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캠(oCam) 다운로드 받기 및 무료 사용법

ONLINE|2019. 7. 17. 17:54
반응형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설명하거나 개인소장 하고 싶은 영상을 녹화하고 싶을 때, 또는 게임 플레이를 화면 그대로 녹화해야 하는 경우 전문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을 선택할 때에는 녹화 및 녹음 음질이 우수한지, 워터마크는 없는지, 녹화 시간 제한은 없는지, 여러 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한지를 살펴야 하는데요, 오캠(oCam)은 이러한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ocam 무료 다운로드 받기 및 사용법을 알려드립니다.


 


  oCam 다운로드 받기



오캠은 오소프트(OhSoft)에서 제작한 무료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개인 유저라면 본 프로그램을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업 유저나 관공서, PC방 등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먼저 유료 라이선스를 구매하여야만 합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이지만 녹화와 더불어 화면 캡쳐, 동영상 열기 등의 기능도 지원하며 Window XP/Vista/2003/7/8/10의 각각 32비트와 64비트를 지원합니다. 국산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한국어를 기본 언어로 지원합니다.





oCam 다운로드 받기 경로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한 다운로드와 제작사인 오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접근해도 결국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되기 때문에 오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oCam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http://ohsoft.net/kor/


oCam 다운로드 받기 첫 단계는 검색창에 [오캠]을 입력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공식 사이트 주소는 ohsoft.net이며, 상단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도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첫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오캠], [비밀폴더], [버추얼DVD]에 대한 설명과 다운로드 버튼을 곧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개인 유저의 경우 [무료 다운로드]를 눌러 ocam 다운로드 받기 진행하면 되고 기업, 관공서, PC방 등에서 사용이 필요한 경우 [정품 구매하기] 버튼을 눌러 라이센스를 구매해야 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른 후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e 파일 형태의 실행 파일과 zip 파일 형태의 다운로드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e 파일은 압축 해체 없이 ocam 다운로드 후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oCam 다운로드 받기 소요 시간은 30초 내외이며,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사용권 계약에 대한 내용 안내가 나타납니다. [동의합니다]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oCam 설치 까지 완료됩니다.


 



  oCam 사용





이어서 ocam 사용법 안내입니다. 맨 처음 오캠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하나의 초록색 포인터와 하나의 프로그램 창이 나타납니다. 왼쪽의 초록색 포인터가 녹화 대상이 되는 영역으로 크기와 위치를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오캠의 특장점은 무료이고 시간 제한 없이 편리하게 녹화를 계속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사용 시, 프로그램을 닫을 때 광고 창이 많이 보이기는 하지만 무료로 무제한 녹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하면 충분히 양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본격적인 사용에 앞서 사용 환경 및 목적에 맞게 옵션부터 설정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오캠] - [메뉴] – [옵션]에 접속합니다.






메뉴에서는 [녹화], [소리], [캡쳐], [움짤], [단축키], [효과], [저장], [시간제한], [웹캠], [성능], [언어] 기능에 대한 환경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중 자주 사용될 옵션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녹화 시 마우스 커서를 나오게 할 것인지 설정하는 것입니다. 커서를 숨기거나 표시할 수 있으며, [효과] 메뉴를 통해 커서 크기나 마우스 클릭 효과, 하이라이트 효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는 초당 프레임(FPS) 및 품질을 설정할 수 있는데, FPS 및 품질이 높아지면 용량이 커지므로 이점 주의하여 녹화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오캠 단축키입니다. 단축키 설정은 유저가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 설정은 [녹화(F2)], [일시중지(Shift+F2)], [캡쳐(F3)], [대상찾기(F4)]이며 게임 녹화 시 FPS를 보이거나 숨기고 싶으면 F6을 사용하면 됩니다. 단축키를 알아두면 동영상 녹화가 훨씬 편리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나 개인 채널을 통해 동영상을 올리고 있다면 워터마크 기능도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워터마크] 탭에서는 개인 워터마크를 불러와 불투명도와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캠 프로그램 자체 워터마크 없이, 개인 워터마크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오캠 사용법은 웹캠입니다.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는 것에 더하여 플레이 하는 자신의 모습이 함께 담기게 웹캠 화면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웹캠 및 포맷을 설정하고 위치 및 여백을 설정하면 됩니다. 유튜브의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 등이 이러한 방식으로 촬영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같은 옵션 세팅 후에는 [화면 녹화], [게임 녹화], [소리 녹음] 등 각 메뉴를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사용하여 동영상 화면 녹화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