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택식물원 입장료

LIFE|2020. 8. 31. 22:52
반응형


점차 자연을 마주하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도시에 사는 인구 수가 계속해서 많아지고 여유를 즐길 시간은 부족해지기 때문입니다. 집 안에 작은 화분을 두거나 꽃다발을 두는 것도 좋지만 나를 둘러싼 자연 속으로 걸어들어가는 것은 모두에게, 특히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됩니다. 간단한 나들이 겸 기분전환으로 추천하고 싶은 용인 한택식물원 입장료, 할인 혜택, 지도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한택식물원 가는길



한택식물원은 경기도 용인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식물원으로 약 1만여 종의 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02년 이후 국가 지정 식물원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온실 외에 음지와 양지, 계곡 등의 구역도 포함하고 있어 나들이로도 많이 추천됩니다. 자가용 이용 시 [경기도 용인구 처인구 백암면 한택로 2] 주소로 이동하면 되고 대중교통으로는 백암터미널/용인터미에서 10-4 버스를 타고 이동 가능합니다.



  한택식물원 입장료



멸종 희귀식물의 번식과 자생지 복원, 신품종 개발과 확보 등을 위한 연구의 장이기도 한 한택식물원은 유료 입장만 가능한 곳입니다. 때문에 한택식물원 입장료를 지불한 후에야 식물원 전역을 살펴볼 수 있는데, 무료 가능한 분들도 있으므로 해당자는 아래 내용 확인 후 증빙 서류를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용인관광 바로가기

https://www.yongin.go.kr/tour/


한택식물원 입장료는 19세 이상~65세 미만의 [성인], 그리고 만 36개월 이상~고등학생까지의 [어린이 및 청소년]으로 구분됩니다. 성인의 경우 한택식물원 입장료는 인당 9천원이며 30인 이상의 단체 이용객이나 용인시민은 인당 7,500원에 입장 가능합니다.


어린이 및 청소년의 경우 한택식물원 입장료는 인당 6천원이며 30인 이상 단체 또는 용인시민은 5천원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 만 65세 이상 경로우대자, 중증 장애인, 인근(용인시 백암면/원삼면, 안성시 삼죽면/죽산면) 주민이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택식물원 입장료를 할인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이어서, 한택식물원 입장료가 부과되지 않는 무료입장 대상자도 살펴보겠습니다. 백암면 옥산리 주민이거나, 기초생활수급 1종 대상자이거나 36개월 미만의 어린이는 별도의 입장료를 낼 필요 없이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단, 무료입장 대상자와 한택식물원 입장료 할인 대상자 모두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증명서 등 각각에 적합한 증빙서류가 현장에서 확인되어야만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는 점 미리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택식물원 이용 시간




한택식물원은 별도의 쉬는 날 없이 연중무휴, 365일 운영됩니다. 때문에 방학이나 휴가, 연휴에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일몰까지입니다. 때문에 계절에 따라 폐장 시간은 달라집니다.


매표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인데, 매표 시간 또한 계절에 따라 더욱 길어지거나 짧아질 수 있습니다. 한택식물원을 둘러보는 데에는 평균 1시간 30분~2시간 정도가 소요되나 이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하였거나 천천히 둘러보며 학습하고자 한다면 여유있게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한택식물원 지도




한택식물원은 크게 동원과 서원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서원은 연구단지와 보전지역 등으로 활용되고 있어 일반인이 입장 불가능하므로, 입장 시 둘러볼 수 있는 곳은 동원(East Garden)에 해당합니다.


 


동원은 볼거리가 많고 규모가 크기 때문에 식물원 입장 후 어떤 것을 어떻게 관람해야 할지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제공된 지도를 따라, 1~36의 순서대로 관람하시면 좋습니다. 한택식물원 입구의 [가든센터]에서 출발하여 입장 후 [사계정원], [허브&식충식물원], [어린이정원], [아이리스원], [침엽수원], [자연생태원], [비봉산 생태식물원], [전망대], [중남미온실], [잔디화단], [남아프리카온실], [모란작약원] 등을 둘러보고 출구로 나온 뒤 [희귀식물원]과 [수생식물원]까지 둘러보시면 훌륭합니다.





관람 시에는 출입제한 지역에 발을 들이지 않아야 하며 식물이 식재된 구역에도 들어가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식물과 시설물을 아끼고 보호하도록 하며 어린이와 노약자에게 관람 순서 등을 양보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한택식물원 지도는 관람센터와 식물원 홈페이지에서도 조회 가능하며, 관람 요령은 입장권에도 나열되어 있으니 현장에서 참고 바랍니다.




  한택식물 미리보기




※ 한택식물원 바로가기

http://www.hantaek.co.kr/


어떤 식물들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규모와 특징은 무엇인지 미리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한택식물원의 모습 중 공개된 일부의 사진을 하단에 첨부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관광] 홈페이지 또는 [한택식물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연중무휴로 진행되지만 자연재해 등의 이유로 임시 휴관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방문 전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  (0) 2020.09.05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  (0) 2020.09.03
소음 기준표  (0) 2020.08.30
전동드릴 추천  (0) 2020.08.28
자전거 타이어 교체비용  (0) 2020.08.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