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LIFE|2020. 10. 31.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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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어오는 바람이 더는 시원하게 느껴지지 않을 때, 월동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환절기는 급격한 온도 변화에 적응하느라 신체도 바쁘게 작동하지만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미리 점검하고 살펴야 하는 것도 많은 바쁜 시기입니다. 집안을 따뜻하게 데워주고 따뜻한 물로 씻을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보일러는 본격적인 추위와 대면하기 전, 또는 실제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재빨리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위치, A/S 접수 방법 그리고 A/S 비용 등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경동나비엔 A/S 대상



경동나비엔 제품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A/S 신청하여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으로는 가장 잘 알려진 보일러(콘덴싱 가스보일러/일반 가스보일러/콘덴싱 기름보일러/일반 기름보일러/전기보일러) 종류 외에도 온수기(가스온수기/전기온수기), 온수매트, 청정환기시스템, 비디오폰, 인터폰, 도어카메라, 공동현관기, 홈IoT, 홈 네트워크, 청정환기 시스템 등이 해당합니다.



  경동나비엔 A/S 방법



위 언급한 제품들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1) 제품을 직접 가지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2) 전문 기사님을 출장 요청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앞서 3) 고객센터나 홈페이지에 문의하여 자가조치 방법을 따라해보거나, 4) 영상지원 서비스를 통해 제품의 현재 증상 및 상태를 전문가에게 보여주고 적절한 해결법을 안내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경동나비엔 서비스센터 조회



※ (출처) 경동나비엔 홈페이지

http://www.kdnavien.co.kr/


먼저 소비자가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에 직접 방문하는 경우입니다. 경동나비엔 서비스센터는 현시각 기준 전국 각 곳에 자리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각 센터의 위치와 주소, 전화번호, 담당자 이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상단의 [고객 서비스] – [A/S 접수 및 안내] – [서비스점 조회] 순서로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후 즉시 PC 또는 휴대폰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가 조회됩니다. 해당 기능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다면 [현재 위치정보로 찾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특정 지역을 지정하여 검색해보셔도 됩니다.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는 그 수가 매우 충분해서, 서울을 기준으로는 강남구, 노원구 등의 구마다 1곳 이상씩은 모두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동일 페이지 하단에는 전국의 주요 거점 지역에 자리한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13곳이 표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인천, 원주, 울산, 부산, 대전, 대구, 광주, 서울 강북, 서울 강서, 서울 강남, 제주를 포함하고 있으며 각각의 주소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으므로 각자 가까운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로 제품과 함께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방문 전에는 고객센터나 각 서비스점으로 문의하여 이상 증상이나 업무 시간 등에 대해 안내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방문기사 출장


   


문제 증상이 있는 제품을 들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기 어렵다면 전문 기사 출장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서비스] – [A/S 접수 및 안내] – [A/S 접수 및 조회]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제품 A/S 접수를 위해 회원 로그인이 요청됩니다. 기존 회원이 아니거나 로그인을 원치 않는 경우에는 [비회원 접수]를 클릭하여 A/S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비회원 접수 시에는 서비스 진행 확인 등 일부 절차에서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제 기사 출장 서비스 예약을 위해 관련 내용을 기입할 차례입니다. 제품 사용자 본인의 이름과 연락 가능한 휴대폰을 적고 본인인증을 마칩니다. 이후 기사님이 방문할 주소지를 입력하고 만 14세 이상의 연령인지 확인하여 체크합니다. 만 14세 미만의 사용자는 서비스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이어서, 어떤 제품에 어떤 증상이 있는지도 신청서에 기입하여 예약하시면 됩니다. 제품을 찾는 방법은 [품목명] 또는 [제조번호]를 찾아 등록하는 것으로 구분되는데 [품목명 등록]을 선택할 시에는 온수기, 온수매트, 전기보일러 등 경동나비엔의 제품 품목들 중 내가 A/S 받고자 하는 품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면 [제조번호 등록]을 선택하면 화면이 위와 같이 전환됩니다. 제품에 부착된 스티커 또는 제품에 새겨진 숫자 등을 통해 제품의 제조번호를 찾을 수 있는데, 이를 입력하면 품목 분류나 제조일자 등은 자동 기입되어 편리합니다.





경동나비엔 제품의 제조 번호는 품목에 따라 다른 위치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테면 가스보일러와 온수기는 전면 하단부 스티커에서, 전기 소형 온수기는 측면 스티커에서, 온수매트는 보일러 조절기 하단부 스티커에서, 비디오폰은 전면 하단이나 측면부에서 바코드와 더불어 제조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서비스가 필요한 제품을 등록하고, 문제 증상(누수/과열/전원 고장/단선/녹물/소음/동파 및 동결/센서 이상/사전점검 등을 선택합니다. 세부 증상 내용은 따로 기술한 뒤 희망 방문일자를 체크하면 방문기사를 통한 A/S 접수가 완료됩니다.




3) 자가조치 방법




증상이 경미하거나 A/S를 고민하고 있다면 자가진단부터 시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홈페이지에서 [고객 서비스] – [빠른해결] – [자가 진단/동영상] 메뉴를 선택하거나, A/S 접수 화면에서 [자가조치방법 이용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이중 [에러 코드 조회]를 선택하면 기기에 나타나는 에러코드를 통해 문제 증상과 해결법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증상 조회]는 말 그대로 발생 증상을 중심으로 해결책을 찾아보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보일러] – [일반 가스 보일러]를 선택하면 위와 같이 세 개의 에러 코드가 조회됩니다. [Er407], [Er351], [Er311]은 각각 [온수온도센서 이상], [물보충 이상], [수위 이상]을 뜻합니다. 각 문제를 클릭하면 발생 원인과 조치 방법이 나타나는데 전문 수리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라면 동영상이나 설명을 통해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4) 영상지원 방법



A/S 방법, 마지막은 영상 상담입니다. 이번에도 [고객 서비스] – [빠른해결] 메뉴에 접속하여 [영상지원 상담]을 클릭합니다. 영상지원 상담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가능하며 12:30~13:30은 쉬어갑니다.





전화 영상통화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나비엔 영상지원 어플을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먼저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어플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어플을 다운받아 실행한 다음에는 [나비엔 영상지원 상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상담이 가능한 시간을 설정해둡니다. 이후 설정 시간에 상담사가 연락하면, 어플을 실행하고 전화로 전달받은 6자리 접속 코드를 입력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원격연결이 진행되면 휴대폰 카메라로 문제가 있는 기기를 비춰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겠습니다.




  경동나비엔 A/S 가격



1) 무상수리



마지막으로 수리 비용도 살펴보겠습니다. A/S 비용은 [무상수리], [유상수리], [서비스요금]으로 구분됩니다.

[무상수리]는 보증기간 내에 정상적으로 이용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발생했을 시 비용을 수리 비용 없이 이를 해결해주는 것입니다. 보증기간은 제품군에 따라 모두 다른데 예를 들어 가정용 심야전기보일러는 2년, 가정용 소형 가스보일러는 3년, 비가정용 보일러는 모두 1년입니다. 가정용 벽걸이 콘덴싱 가스온수기는 3년, 일반 전기온수기는 2년이며 비가정용은 이보다 보증기간이 짧습니다.




이 외에 화목보일러는 1년, 온수매트는 3년 등이며 제품별 보증기간은 직접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유상수리



보증기간을 넘겼을 때, 보증기간을 넘기지 않았다 하더라도 사용자 부주의로 인해 고장이 났을 때, 정식 대리점이나 서비스센터가 아닌 다른 사설 업체를 통해 제품을 설치했을 때, 개조하거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제품이 고장 났을 때, 사용 전원에 이상이 생겼거나 접속기기가 불량일 때에는 모두 유상수리로 A/S가 진행됩니다. 유상수리 금액은 하단의 [서비스요금]과 같습니다.




3) 서비스요금



A/S 비용은 부품비+수리비+출장비의 값과 같습니다. 부품비는 부품의 교체가 필요한 경우에 추가되는 금액으로 부품 자체의 금액입니다. 수리비는 공임비를 뜻합니다. 수리 난이도/시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출장비는 품목과 방문 날짜에 따라 달라집니다. 먼저 보일러, 온수기, 농산물 건조기, 시스템 환기(가정용) 등의 수리 시에는 평일주간 15,000원의 출장비가 부과되며 평일심야 및 주말/공휴일에는 20,000원의 출장비가 부과됩니다.





중형가스/기름보일러와 심야 전기보일러/전기온수기는 주간 20,000원, 심야 30,000원의 출장비가 부과됩니다. 이때 심야 출장은 오후 9시부터 익일 새벽 6시 사이를 이야기합니다.


이 외에 태양열시스템이나 하이브리젠 등은 시간에 상관없이 출장비 3만원, 흡수식 냉난방기와 진공온수히터도 시간에 상관없이 7만원의 출장비가 부과됩니다. 품목별로 출장비가 요구되기 때문에, 출장비를 절약하고 싶다면 직접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야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와 기타 A/S 접수 방법, A/S 비용 등에 대하여 순서대로 살펴보았습니다. 고장이나 문제가 발생하면 편리한 생활에 지장이 되는 품목들이므로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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