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출결의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HWP, EXCEL)

LIFE|2020. 2. 11. 09:30
반응형


회사 등 조직에서 일하다 보면 수많은 서류, 다양한 서식과 마주하게 됩니다. 특히 개인 자금이 아닌 회사 자금과 관련된 일이기에 지출을 다루는 서류는 더욱 작성 및 관리에 예민해지곤 하는데 새로운 회사를 꾸렸거나 지출결의서 없이 구두로 진행해 왔다면 반드시 지출결의서 양식을 통해 이를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액이 맞지 않거나 이중으로 송금되는 일을 막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무료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지출결의서 양식을 한글 파일과 엑셀 파일로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지출결의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지출결의서는 양식이 엄격하게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회사의 특성에 맞게 직접 제작하여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만 포함되어 있으면 되는데 결의자, 결재라인, 금액, 적요 또는 품목, 계좌번호, 납기일 등입니다. 누구에게 어떤 이유로, 언제까지 얼마를 송금해야 하는지 그리고 해당 서류를 회사 내 어떤 직원이 작성하여 올렸는지 확인할 수 있으면 됩니다.



직접 작성하기 어렵다면 이미 사용되고 있는 양식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먼저 한글 파일을 통한 지출결의서 양식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7 종류의 지출결의서 한글 파일을 다운로드 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이후 좌측 메뉴 중 [온라인 서식 문서 내려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측 검색란에 [결의서] 또는 [지출결의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한글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8가지의 지출결의서 양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제비등지출결의서], [물품구입및지출결의서], [보수지출결의서], [수입결의서], [지출 결의서], [지출결의서출장신청서및영수증포함] 등입니다. 이중 [수입결의서]를 제외한 7개의 파일을 지출결의서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다운로드 후 다시 [새문서 서식]으로 돌아가면 다운로드 한 지출결의서 양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하면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물품구입및지출결의서]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날짜, 담당자, 결재라인, 적요, 금액, 총금액 등이 구성되어 있으며 빈 칸을 채우는 식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각 회사에 맞게 일부 수정, 삭제, 편집 또는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지출결의서 양식은 위와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필요한 내역 작성하여 결재라인에 따라 다음 결재자에게 서류 제출 후 사인 또는 도장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공과금이나 지로 등으로 인해 우편물이나 온라인으로 받은 서류가 있다면 원본 또는 사본을 지출결의서 뒤에 첨부파여 함께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공급가액과 세액을 별도로 적어야 한다면 공급가액은 총금액의 90%, 세액은 10%로 나누어 적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엑셀 지출결의서 양식입니다. 금액, 숫자를 대하는 작업이기에 한글 파일 보다는 엑셀 파일을 더 편하게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식은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금액과 합계 부분에 간단한 수식이 입력되어 있으므로 빈칸을 채우는 식으로 양식을 작성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하단에는 회사 로고를 추가하여 사용하면 더욱 완성도 높은 서식이 됩니다. 문서 번호를 [2020-001]의 형식으로 매겨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바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실 수 있도록 상단에 엑셀 지출결의서 양식을 올려두겠습니다. 마찬가지로 필요에 맞게 변형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