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커넥트 가능 지역, 가입/변경 방법

LIFE|2021. 10. 4. 21:46
반응형

남는 여유 시간을 활용하여 아르바이트 하기 위해 배민 커넥트에 지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익숙한 우리 동네를 걷거나 모빌리티를 타고 이동하여 음식을 전달하면 적지 않은 수입을 낼 수 있다는 것이 역시 매력 포인트입니다. 현재 대한민국 전 지역에서 서비스 되지는 않고 있는데, 현재 배민 커넥트 가능 지역과 가입 및 지역 변경 방법 등 알아보겠습니다.

 

 

 

 

  배민커넥트 가능 지역

  • 서울: 마포구, 서대문구, 용산구, 은평구, 종로구, 중구, 강북구, 광진구, 노원구, 도봉구, 동대문구, 성동구, 성북구, 중랑구, 강동구, 송파구, 강서구, 관악구, 구로구, 금천구, 동작구, 양천구, 영등포구, 강남구(세곡동 제외), 서초구(내곡동 제외)
  • 인천, 경기: 인천(영종도 제외) 및 부천, 성남, 일산(동구, 서구, 덕양구), 김포, 수원, 안산, 평택, 광명, 시흥, 용인, 화성, 안성
  • 이외 지역: 대전(서구, 중구, 동구, 대덕구, 유성구), 대구(중구, 남구, 수성구, 북구, 동구, 서구, 달서구), 광주(서구, 북구, 남구, 동구, 광산구), 울산(남구, 중구, 북구, 동구), 부산(부산진구, 동래구, 연제구, 수영구, 남구, 해운대구, 금정구)

 

 

 

점차 서비스 지역이 확대되어 더 많은 분들이 배민커넥트로 활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배민 커넥트 가능 지역은 위와 같습니다. 일부 지역은 B마트만 배민1 배달이 가능하기도 하며, 서비스가 지원되는 구역이라 할지라도 일부 행정동은 예외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시기에 따라 서비스 지역은 확대되거나 변경될 수 있다는 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배민커넥트 가입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배민커넥트-어플을-찾은-화면
배민커넥트 어플 다운로드

 

 

배민 커넥터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배민커넥트] 어플이 필수입니다. 어플을 통해 가입, 배달, 정산까지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어플 다운로드 후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은 회원가입입니다. 개인 정보를 기재하고 자전거/전기자전거/킥보드/오토바이/자동차/도보 중 원하는 이동 방식을 선택합니다. 이동 방식에 따라 운전면허증이나 자동차등록증 등의 구비 서류가 요구됩니다. 이 외에 활동 지역 설정, 추천 코드 입력도 완료합니다.

 

 

 

 

배민커넥트-안전보건교육-이수-전-로그인-화면
배민커넥트 안전교육

※ 배민 안전보건교육 수강하기

https://woowahan.wisehrd.com/

 

이후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2시간의 정해진 안전보건교육을 수강합니다. 전 과정 이수 후 시험에 응시하여야 배민케넉트 자격을 갖추게 됩니다. 온라인 교육은 PC로만 가능하며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호환되지 않을 수 있으니 크롬 등의 기타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교육 영상 시청 시에는 배민커넥트 가입 시 작성한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교육 이수 후에는 배달 가방 등을 갖춰 준비를 마치고, 지정 지역 내에서 배차받아 업무를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배민커넥트 배달지역, 수단 변경

카카오톡-채널로-운영되는-배민커넥트-고객센터-프론트
배민커넥트 카카오톡 채널

처음 설정한 지역 내의 배달 건수가 적거나, 할증 등을 계산하여 더 많은 수입을 얻고 싶다면 활동 지역을 변경해야 합니다. 활동지역 변경은 카카오톡 @배민커넥트 고객센터에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만 가능합니다.

 

배달 수단도 역시 카카오톡 배민커넥트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또한 어플로도 이동 수단을손쉽게 변경 가능하니 편의에 맞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톡-대화창을-통해-배민커넥트-배달지역-및-이동수단을-변경하고-있다.
배민커넥트 배달 지역 변경

상담원과의 1:1 채팅을 통해 변경 사항 접수가 가능합니다. 문의사항 중 [배달 수단과 지역을 바꾸고 싶어요] 메뉴를 선택하고 이어서 [상담원 연결] 버튼을 선택하여 본인의 이름과 세부 내용을 입력합니다.

 

 

변경을 요청 시에는 오늘 중 다른 배달을 수행한 적이 있는지, 현재 배달 중인 건이 있는지 등을 담당자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의 사항 없을 시 즉시 배달 지역 변경이 접수됩니다. 서비스 지역 변경이 완료된 후에는 다시 배민커넥트 어플을 켰을 때 화면에 새로운 근무지역이 표기되어 개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외의 문의 사항이나 변경 사항도 카카오톡채널 ‘배민커넥트’ 문의를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두운-배경에-글씨가-적힌-썸네일
배민커넥트 가능 지역

딜리버리 서비스의 확대 및 다양화로 사회의 모습도 많이 변했습니다. 이로 인해 배민커넥터 같이 새로 생겨난 일자리 또한 변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지원 및 근무 방법도 간단한데다 배민 케넉트 가능 지역도 계속해서 넓어지고 있으므로 관심 있으신 분들은 적극 지원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