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 잔도길 코스 및 지도

LIFE|2020. 5. 6. 23:26
반응형


외출하지 않고 집에만 있기에는 아까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점차 생활의 자유도가 높아지는 요즘 이곳저곳으로 여행을 간소하게 다니는 분들이 크게 늘었는데 오늘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다녀오기에도 좋고, 그 밖의 지역에서도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충청북도 단양 여행 중 단양 잔도길 코스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코스별 거리와 소요시간, 그리고 잔도길 특징과 주차장 정보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단양 잔도길 특징



‘잔도’란 섬 이름이 아닙니다. 비탈이나 벼랑, 절벽 등에 선발을 연결하여 데크 형식으로 길을 만든 것을 일컫습니다. 우리에게는 낯설지만 중국에는 잔도가 여러 가지 있는데, 한국에는 단양 잔도길이 최초입니다. 단양 잔도길은 국내 최초, 최장 길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데 총 길이 1.2km이며 남한강 철교 ~ 만천하 스카이워크까지 이어집니다. 잔도길 입장료는 물론 무료입니다.



  단양 잔도길 코스 및 지도



트래킹이 가능한 친환경 숲길인 단양의 느림보강물길은 남한강변을 따라 총 5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중 단양 잔도길은 5코스에 속합니다. 하지만 별도로 구분하지 않고, 통칭하여 전체 코스를 단양 잔도길 코스로 일컫는 경우가 흔한데 이에 맞추어 각 코스와 지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양 트래킹 코스인 [느림보 강물길] 코스는총 16.1km이며 위 지도와 같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코스 삼봉길이 최단 거리인 2km이며 [단양생태체육공원 – 도담상봉옛길 – 이향정 – 도담삼봉]으로 이어집니다. 이어지는 2코스 석문길은 [도담삼봉 – 측백나무 군락지 – 하덕천리]로 이어지는 3.8km 구간이며 3코스 금굴길은 [고수재 정상 – 출렁다리 – 금굴]의 2.3km 구간입니다.


4코스 상상의거리는 [단양생태 체육공원 – 성신양화사택 뒤편 수변로 – 다누리 아쿠아리움 앞길 – 장미터널 – 단양보건소 앞길]로 이어지는 6km로 최장 코스입니다. 마지막 5코스, 수양개역사문화길은 3.2km 구간으로 단양 잔도길 코스가 속해있습니다. [단양 보건소 앞길 – 잔도 – 이끼터널 – 수양개선사 유물박물관]으로 구성되며 3.2km 길이입니다.





위 구간 중 단양 잔도길 코스인 5구간은 단양의 유명 관광지를 아우르는 구간으로 여름이 아름다운 이끼터널, 만천하 스카이워크의 전망대/짚와이어/알파인코스터 등의 즐길거리도 풍성합니다.





충북 단양 잔도길은 한쪽은 절벽, 다른 한쪽은 남한강을 두고 사이에 마련된 벼랑길로 아슬아슬하고 스릴 넘치는 산책이 가능합니다. 잔도 곳곳의 스피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와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걷는 국내 유일의 특별한 경험이 가능합니다. 잔도 폭은 2m 정도이며, 단양 잔도길 코스 중간중간에는 아래를 내려다볼 수 있도록 바닥이 뚫려있는 구간도 있습니다.

 



※ 단양군 문화관광 바로가기

https://www.danyang.go.kr/tour/


단양 잔도길 코스 지도를 비롯한 [느림보강물길], [소백산자락길], [느림보유람길] 등의 코스와 단양 여행지 및 관광지 정보는 단양군청 홈페이지 및 단양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여행도우미] – [단양관광지도] 메뉴에서 단양 관광지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여행꾸러미] – [느림보길]을 선택하면 보다 자세한 각각의 지도 PDF 파일과 여행 가이드북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각자 필요에 맞게 활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