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도 크게보기

LIFE|2020. 9. 5. 23:08
반응형


여행의 목적이나 취향은 모두 달라도 대체로 선호하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국내여행이 활성화되면서 제주도와 강원도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특히 많은데, 제주도는 비행기 결항이나 기상 변수가 많습니다. 때문에 육로로 이동이 가능하고 계절별 특성이 뚜렷하며 산과 바다가 모두 아름다운 강원도가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행, 부동산 등 여러가지 목적으로 강원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 방법을 소개합니다.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



구글 맵이나 네이버 지도, 카카오 맵 등의 어플을 통해서도 지도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가 없다면 지도를 어디부터 봐야하는지 조차도 감을 잡기에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1차적으로 정리되어 제공되는 지도를 살펴보는 것이 편리한데 무료 제공되는 강원도 지도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1) 강원도청


강원도 지도를 가장 정확하게 만들어 배포하는 곳은 역시 강원도청입니다. 강원도청은 여행객을 위해 계속해서 지도를 업데이트하여 제작하고 게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PC나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다운받아 선명한 화질로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가 가능합니다.





※ 강원도청 바로가기

http://www.provin.gangwon.kr/gw/portal


네이버, 구글, 다음 등 어느 포털 사이트에서라도 [강원도] 또는 [강원도청]을 입력하면 쉽게 강원도청 홈페이지에 접속 가능합니다. 새창에서 홈페이지가 열리는 링크도 적어두겠습니다. 사이트 접속 후 맨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 [관광·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소메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강원관광지도]를 클릭하면 최신의 강원도 지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시에는 강원도청 홈페이지에서 [강원 정보] – [관광·안내] – [강원관광지도]를 차례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도 아이콘을 클릭하면 즉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받게 되는 지도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강원도 지역 전체가 한눈에 보이는 지도이며 지도 외에 관광안내소의 위치, 강원도 각 지역의 주요 관광지, 강원 스탬프 투어 관광지, 시티투어버스 경로 등의 정보도 조회 가능합니다.





원하는 지역을 중심으로 확대하여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가 가능하므로 다운로드 받아두고 PC나 스마트폰 등으로 쉽게 확대하여 고화질의 지도를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2) 강원관광



※ 강원관광 바로가기

https://www.gangwon.to/gwtour


각 지차체는 관광객에게 정확하고 풍부한 지역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관광포털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또한 마찬가지인데 주요 관광지, 여행지 정보, 지역 축제 등의 정보는 관광포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도 또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가 가능합니다.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를 위해서는 상단 우측의 [관광소식]을 클릭합니다.





이후 좌측 메뉴 중 [홍보물 신청]을 이어서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강원도 지도를 다운로드 받거나, 우편으로 무료 배송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같은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내리면 강원도 내의 각 시/군에서 발행하는 홍보물을 우편발송 신청하거나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강원도 각 지역의 지도를 다운받아 세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여 지도 등의 자료를 다운로드 또는 발송 신청하시면 됩니다.





조금 더 스크롤을 내리면, 강원도 전체의 내용이 포함된 지도와 가이드북 등의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자료를 클릭하여 [선택한 홍보물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우편 배송을 신청하거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내 PC나 스마트폰에 즉시 저장해두고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가 가능합니다.





[강원도 관광안내지도]를 다운받으면 앞서 강원도청에서 다운받은 것과 동일한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므로 강원도청 사이트를 이용하기 어렵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면 [가이드북] 등을 다운받으면 새로운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중심이 아닌, 지역 중심 정보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3) 행정지도



※ 강원통계정보 바로가기

http://stat.gwd.go.kr/


관광이 아닌 기타 목적으로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행정지도를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강원통계정보] 홈페이지의 [통계자료검색] – [행정지도]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를 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전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철원군, 화천군, 양구군, 고성군, 강릉시, 평창군, 원주시, 양양군, 철원군 등 모든 지역 선택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형태로 일부 지역 지도를 확대하여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지역별 구분과 주요 명소, 산, 강 등의 지리적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강원 행정지도 전체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강원도 지도를 전도의 형태로 조회 가능합니다. 원하는 축척만큼 확대하여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 방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 가지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각자 목적에 맞게 활용하시기 바라며, 모바일보다는 PC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핑용품 할인매장  (0) 2020.09.10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0) 2020.09.09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  (0) 2020.09.03
한택식물원 입장료  (0) 2020.08.31
소음 기준표  (0) 2020.08.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