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 실시간 CCTV

LIFE|2020. 10. 12. 22:42
반응형


여행을 떠나기에도, 등산을 하기에도 참 좋은 계절입니다. 그래서인지 외출하는 분들도 늘었는데 작은 규모의 익숙한 뒷산 대신 조금 더 멀리 떨어진 곳으로 여행 겸 등산을 떠나는 경우가 흔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산 중 하나인 한라산은 결코 난이도가 쉽지는 않지만 빼어난 풍광과 운치를 자랑하며 근방을 연계하기에도 좋습니다. 등산을 앞둔 분들을 위해 한라산 실시간 CCTV 조회 방법, 그리고 이 외의 유용한 제주도 CCTV 조회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한라산 실시간 CCTV



한라산은 기상 상황이 하루에도, 그리고 한 시간 안에도 자주 급변하는 곳이어서 실제 등산객들이 등산 시 어려움을 겪는 곳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사전 준비가 확실하게 필요하며 초심자 단독 등반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한라산 실시간 CCTV는 산에 오르지 않고도 백록담, 윗세오름, 1100도로 등은 물론 한라산으로 향하는 사거리, 교차로 등의 도로 정보도 살펴볼 수 있어 사전 탐색에 유용합니다.



1) 한라산 국립공원


한라산 실시간 CCTV를 확인할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은 한라산 국립공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한라산 백록담, 왕관릉, 윗세오름, 어승생악, 1100도로의 실시간 모습을 영상으로 누구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 한라산 국립공원 바로가기

http://www.jeju.go.kr/hallasan/index.htm


우선 한라산 실시간 CCTV 영상 확인을 위해 한라산 국립공원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클릭하면 새 창으로 홈페이지에 접속 가능한 URL은 상단에 첨부합니다.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서 바로 CCTV 메뉴를 찾으실 수 있는데, 좌측 하단 [실시간CCTV보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백록담, 왕관릉, 윗세오름, 어승생악, 1100도로의 실시간 CCTV 카메라를 통해 현재 모습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 태풍이나 비가 몰아칠 때, 겨울 폭설이 지난 다음, 미세먼지나 황사 등으로 시야가 뿌연 날 등 당장 직접 등산하기 어려울 때에는 이처럼 곳곳에 설치된 CCTV를 통해 현재 상황과 등산 가능 여부 등을 판단해볼 수 있겠습니다.





CCTV 카메라 외에 조명 등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광이 부족한 새벽이나 밤 시간에는 화면의 내용을 정확히 식별하기 어려우며 화질도 높지 않으므로 오전이나 낮 시간에 한라산 실시간 CCTV를 조회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2)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



※ 제주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 바로가기

http://jejuits.go.kr/


두번째로 소개할 한라산 실시간 CCTV 카메라는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새 창에서 열리는 바로가기 링크를 상단에 첨부합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첫 화면의 [CCTV] 아이콘을 찾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제주도 내 CCTV가 설치된 지역이 표시됩니다. 도로에 설치되어 있는 카메라를 조회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라산의 모습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1100고지, 성판악 휴게소를 비롯한 주변 도로 및 광경을 살펴볼 수 있으며 한라산 외에도 새별오름, 금오름, 제주대, 붉은오름, 제주불빛정원 등 제주 주요 명소 주변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제주 1100고지와 성판악의 현재 CCTV 모습은 위와 같은 형태로 조회됩니다. 마찬가지로 일조량이 맞은 낮 시간대에 조회하셔야 정확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한라산 자체의 비, 눈, 바람 등의 기상 상황뿐만 아니라 나무가 쓰러지거나 사고가 발생하는 등 도로 상황으로 인해 접근 및 등산이 어려운 경우도 있으므로 이 같은 방법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3) 나우제주 플러스



※ 나우제주 플러스 바로가기

http://www.nowjejuplus.co.kr/


추가적으로 소개할 사이트는 now 제주 Plus입니다. 방송 채널 중 하나이지만, TV로 방송을 보는 것과는 별개로 제주도 곳곳에 위치한 CCTV를 모아두어 한눈에 이를 살펴보기에 편리합니다. 한라산을 비롯하여 서귀포항, 성산일출봉, 제주공항, 해안가 등을 살펴보기 위해 상단 [CCTV] 메뉴를 클릭합니다.





CCTV는 설치 및 운영하는 사업자에 따라 이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나 사이트가 모두 다른데, 제주나우 플러스 홈페이지에는 이 모든 CCTV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제주공항, 용두암 해안, 탑동 해안, 서귀포항, 법환포구, 법환 해안, 중문 해안, 성산일출봉, 온평 해안, 신창 해안, 화순 해안, 백록담, 왕관릉, 윗세오름, 어승생악, 1100도로의 실시간 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행을 앞두고 있거나, 여행을 떠나지는 못하지만 제주의 풍광을 보고 싶으신 분들 모두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겠습니다.





직접 한라산에 오르고 제주를 여행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여행 당일에도 현상황을 한라산 실시간 CCTV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며, 여행 계획이 없는 분들이라도 눈이 오거나 비가 오는 날, 맑은 날에도 집에서 제주도 및 한라산 실시간 CCTV 영상을 틀어두면 도시와는 다른 청명한 자연의 모습 덕분에 여행을 하는듯 기분좋은 감각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dnld13 - OTP 오류 모음  (0) 2020.10.18
천자문 한자교본  (0) 2020.10.15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전환  (0) 2020.10.10
청소년증 발급방법  (0) 2020.10.08
OTP 배터리 교체  (0) 2020.10.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