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 방법

LIFE|2020. 5. 2. 19:34
반응형


안부를 묻거나 인사를 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식사, ‘밥’입니다. 맛있는 쌀과 압력밥솥만 있으면 언제는 갓지은 쌀밥을 쉽게 완성할 수 있는데 압력밥솥 관리를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깨끗한 쌀로 밥을 지어도 맛이나 냄새가 변질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압력밥솥 패킹이 찢어지거나 손상되었을 때는 제때 교체해야 내부 압력이 지켜지기 때문에 차진 밥맛이 유지되는데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 방법과 교체 시기를 살펴보겠습니다.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 시기



오래되거나 찢어진 패킹을 이용하면 그 틈으로 증기가 새어나가기 때문에 압력이 가해지지 않아 쌀맛이 부드럽지 않을 수 있고 텁텁한 밥맛이 느껴질 수 있고 이것이 계속되면 기기 고장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때문에 지속적인 관리와 교체가 필요한데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 시기는 1년~3년 주기입니다. 사용 빈도와 패킹 종류에 따라 교체 시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 방법



고무패킹 교체는 쿠쿠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서비스 받거나 부품만 구입하여 집에서 셀프로 교체하는법이 있습니다. 밥솥 모델명만 안다면 이에 적합한 고무패킹을 쉽게 구매하여 집에서도 누구나 교체가 가능합니다.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은 6인용, 8인용, 10인용으로 구분되며 각각 일반 압력패킹/2중모션패킹으로 구분됩니다.





※ 쿠쿠전자 쿠쿠몰 바로가기

http://www.cuckoomall.com/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 방법의 시작은 호환 가능한 고무패킹 부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쿠쿠몰에서 정보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며, 좌측 하단의 [압력패킹구매] 버튼을 눌러 원하는 상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쿠쿠압력밥솥의 모든 제품의 고무패킹 교체품 구매가 가능합니다.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우선 코드를 뽑고 밥솥의 열이 식을때까지 기다립니다. 열이 식으면 5시방향에 있는 돌기를 잡고 고무패킹을 분리해냅니다. 상판 안쪽을 마른 행주로 닦아준 다음, 새로 구매한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를 시작합니다. 손잡이를 [닫힘] 모드로 잠가두고 5시방향부터 패킹을 안쪽으로 눌러 결합해주면 됩니다.





이후 커버와 압력패킹 사이에 틈새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틈새가 보인다면 손끝으로 모두 눌러 돌기부분과 뚜껑의 표시부분이 잘 체결되도록 합니다.





육안으로 보기에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가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실제로는 규격이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테스트하기 위해 ‘물끓임 시험’을 해볼 수 있는데 물눈금2까지 물을 넣고 [세척메뉴] – [압력취사]를 시행하면 됩니다. 10분이 지나면 압력추가 흔들리면서 증기가 새나오는데 패킹 사이에서 증기가 나온다면 제대로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가 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다시 결합하셔야 하겠습니다.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모델 찾기



1) 6인용 밥솥



이처럼 쿠쿠압력밥솥 고무패킹 교체는 압력패킹만 제대로 선택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6인용 쿠쿠압력밥솥 중 CRP-06/E06 시리즈 모델이나 CRP-HC/HF/HP/HV 시리즈를 이용하고 계신다면 [CCP-06] 압력밥솥 고무패킹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반면 6인용 압력밥솥 중에서도 CRP-HS/HZ/BH/DH/FH/JH 모델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일반 고무패킹이 아닌 6인용 2중모션패킹인 [CCP-DH06(H)]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2) 8인용 밥솥



같은 방식으로 제품 전면 우측의 모델명 확인 후, 8인용 쿠쿠압력밥솥 중 F08/FA08/J08/HJ08 시리즈를 사용하고 계시거나 6인용 압력밥솥 중 F06/FA06/J06/HJ06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CCP-08] 일반 패킹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8인용 쿠쿠 압력밥솥 중 분리형커버 모델인 CRP-HRXT0820FD/0811FP/0810FP 모델의 경우 8인분 2중 압력패킹인 [CCP-DH08] 제품을 구매하여 교체하시면 됩니다.

 


3) 10인용 밥솥



마지막으로 쿠쿠압력밥솥 10인용입니다. CRP A/B/C/D/G/K/L/M/P와 SRP-10 모델을 이용하시는 분들 그리고 CRP DHA/HB/HD/HE/HG/HL/HM/HO/HU 모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CCP-10] 압력패킹을 구매하여 교체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 CRP 09F/11F/11S/B0870FG 모델과 SRP-08F/09/0991/1221F/1225/152/1493 등의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인 [CCP-10] 압력패킹을 구매하여 교체하시기 바랍니다.





10인용 쿠쿠 압력밥솥이라 하더라도 CRP/M/P/Q 모델이나 CRP-HN/HX/HT/HY/HU/HW/AH/CH/FH/GH/JH/KF 모델의 밥솥을 이용하고 계시다면 2중패킹이 적용되는 [CCP-DF10] 압력패킹을 구매하여 교체하셔야 합니다. 만약 사용중인 쿠쿠압력밥솥의 모델명을 알기 어렵거나 어떤 패킹을 구매하여 교체해야 하는지 어려울 때는 쿠쿠전자 [1588-8899] 또는 [080-720-9999]로 전화하여 문의 가능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