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기종 확인하는법 :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LIFE|2021. 11. 7. 18:05
반응형

출시되고 있는 스마트폰은 폴더블 폰이나 롤러블 폰이 아니라면 외형으로는 큰 차이가 없어 빠르게 기종을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갤럭시에서 갤럭시로 기기를 변경하는 등 같은 제조사의 제품을 버전업 한다면 사용 모델을 더욱 헷갈리기 쉽습니다. 이럴 때 적용 가능한 핸드폰 기종 확인 하는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핸드폰 기종 확인하는법

1) 아이폰

아이폰-정보-메뉴-확인
아이폰 설정에서 기종 확인

※ (출처) 애플 서비스지원

https://www.apple.com/kr/

 

먼저 아이폰입니다. 아이폰은 길이와 너비, 후면 카메라의 개수와 모양, 홈버튼의 유무, 배젤의 모양 등의 특징적인 외형으로 기종을 대략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정확한 방법으로는, 아이폰 [설정] – [일반] – [정보] 메뉴에서 모델명과 모델 번호를 조회하면 되겠습니다. 모델명에는 “iPhone SE’와 같은 방식으로 기종이 표시되고, 모델 번호에는 ‘MXVU2KH/A’와 같은 부품 번호가 나타납니다. 모델번호 문자를 터치하면 부품 번호가 “A1920’과 같은 식으로 나타납니다.

 

메뉴에서 조회되는 정보 중 ‘모델 번호’를 포털 검색창에 입력하면 해당 기기가 몇세대 제품인지, 자급제폰인지 등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프로필-정보-확인
프로필에서 아이폰 기종 확인

 

 

또는, [설정] 메뉴에서 최 상단의 본인 계정 이름을 터치하여도 기종 확인이 손쉽게 가능합니다. [APPLE ID] 화면 최하단에 디바이스 이름과 이 디바이스의 기종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유심트레이-안쪽의-각인-확인
SIM 트레이에서 아이폰 기종 확인

메뉴에 접속하지 않고 아이폰 기종을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 8 이후 제품은 유심칩을 올려두는 SIM 트레이 슬롯 안쪽에 작은 크기로 문자와 숫자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매우 작은 크기이기 때문에 자세히 들여다보거나, 카메라로 찍어 확대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기기-뒷면-하단-확인
아이폰 뒷면에서 기종 확인

아이폰 7 이하 모델은 메뉴에 들어가지 않고 스마트폰 후면을 뒤집어 보는 것 만으로도 모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델번호를 찾아 검색해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 외에도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도 같은 방식으로 기종 및 모델 번호를 조회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안드로이드폰

갤럭시-설정-휴대전화정보-메뉴에서-기종-확인
안드로이드폰 기종 확인

안드로이드는 갤럭시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메뉴로 들어가면 디바이스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모델번호, 시리얼번호, IMEI, 안드로이드 버전, SIM 상태 등이 나타납니다. 필요한 정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삼성멤버스-앱-첫화면
삼성멤버스 앱에서 기종 확인

삼성멤버스 어플을 켜는 것도 기종을 확인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어플이 없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아 적용시킬 수 있고, 멤버스 앱을 통해서는 이 외에도 내 스마트폰의 기능과 동작 상태 등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다양하게 그리고 쉽게 열어볼 수 있으므로 자주 이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키워드가-글자로-적힌-썸네일-이미지
핸드폰 기종 확인 방법

자주 휴대폰을 교체하거나, 휴대폰을 선물받았거나, 모델명을 알아본 적이 없다면 기종에 대해 모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도, 아이폰도 [설정] – [정보] 메뉴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정확한 명칭이나 순서가 달라 헷갈린다면 경로를 찾기 어렵기도 합니다. 소개해드린 방법과 단계를 따라 직접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더보기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삭제 방법 (Android System Webview)

 

안드로이드 시스템 웹뷰 삭제 방법 (Android System Webview)

스마트폰 없는 일상생활을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매일 이용의 편리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톡 메신저 어플이나 게임 어플, 네이버 공식 앱, 증권 관련 어플은 하루에도 수십 번씩

jujuland.tistory.com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BEST 10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순위 BEST 10

블루투스 무선 아이폰은 도입 이후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이 익숙하게 사용하는 물건으로, 유선 이어폰보다 익숙해졌습니다. 이제는 제조사와 제품군, 가격대, 디자인도 다양해졌기 때문에 보다

jujuland.tistory.com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 (단축어 설정)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 (단축어 설정)

지난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예약문자 보내는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예약문자 보내기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KT, LG U+, SKT 등 통신사에 따라 [설정] – [셀룰러

jujulan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