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보이 온수매트 AS센터 고장 접수, 셀프 해결

LIFE|2025. 2. 26. 16:16
반응형

전기장판을 사용하고 몸이 찌뿌둥했다면 온수매트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수면을 돕기 때문입니다. 특히 스팀보이 온수매트 제품이 유명한데, 고장 증상이 있다면 스팀보이 온수매트 AS 센터 접수가 필요합니다. AS 신청 방법, 고장 시 자가진단 및 대처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스팀보이 온수매트 무상보증기간

  • 온수매트: 2년
  •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1년

스팀보이 온수매트는 구입일로부터 2년간의 품질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즉, 구매 후 2년간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도중 발생한 성능이나 기능상의 고장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비용을 부담할 필요 없이 본사에서 전액 무료로 무상수리를 진행하거나, 새 제품으로 교환해줍니다. 하지만 소음은 주관적 기준에 의한 것이므로 고장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가정용이 아닌 영업용으로 스팀보이 온수매트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품질보증기간이 1년으로 단축됩니다. 또한 품질보증기간 내에도 소비자 과실로 인한 고장 발생 시에는 유상수리로 AS가 진행됩니다.

 

 

 

 

 

* 스팀보이 온수매트 고장 및 해결

AS센터에 고장을 접수하기 전에, 우선 자가진단부터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제품에 이상이 없어도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배송비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선 소음이 심하거나, 물 온도는 높지만 매트가 따뜻하지 않다면 온수매트의 보일러 콘센트를 연결하고 전원을 2~3회 가량 천천히 껐다 켰다 반복해줍니다. 그리고 물마개를 열어둔 채로 6시간 정도 작동시켜본 다음 증상이 해결되었는지를 확인해봅니다.

 

 

보일러 부분에 강한 진동이 느껴진다면 바닥 수평이 맞지 않는 것입니다. 수건을 깔거나 방향 및 위치를 바꿔 평평한 곳에 보일러를 두고 다시 작동시켜 보도록 합니다.

 

 

스팀보이 온수매트에는 물을 한번 채워두면 3~4달 정도는 추가로 물을 보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만약 일주일에 한번 이상 물보충 경고음이 울린다면 누수가 발생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실제로 물이 부족한지, 호스가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체크하고, 찬 바닥에 바로 매트를 올려두었다면 습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바닥난방을 추가하도록 합니다.

 

 

만약 이 같은 고장 증상을 확인하고, 셀프 점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전원 불량, 진동, 심한 소음, 경고음이 자주 울리거나 순환이 안될 때 본사를 통한 공식 AS 신청이 필요합니다.

 

 

 

 

 

* 스팀보이 온수매트 AS 센터 접수

스팀보이-홈페이지의-AS신청서를-작성하고-있다.
온라인 AS 접수

 

※ 스팀보이 온라인 AS 신청

http://steamboy.info/

 

스팀보이 - AS 접수

접수 고객 정보 * 표시는 필수 입력사항입니다. * 구매하신지 30일 이내의 제품은 구매처로 AS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AS신청 후, [신청현황]탭에서 이름,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관리자 답변

steamboy.info

 

 

구매한지 30일이 지나지 않은 제품에 대한 AS 신청은 각 구매처를 통해 문의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반면 구매 후 30일이 지난 제품의 AS 신청은 스팀보이 공식 홈페이지의 [AS접수]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를 적고 사용 중인 스팀보이 모델, 제조연월, 고장 내용을 각각 입력합니다. 모델명과 제조년월은 보일러 바닥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택배로 온수매트, 온수카페트 등의 제품을 발송하면 됩니다. 포장 시에는 물을 비우고 안전하게 포장해야 하며 AS센터에서 제품을 받아본 후, 수리 견적이 개별 전달됩니다. 비용 결제 후 실제 AS가 진행되며, 제품 수리에는 5~7일 가량이 소요됩니다.

 

 

스팀보이 온수매트 AS센터 위치는 [인천광역시 서구 검단천로 345]입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9902]입니다. 현재 홈페이지와 콜센터 이외의 경로로는 AS 접수를 받지 않고 있으니, 다른 사칭 채널과 혼동 없으시기 바라겠습니다.

 

 

 

 

 

* 요약 및 정리

침대-일러스트-위에-스팀보이-온수매트-AS-글자가-적혀있다.
스팀보이 온수매트 AS 신청

봄가을 환절기와 추운 겨울, 온수매트는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고 몸을 직접적으로 덥혀주는 고마운 수단입니다. 고장 증상이 있다면 자가진단 후 셀프 조치를 취해보고, 그래도 계속해서 문제가 계속된다면 스팀보이 온수매트 AS센터 접수를 통해 무상 또는 유상 수리를 빠르게 처리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더보기

대성셀틱 보일러 AS, 에러코드

 

대성셀틱 보일러 AS, 에러코드

보일러는 사계절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때문에 고장이 나면 언제든 직접적인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대성 셀틱 보일러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에러코드와 증상을 통해 문제를 진단해보고

jujuland.tistory.com

나비엔 보일러 에러 코드: 03, 02, 12, 82 등

 

나비엔 보일러 에러 코드: 03, 02, 12, 82 등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 쌀쌀한 봄가을, 눅눅한 여름 등 보일러는 사계절 작동이 필요합니다. 만약 갑자기 보일러 실내온도 조절기에 온도가 아닌 에러코드가 나타났다면 제품 일부에 문제가 있

jujuland.tistory.com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경동보일러 서비스센터

불어오는 바람이 더는 시원하게 느껴지지 않을 때, 월동준비를 시작해야 합니다. 환절기는 급격한 온도 변화에 적응하느라 신체도 바쁘게 작동하지만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미리 점검하고 살펴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