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X 최신 버전 확인방법 및 다운로드

ONLINE|2019. 12. 3. 11:00
반응형


오늘은 포스팅 제목 그대로 다이렉트X 최신 버전 확인 방법, 그리고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다이렉트X 버전 확인 후 업데이트를 하려는 이유는 아마도 플레이하려는 게임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아서가 가장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제로 다이렉트X 최신 버전이 아닌 경우 게임이나 그래픽 프로그램 등이 원활하게 설치 또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대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이렉트X 최신 버전 확인방법



다이렉트X는 언제나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임 외에도 고화질의 그래픽이나 영상, 오디오 관련 소프트웨어 등에서도 사용되며 기타 프로그램의 동작에도 활용되기 때문입니다. 우선 내 PC의 다이렉트X 현재 버전과 최신 버전에 대해 알아봐야 하겠습니다. 다이렉트X 최신 버전 확인을 위해서는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른 후 [dxdiag]를 검색합니다.



[dxdiag]는 Microsoft DirectX 진단도구 입니다. 이를 검색하여 클릭하면 [드라이버가 디지털 서명 되었는지 확인하시겠습니까?]로 시작되는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이 팝업창에서 [예]를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내 컴퓨터의 다이렉트X 최신버전 확인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dxdiag] 검색 후 실행한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DirectX 진단도구] – [시스템] 탭의 맨 하단에 DirectX 버전이 조회됩니다. 게임이나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최소 사양과 맞지 않는다면 업데이트가 필요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본 진단 도구를 통해 컴퓨터 프로세서, 메모리, 디스플레이 모드, 입력 관련 장치 그리고 다이렉트X의 가속 등에 대한 상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




※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다이렉트X 확인 방법을 통해 조회를 마쳤다면 이제 최신 버전을 직접 다운받을 차례입니다. 구글에서 [다이렉트x]를 검색하면 첫번째 검색 결과로 나타나는 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 중 DirectX 최신버전 업데이트 페이지입니다. 바로가기 주소도 별도로 첨부하겠습니다.





클릭하여 이동한 페이지에서 [DirectX 최종 사용자 런타임 웹 설치 관리자] 라는 명칭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가장 최신의 다이렉트X가 설치된다기 보다는 내 PC OS에 맞게 설치 가능한 가장 최신의 버전이 설치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다이렉트X 최신 버전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설치마법사가 실행됩니다. 이용 약관을 읽고 [동의함]에 체크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계속해 나가시면 됩니다. [Bing 바 설치]도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으므로 Bing을 이용하지 않으시려면 체크 해제 후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 완료 후 다시 [dxdiag]를 검색하여 다이렉트X 버전 확인을 진행하면 설치 전보다 높은 버전의 다이렉트X가 업데이트 되어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므로 조회 후 다이렉트x 12 버전이 아니라면 최신 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를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