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

LIFE|2020. 8. 9. 00:10
반응형


온라인 수업, 화상 회의, 재택 근무 등 직접 사람을 마주하지 않고 일을 처리하는 언택트 시대를 직접 겪으며 각자 장점과 단점을 크게 체감하셨을 것입니다. 직접 만나서만 해야하는 일이 있는 반면, 굳이 만날 필요 없이 처리하는게 오히려 효율적이고 안전한 일도 분명 있습니다. 이를 계기로 비대면 방식의 업무를 계속 해나가거나 새로운 직무를 확장하려는 곳들이 있는데 이를 정부차원에서 정리 및 발표하였습니다. 비대면 처리가 가능한 업무 중, 실제로 구인 수요가 있는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



전지구적 위기 상황에서 안전한 비대면 방식으로, 근로를 계속하며 경력과 생계까지 유지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는 총 60개 사업 분야의 일자리, 11.5만명 규모의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집 기간에 따라 총 3차로 구분되는데, 2020.07.06~07.24. 기간 동안 구인하는 사업이 [1차], 2020.07.27.~08.07. 기간 동안 구인하는 사업이 [2차], 그리고 지금은 2020.08.10. 이후의 기간 동안 구인하는 [3차] 사업이 적용됩니다.



지난 [1차]와 [2차]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의 내용과 남은 [3차] 사업의 내용까지 통합되어 전체 내용이 모두 확정되었으므로 조회할 수 있으며 원하는 일자리에 직접 구직활동 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고용노동부를 통해 18개의 소관 부처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고용노동부 바로가기

http://www.moel.go.kr/index.do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 목록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검색 또는 위 바로가기 클릭을 통해 고용노동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후 상단의 [뉴스·소식] – [공지사항]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후 게시글 중 일자리정책평과가에서 업로드 한 [비대면 ·디지털 정부일자리 3차 통합안내] 게시글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8월 5일 업로드 된 게시글이며 검색을 통해서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내 첨부파일을 통해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 총괄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일자리에 따라 월 급여, 지역, 채용 인원, 모집기간, 근로시간, 지원자격, 우대조건, 체루서류, 지원방법 등이 모두 상이하므로 반드시 직접 확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 안내는 위와 같습니다. 비대면 일자리인 만큼 전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가 많지만, 업무상 지역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으며 지원자의 거주 등록지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도 있으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 40시간 근무하는 일반 일자리를 포함하여 하루에 3~4시간 일하거나 한 달에 10일 정도 근무하는 식으로 파트 타임, 또는 불규칙한 근로 일자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는 사업에 따라 주관처도 모두 다릅니다. 법제처, 교육부, 농촌진흥청,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등입니다. 또한 대체로는 학력/연령/성별/전공 제한이 존재하지 않으며 단 필요에 따라 운전면허나 관련 자격증 소지자, 영세 기업, 관련 분야 전공자 및 경력자를 우대하고 있으므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택근무로만 업무가 진행되는 경우, 한글 프로그램이나 엑셀 프로그램,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특정한 프로그램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되기도 하며 18세~34세 사이의 청년층을 우대하기도 합니다.


관심있는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에 대한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싶다면 각 공고 옆의 [상세내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세부내용]을 클릭하면 해당 공고에 대한 세부 내용을 위와 같이 별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업무 내용, 보수, 상여금, 근로시간, 지원자격, 우대조건, 모집지역, 모집 기간, 채용 인원, 채용 담당자 연락처 등을 각각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반면, 아직까지 세부 내용이 확정되지 않은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도 목록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급여, 모집 지역, 채용 인원, 모집 기간, 근로 시간, 지원 요건, 사업 내용 중 일부가 미확정된 상태의 공고입니다.





실시 예정이지만 미확정된 부분이 많은 공고이므로, 게시글 내용을 직접 확인하여 각각의 채용 담당자에게 세부 사항을 문의하거나 내용이 확정될 때까지 기다려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위 공고 또한 [상세내용]을 클릭하면 별도의 페이지로 이동하여 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모집기간이 지난 1차, 2차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도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해진 모집기간 이후 추가 모집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으며, 채용 인원을 모두 충원할 때까지 모집을 계속 진행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1차, 2차, 3차를 모두 합한 비대면 디지털 정부 일자리는 그 수가 많고 내용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포스팅에서 다루기에는 한계가 명확합니다. 언택트 시대의 비대면 일자리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앞서 소개한 대로 직접 관련 게시글 및 첨부파일을 통해 내용 확인하시고, 적극 구직하여 원하는 일자리를 얻으실 수 있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갯벌체험하기 좋은곳  (0) 2020.08.12
불법건축물 양성화방법  (0) 2020.08.09
단양 패러글라이딩 가격  (0) 2020.08.06
스쿨존 주정차 위반  (0) 2020.08.05
냉장고 물이새는현상  (0) 2020.08.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