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매트리스 등급

LIFE|2020. 6. 29. 21:47
반응형


지치고 피곤한 몸을 뉘이고 다시 하루를 힘차게 보낼 수 있도록 충전하는 수면 시간은 누구에게나 무척 중요합니다. 푹 잠들기 위해서는 개인마다 알맞은 수면환경이 조성되어야 하는데 척추를 비롯한 전신을 지탱해주는 침대 매트리스의 중요성은 딱히 말하지 않아도 모두 알고 계실 겁니다. 침대 매트리스는 브랜드에 따라 명칭이나 특징이 모두 다른데 오늘은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과 크기, 세탁법, 특징 등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매트리스 고르는법



해외여행을 다녀오신 분들은 나라마다 침대 매트리스의 특징이 다르다는 사실을 직접 체험하셨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바닥, 좌식, 온돌 문화에 익숙하기 때문에 쿠션감이 강한 부드럽고 폭신한 매트리스보다는 탄성이 강한 딱딱한 매트리스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체중이나 체형, 자는 자세 등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는 다르므로 직접 체험해보고 신체의 균형이 잘 맞고 누운 자세가 일직선을 쉽게 이루는지를 살펴보아야 하겠습니다.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



각 가구 브랜드마다 매트리스의 특징을 기준으로 자체적인 등급을 설정하여 제품을 소개하곤 합니다. 시몬스의 경우 수면연구 R&D 센터에서 몇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을 구분하여 추천하고 있는데, 이를 기준으로 자신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시몬스 바로가기

https://www.simmons.co.kr/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의 기준은 각각 다음과 같습니다. 모토인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수치로 풀어낸 [Move Free], 딱딱한 정도를 소프트-레귤러-하드로 구분하는 [Firmness], 매트리스에 사용된 제품 적용륭에 따른 [Eco-friendly], 마지막은 매트리스 원단을 만졌을 때 부드러운 정도를 나타내는 [Touch]입니다.





특히 매트리스의 딱딱한 정도를 나타내는 경도는 매트리스 선택의 주요 기준이 될 정도로 중요합니다. 때문에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은 경도에 따라서도 다시 세 등급으로 분류되는데, 가장 부드럽고 쿠션감이 좋아 뒤척임에 반응하는 것은 [W CLASS], 조금 더 강한 지지력의 일반 타입은 [G CLASS], 가장 단단한 하드 타임은 [P CLASS]로 구분됩니다.





이 외에 탄력이나 지지력, 형태, 특성 등이 모두 다른 다섯 가지의 포켓 스프링 등도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과 종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위 네 가지 수치와 더불어, 침대 사이즈를 선택하여 해당 사이즈 내에 어떤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 및 제품이 존재하는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사이트인 KK(킹오브킹)는 1,800X2,075, 이보다 작은 LK(라지킹)은 1,700X2,075, QE(퀸) 사이즈는 1,500X2,000, 1인가구에서 많이 사용하는 SS(슈퍼싱글)은 1,100X2,000이며 가장 작은 SE(싱글) 사이즈는 1,000X2,000 규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기준을 살펴보고, 원하는 경우 [판매처]까지 고려하여 시몬스 홈페이지에서 [Emotion Science]를 검색하면 원하는 매트리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뷰티레스트 자스민 제품은 진동방지 값 9, 경도 7, 친환경 소재 10, 촉감 7점으로 조회됩니다. 1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 매트리스는 딱딱하기보다는 포근하고, 촉감은 매끈하다기보다는 쾌적한 감각일 것입니다.





경도를 중심으로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을 나눴을 때, 뷰티레스트 자스민은 중간 정도인 [G CLASS] 제품에 속하게 되며 일반 싱글을 제외한 모든 사이즈가 지원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사이트 내의 선택 기준에 따라 원하는 매트리스를 찾아볼 수 있고 제품 세부정보를 클릭하여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 상세하게 조회가 가능하겠습니다.




  시몬스 매트리스 세탁




매트리스는 관리 및 세탁에 따라서도 컨디션과 사용기한에 차이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관리 방법, 특히 매트리스 세탁 방법을 잘 몰라서 오히려 상태를 악화시키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선 매트리스는 표면 오염이 심각하지 않을 때에는 집에서 세탁이 가능합니다. 솔에 세제를 묻혀 문질러내고 그늘에서 통풍이 잘 되도록 하면 됩니다. 하지만 오염이 심각하거나 지워지지 않을 때에는 전문 업체를 찾거나, 시몬스 A/S센터에서 세탁 또는 매트리스 커버 및 내장재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존 매트리스 제품 중 원하는 상품이 없을 시에는 크기와 특징을 정리하여 시몬스 매장 또는 백화점 매장에 요청하여 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 단 주문제작 상품은 어떠한 사유로도 취소 또는 반품이 불가하므로 신중해야 하겠습니다.


시몬스 매트리스 등급, 제품 종류, 특징, 매장 등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욱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템플 스테이 사찰 추천  (0) 2020.07.02
경찰 체력검정표  (1) 2020.07.01
인바디 체중계 추천  (0) 2020.06.28
후퍼옵틱 썬팅 가격  (0) 2020.06.25
운길산 등산코스, 등산지도  (0) 2020.06.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