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

LIFE|2020. 9. 3. 22:36
반응형


명절 성묘를 위해 벌초를 하거나 정원을 가꾸기 위해, 또는 기타 다른 목적으로 길 위의 잡초를 제거해야 할 때 예초기를 사용하면 일일이 손으로 제거할 필요가 없어 매우 간단합니다. 판매처도 다양하고 브랜드와 제품도 다양하며 선택할 수 있는 타입도 다양하기 때문에 예초기 구매는 간단하지만 구매 후 예초기를 관리하는 것은 별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만 잘 알아도 유지관리가 보다 편리한데, 관련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나일론줄 교체 준비



먼저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를 위한 주의사항과 사전 준비 내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나일론줄을 교체하거나 예초기를 유지보수, 관리할 때에는 공통적으로 공구의 스위치를 꺼야 합니다. 충전식의 경우 배터리를 분리시켜두어야 하며 유선이라면 플러그를 빼두어야 합니다. 또한 휘발유나 알코올, 벤진, 시너 등은 어느 과정에서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



예초기 제품마다 세부적인 날 교체 방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이 모든 예초기에 통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원리는 모두 같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라며, 본인이 사용하는 모델의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모델명을 검색하여 취급설명서를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예시로, 마끼다(Makita)의 예초기 중 임의의 한 모델을 선택하여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먼저 하우징 옆쪽에 자리한 걸쇠를 눌러 커버를 제거해줍니다.





이후 교체하고 싶은 새 나일론줄을 꺼내어 3~6m 길이가 되도록 자릅니다. 전지가위 등을 이용합니다. 잘라낸 나일론줄은 반으로 접는데, 이때 한쪽 끝의 길이가 다른 한쪽 끝의 길이와 80~100mm 정도 차이나도록 길게 꺼내어 접어줍니다.





이제 반 접은 나일론줄을 교체할 차례입니다. 나일론줄을 접어둔 고리 부분을 스풀의 중앙에 위치한 새김눈에 겁니다. 이후 예초기 헤드에 표시된 방향으로 돌려 줄을 중심에에 단단히 감습니다. 대체로 방향은 왼쪽으로 돌려 조이시면 됩니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대체로 나일론줄 예초기의 안쪽에 화살표가 표시되어 있으므로 감는 방향에 맞춰 감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예초기줄은 전체 길이를 다 감지 않습니다. 줄의 양쪽 끝부분이 100mm 정도 나오도록 남겨두고 나머지를 완전히 감아두어야 합니다. 감고 남은 줄은 측면의 패인 부분에 임시로 걸어둡니다.




   


이제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 마무리 단계입니다. 홈이나 모양을 서로 맞춰 스풀을 커버에 장착시킵니다. 그리고 아까 임시로 걸어두었던 나일론줄의 끝을 빼내어 양쪽 구멍을 통해 각각 꺼냅니다.





이제 나일론줄을 교체하는 작업은 완료되었습니다. 각 홈이 들어맞도록 오나전히 조립시켜 결합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우징 옆쪽 걸쇠가 단단하게 걸쳤는지 확인하면 이제 새 나일론줄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나일론줄은 안전커버로부터 1cm 이상 충분히 떨어지도록 해야 안전하므로 권장된 길이로 잘라서 사용해야 하며, 줄을 지나치게 길게 빼내어 사용하면 제품에 과부하가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해진 내용을 따르시기 바랍니다.





※ (출처) 마끼다 바로가기

http://www.lkmakita.co.kr/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의 예시로, 위 내용은 마끼다 홈페이지의 자료를 활용한 것입니다. 이처럼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각자 예초기 나일론줄/나일론날/칼날 등의 교체를 포함한 유지보수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마끼다 홈페이지 접속 후 [제품정보] 메뉴를 통해 예초기를 검색하거나, [검색] 아이콘을 눌러 모델명을 기입합니다. 모델명은 제품 본체나 배터리 연결면 등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 제품을 찾아 선택한 다음, [매뉴얼 받기]를 클릭합니다. 제조사에 따라 취급설명서, 사용설명서 등으로 표기되기도 합니다. 해당 설명서에서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마끼다 외에 계양전기나 그린웍스 등의 제조사에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조립 및 부품 교체 방법을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홈페이지 접속 후 설명서를 찾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만약 설명서를 검색하기 어렵거나 초보자의 경우 농기계 전문 매장에 방문하여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에 대해 전문가의 도움을 얻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0) 2020.09.09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  (0) 2020.09.05
한택식물원 입장료  (0) 2020.08.31
소음 기준표  (0) 2020.08.30
전동드릴 추천  (0) 2020.08.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