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LIFE|2020. 9. 9. 19:24
반응형


초행길도 안전하게, 익숙한 길은 더욱 빠르게 운전할 수 있는 것은 내비게이션 덕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종이 지도를 온라인으로 열람하는 단순 기능을 넘어 실시간 교통정보를 수집하여 최적의 경로를 제시하고 최단 구간을 안내해주며 과속 카메라 단속구간이나 주정차 단속 구간, 스쿨존 등의 도로 안내도 수행해줍니다. 가장 최신의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필요한데, 오늘은 파인트라이브 업데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준비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방법은 매우 간단하합니다. 단, 미리 준비해두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1) PC, 2) 내비게이션 SD 카드, 3) 카드 리더기입니다. 스마트폰만으로는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므로 PC를 이용하여야 하며, PC에 SD 카드를 꽂아서 최신 정보를 담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노트북의 경우 SD카드를 직접 삽입할 수 있는 슬롯이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카드 리더기에 SD 카드를 꽂아 이용하셔야 합니다. 하단에서 다시 살펴보겠습니다.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방법



본격적인 업데이트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은 교통 정보와 경로, 목적지 검색 등을 포함하는 [지도 업데이트]와 카메라 위치, 신호 및 과속 안내, 어린이보호구역, 급커브구간 등을 안내하는 [안전운전 업데이트], 그리고 기타 사용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타]로 구분됩니다. 이 모두를 포괄하여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 바로가기

http://www.fine-drive.com/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파인드라이브에서 제공하는 [파인 이지 다운로더(Fine Ez Downloader)]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기존에 이미 파인 이지 다운로더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 분들은 생략 가능한 과정입니다.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에서 [고객지원&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제품 업데이트] – [내비게이션] – [업데이트 방법 안내] 순서로 소메뉴를 선택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안내에 따라,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제품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했다 하더라도 사용 제품까지 등록해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제품등록 또는 로그인을 마친 후에는 다시 동일 페이지로 돌아와서 파인 이지 다운로더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PC 다운로드 후 [실행] 버튼을 눌러 설치까지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인 이지 다운로더 다운로드 후 설치 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사용 약관을 읽고 동의한 다음, 설치 위치를 설정하고 기타 사항은 설치 마법사의 안내에 따르면 초보자도 충분히 어렵지 않게 따라해볼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파인 이지 다운로더를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업데이트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아닌 프로그램 업데이트 과정이며, 별도로 설정할 것 없이 잠시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인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차례입니다. 먼저 ID, 비밀번호를 입력해 프로그램에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차량에 장착된 내비게이션을 열어 그 안의 SD카드를 빼냅니다. SD카드는 끝부분을 안쪽으로 살짝 눌러 밀어넣으면 자동으로 빠져나옵니다.





이후 빼낸 SD카드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SD카드 좌측에는 위 아래로 이동시킬 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이 아래로 내려가있으면 쓰기 금지 상태를 뜻합니다. 쓰기 금지 상태에서는 PC와 연결하여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없으므로, 버튼을 위로 올려 쓰기 금지를 해제시켜주어야 합니다. 





이어서 SD카드의 앞뒷면 방향도 확인하여 카드 리더기에 꽂아넣습니다. 카드 리더기는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구입 시 함께 제공되므로 제품 박스 등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SD카드와 PC를 연결합니다. USB 포트에 카드 리더기를 꽂아줍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전면에 있는 USB 포트보다는 후면의 USB 포트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 모델에 따라 내장메로리 방식을 이용하는 경우(GT모델 등)나 AI 2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SD카드를 빼내지 않고 기기 자체를 PC와 연결하여야 합니다. 기기 본체와 PC를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SD카드가 PC와 정확히 결합되었다면, 파인 이지 다운로더 프로그램에 기기가 인식됩니다. 내비게이션 모델과 업데이트 할 데이터의 용량, 설치 장소를 확인합니다.


이때 설치 장소는 이동식 디스크를 선택하여 내비게이션 SD카드를 정확히 선택합니다. 하드디스크에 설치한 다음 파일을 SD카드에 따로 옮기셔도 무방합니다.





만약 업데이트 데이터 용량이 커서 업데이트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D카드의 저장공간이 부족한 경우, 용량이 큰 별도의 SD카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SD카드가 아니어도 새 SD카드를 구입하여 동일한 방식으로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지도 업데이트 시작]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이 나타납니다. 업데이트와 관련한 정보가 제시되며, 그대로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예]를 클릭합니다.





이제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지도, 경로, 속도제한 등 업데이트가 필요한 모든 최신 교통 정보가 SD카드로 이동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업데이트를 중지하거나 USB를 빼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소요 시간은 데이터의 양과 PC 사양 등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수 분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운전해야 할 일정이 없을 때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가 안전하게, 모두 완료되면 위와 같이 안내 창이 나타납니다. 그냥 USB를 뽑지 않고, [확인]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이동식 저장소와 PC 연결을 해제한 다음 USB를 뽑으시기 바랍니다.





이제 역순으로, PC에서 빼낸 SD카드를 다시 내비게이션 기기에 장착합니다. 삽입 방향과 위치를 확인하고 원래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SD카드를 삽입하고 내비게이션 기기를 켜면 최신 정보가 기기에 적용됩니다. 업데이트 후에는 내비게이션의 첫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파인드라이브 업데이트는 모두 완료되었으며, 평소와 같이 기기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거나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의 [FAQ] 메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1 상담이나 개별 Q&A도 가능하므로 문제 해결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BM 계산법, 자동 계산기  (0) 2020.09.13
캠핑용품 할인매장  (0) 2020.09.10
강원도 지도 크게보기  (0) 2020.09.05
예초기 나일론줄 교체방법  (0) 2020.09.03
한택식물원 입장료  (0) 2020.08.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