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크리스마스 씰 종류 및 구매

LIFE|2019. 12. 4. 17:58
반응형


어느덧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입니다. 또 한 해가 지나고 나이를 한 살 먹는 것은 아쉽고 서운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크리스마스가 있기 때문에 연말을 반기는 분들도 많은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면 산타와 루돌프, 각종 선물과 송년회 등이 쉽게 떠오르는데 오늘은 보다 뜻깊은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는 방법으로 2019 크리스마스 씰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수집, 사용, 선물용으로 모두 훌륭합니다.

 


  크리스마스 씰 특징 및 사용법



크리스마스 씰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각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이는 단순히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기부 그리고 사랑과 나눔의 실천운동입니다. 한국의 크리스마스 씰 모금운동은 대한결핵협외에서 진행해오고 있으며 결핵퇴치사업의 일부입니다. 씰은 우편물을 발송할 때 우표 옆이나 포장지 겉면에 붙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씰 자체로 우편을 발송할 수는 없으나, 씰을 붙임으로써 씰 모금 운동을 전파할 수 있습니다.



우표 모양의 씰이 대표적이지만 현재는 간편한 사용을 위해 스티커 형태로도 제작되고 있으며 전자판 차단 소재를 이용한 그린씰도 제작되어 우편 발송 외에 컴퓨터나 휴대폰 등에 붙여 사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씰은 콘테스트를 통해 매년 디자인이 결정 및 판매제품이 결정되는데 김연아 선수, 뽀로로 캐릭터, 프로야구 등 친근한 소재가 다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모티콘 등을 활용한 씰도 발행될 수 있겠습니다.




  2019 크리스마스 씰 종류




그렇다면 올해 2019 크리스마스 씰 디자인과 종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9 크리스마스 씰은 [세계평화의 섬 제주도와 해녀문화]를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제주도 지도 위에 제주도 및 해녀문화를 상징하는 해녀, 조랑말, 돌하르방, 돌고래, 한라봉, 동백꽃, 한라산, 수국, 흑돼지, 등대 등이 일러스트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생물권보전지역, 세계지질공원,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인정받은 아름다운 제주도와 그 속에서 활동한 지혜로운 해녀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1매로 정의하며 가격은 3,000원입니다.





2019 크리스마스 씰 외에도 제주도와 해녀문화를 테마로 한 키링, 엽서, 모빌, 마그네틱, 머그컵, 핀버튼 등의 제품도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으며 마찬가지로 상품 판매를 통한 모금액은 결핵환자 치료 및 결핵 퇴치 사업에 사용됩니다.


   



  크리스마스 씰 구매 방법




※ 크리스마스씰 네이버쇼핑

https://smartstore.naver.com/christmas-seal


2019 크리스마스 씰 구입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오프라인으로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는 것 그리고 온라인으로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크리스마스 씰 쇼핑몰/네이버 스마트스토어/카카오톡몰)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

https://loveseal.knta.or.kr/main/main_real.asp


온라인을 통해서는 올해 외에 이전 크리스마스 씰 구입도 가능하며 다양한 상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3만원 미만 구매 시에는 배송료 2,000원이 추가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체국 방문을 통한 구입 시에는 실물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나 지점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겠습니다.





씰 수집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사이트를 활용하시는 것이 더욱 간편할 듯 보입니다. [씰 전체보기]를 통해 1932년 발매된 씰부터 2019 크리스마스 씰까지 모두 확인 가능하며 잔여 수량이 있는 제품은 즉시 구매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씰은 구매가 아닌 기부로 연결되기 때문에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티커로 사용하거나 수집할 수 있으며 액자에 보관해도 좋은 한 해의 기념, 크리스마스 씰로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