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뚫고 음주 언제부터 가능할까

LIFE|2019. 3. 29. 22:31
반응형



귀걸이를 하면 몇 배로 더 예뻐보이는 효과가 있다는 발표가 예전에 있었습니다. 다양한 멋을 추구할 수 있고 패션을 완성시키는 요소로 귀걸이나 목걸이 등 액세서리 종류가 언제나 인기입니다. 목걸이나 팔찌, 반지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귀걸이는 착용하기 위해서 반드시 귀를 뚫어야 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귀뚫고 음주 그리고 관리법은 만약 귀뚫기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반드시 미리 파악해야 하는 정보입니다. 저 역시 귀를 뚫었습니다. 양쪽 귓볼 그리고 왼쪽 귀 상단에 피어싱을 했는데요. 피어싱을 한 기억은 또렷합니다. 통증도, 귀뚫고 관리법과 주의사항을 말해주던 기억도 말입니다.

주의사항 중 생각나는 것은 머리를 감거나 샤워를 할 때 특별히 주의해야 하며 잠을 잘 때도 귀가 눌리면 고름이나 피가 날 수 있으니 손수건을 깔아두고 자고, 피어싱 반대 방향으로 누워서 자거나 푹신한 베개를 사용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귀뚫고 음주 마시지 말라는 말도 기억납니다.

저는 한 달 동안은 귀뚫고 음주 하지 말라는 주의사항도 들었습니다. 저는 한 달의 기간을 모두 채우지 못하고 2주 정도 후에 귀뚫고 음주를 가볍게 한 잔 했던 것 같습니다. 이외에 소독은 충실히 했고, 귀걸이를 갈아끼우며 귀를 자극하지도 않았고, 항생제도 먹었는데요. 결과적으로 정해진 기간을 못채우고 술을 마셨지만 제 귀는 지금 문제 없이 멀쩡합니다.

귀뚫고 음주하면 안된다는 주의사항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 달 까지를 기간으로 합니다. 기간의 차이는 있지만 귀뚫고 음주 금지에 대해 경고하는 것은 염증이 발생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귀를 뚫는 행위는 단순히 말하면 멀쩡한 피부에 구멍을 내어 상처를 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술을 마시게 될 경우 혈중에 알코올이 남게 되고, 이는 귀를 뚫어 상처난 부위의 회복을 방해하거나 염증을 만들어 곪게 만듭니다. 체질에 따라 술을 마시면 몸에서 열이 나거나 몸이 붓는 경우에는 귀를 뚫느라 생긴 상처가 더욱 쉽게 자극받을 것입니다.

그러나 단 한 잔의 술로 바로 염증이 생기는 것은 아니고, 이외의 관리를 철저히 해준다면 그다지 크게 염려하시지는 않아도 되겠습니다. 상처가 덧나거나 염증으로 인해 곪지 않도록, 그리고 베개에 눌려 구멍이 늘어지거나 기울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소독을 철저히 해주는 것이 핵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저처럼 금속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은 처음 귀를 뚫을 때부터 순은 또는 순금 침이 달린 귀걸이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알러지가 있는지 없는지 확실히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일단 알러지 방지 도금이 되어 있거나 실리콘 형태의 귀걸이로 귀를 뚫고 유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금의 기간 동안 신경 써서 관리하고, 귀뚫고 음주하지 않고, 위생 관리를 한다면 금세 원하는 귀걸이를 마음껏 착용하며 개성을 뽐낼 수 있습니다. 혹여 피어싱 후 술을 드셨다 하더라도 이외의 관리를 차후 확실히 해주면 무방하니 너무 염려 하지 않으시라는 말도 남겨드립니다. 붓기가 빠진 뒤 귀가 완전히 아물기 위해서는 짧게는 한달, 길게는 반년 정도 걸리는 것 같은데요. 인내심을 갖고 아픔의 시간을 금세 지나가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