품 구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추가 캐시를 얻는 방식입니다.

 

 

 

 

꾸준하게 어플 내 출석체크에 참여해도 소액의 캐시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자에 한해 어플에서만 참여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TV포인트를 전환하여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에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 제휴사 포인트나 TV 이용료 등을 전환하는 방법으로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회원가입/로그인하여 전환 가능 포인트를 조회하거나 티비포인트 홈페이지에서 전환하여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