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 방법

LIFE|2021. 10. 6. 22:11
반응형

플라스틱 쓰레기는 발생부터 폐기까지 많은 비용이 드는 데다가 인간을 비롯한 생물과 생태계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때문에 불필요한 쓰레기 발생을 막기 위한 크고 작은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브리타(BRITA) 정수기를 이용해 생수 페트병을 줄이는 것입니다. 자세한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와 그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

  • 필터 사용 기간 : 평균 4주, 최대 2달

브리타 MAXTRA+ 필터는 물 맛과 향을 잡아주고 중금속 및 미세 플라스틱을 줄여줍니다. 이처럼 수돗물을 먹는 물로 바꿀 정도의 기술이 집약된 막스트라 필터 1개는 최대 150L까지 정수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물을 마시는 양에 따라 필터 교체 시기를 조절하면 되는데, 평균적으로는 4인 기준 4주(28일)마다 교체하면 됩니다. 브리타의 다른 필터들도 교체 시기는 동일합니다.

 

 

 

만약 물 마시는 양이 적거나 1인 가구는 이보다 더 오래 사용해도 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필터 성능을 고려하면 최대 2달까지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제품 종류에 따라 필터 주기를 메모나 표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기도 합니다. 교환 타이밍이 헷갈린다면 자동/수동으로 교체 주기를 알려주는 제품을 구매하면 편리하겠습니다.

 

 

 

 

  브리타 필터 교체 방법

브리타-정수기-필터-교체-방법이-네가지-사진으로-소개되고-있다.
필터 교체 방법

 

 

※ (출처) 브리타 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brita.kr/

 

브리타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기존 필터를 제거하고 물통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뚜껑에 메모가 있는 제품도 방수처리 되어있으니 부드러운 스펀지로 함께 닦아줍니다.

 

이후 용기를 건조시키고 수돗물을 채워 넣습니다. 뜨거운 물은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새 필터를 물에 담가 넣고 기포가 생기지 않도록 살짝 흔들어줍니다. 이제 필터를 장착구 홈에 맞추어 ‘딱’ 소리가 나도록 고정시켜 장착합니다. 메모 기능이 있는 제품은 [START] 버튼도 눌러줍니다.

 

이렇게 새 필터 장착 및 사용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처음 1~2회 정수된 물은 음용하지 않고 그대로 따라버리거나 청소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고 3회차 정수된 물부터 마시면 되겠습니다.

 

 

 

 

  브리타 정수기 보관 방법

 

 

필터를 통해 정수 처리가 완료된 물은 물통에 저장됩니다. 깔때기에 담았던 물이 필터를 거쳐 오염물질 등을 제거한 상태로 물통으로 흘러가 모이는 것입니다. 때문에 물통에 담긴 물은 정수 처리가 완료된 것이므로 즉시 마시거나 냉장고에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상온에 보관할 경우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그늘진 지역에 두어야 하겠습니다.

 

이처럼 상온에 두어도, 냉장 보관해도 되지만 보관 방법과 상관 없이 권장되는 사항은 정수 후 24시간 이내에 마시는 것입니다. 따뜻한 물이 필요하다면 끓인 물을 붓지 말고, 정수된 물을 끓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필터 재활용 수거 신청

테라사이클-홈페이지-내-브리타-필터-수거-캠페인-메뉴
테라사이클 홈페이지

※ 테라사이클 바로가기

https://www.terracycle.com/ko-KR

 

친환경 지향 제품인 만큼, 사용 후 발생하는 필터는 버려지지 않고 수거되어 재활용됩니다. 사용한 필터는 재질에 따라 분류되어 건축자제나 정수시설 등에서 사용하는 원료로 기부됩니다.

 

최소 6개 이상의 폐필터를 3일 이상 말려 물기를 없앤 다음 상자에 담아 포장하고 집 앞에 내놓습니다. 그리고 테라사이클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브리타 필터 재활용 신청]을 진행하면 담당 기사가 5일 이내 방문하여 브리타 정수기 필터를 수거합니다.

 

모든 과정에서 소비자가 부담하는 비용은 없습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캠페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폐필터가 발생한다면 언제든, 6개 이상이라면 수량과 상관 없이 재활용에 참여할 수 있으니 폐기까지 건강한 방식으로 참여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어두운-배경에-제목이-적힌-썸네일
브리타 정수기 필터 교체 방법, 시기

페트병 사용의 감소로 플라스틱 이용을 줄일 수 있고, 무거운 생수를 직접 사다 나를 필요가 없어 편리하고, 정수에 전기 등의 자원이 소모되지 않으며 유지비 또한 경제적이어서 브리타 정수기는 가정과 소규모 사업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교체 시기와 방법, 재활용 신청 방법까지 체크하여 목적에 맞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