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월수 계산기 모음 : 엑셀 다운로드, 무료 사이트 등

ONLINE|2019. 11. 14. 19:04
반응형


성인과 달리 유아는 연단위로 따지는 나이가 아닌 월단위로 따지는 개월수를 기준으로 이야기합니다. 특히 돌을 지나지 않은 아기이거나 병원 검진, 예방접종 등을 치러야 하는 경우 또는 지능 및 신체 발달, 분유량, 먹어도 되는 음식 등을 알아볼 때에도 개월수가 기준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아기의 생년월일을 알고있다 하더라도 갑작스레 개월수를 대답해야 할 때는 당황하기 쉬운데,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아기 개월수 계산기 엑셀 버전, 그리고 무설치로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간단 계산법을 소개합니다.

 


  아기 개월수 계산기 사용 사례



한국식 나이 판단은 혼동되기 쉬운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태어났을 때부터 1세로 시작하며 이 때문에 만나이, 만개월수가 존재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2019년 12월 30일 생이라면 태어난 날에 1살이 되고, 해를 넘겨 2020년이 되면 2살이 됩니다. 하지만 이 아기가 실제로 세상에서 지낸 날은 이틀뿐입니다.



정해진 개월을 모두 채우면 만나이를 기준으로 말하곤 하는데 이때 ‘만’은 滿(찰 만)을 뜻합니다. 기간을 채웠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태어난 날로부터 1개월, 즉 30일이 지나면 ‘만 1개월’이라고 말하며 태어난날로부터 365일이 지나면 ‘만 1세’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실제 나이와 만나이가 차이나는 것도 이러한 이유이며 아기를 개월수 또는 만나이로 따져야 하는 이유입니다.




1) 개월수 계산기 엑셀 다운로드



처음 소개할 아기 개월수 계산기는 [아기 나이&기념일 계산기]입니다. 이미 잘 알려진 파일이기도 합니다. 정확한 제작자는 표기되지 않았으며 초기 출처를 찾기 어렵기에 상단에 다운로드 파일을 첨부합니다. 추후 문제가 되거나 제작자가 밝혀진다면 내용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파일 내 [아기 생일]란에 아기가 태어난 연, 월, 일을 입력하면 나이, 일수, 주수, 개월수, 띠, 별자리, 탄생석, 탄생화, 다음 돌까지 남은 날수, 100일 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개월수 계산기 무료 사이트



※ 개월수 계산기 온라인 사이트

https://bit.ly/33MynAh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앞서 소개한 개월수 계산기 엑셀 파일을 이용해도 좋겠지만, 갑자기 밖에서 아기 개월수를 계산해야 하는 경우에는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아기 개월수 계산기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가기 URL은 상단에 첨부합니다





마찬가지로 생년월일을 입력하기만 하면 해당 나이에 대한 세부 정보를 즉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나이, 개월수, 일수, 시간, 분, 다음 생일까지의 남은 날짜를 계산해줍니다. 단 한국식 나이 계산이 아니기 때문에 탄생 후 1살이 아닌 0살부터 카운트 된다는 점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이와 상관 없이 개월수는 정확하게 계산되며 별도의 어플이나 첨부파일 없이, PC나 모바일로 언제든 접속하여 만나이 및 개월수 등을 계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일반 계산기를 이용한 개월수 계산



보다 간단한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마지막 개월수 계산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날짜계산기를 검색하여 실행하고 아기의 탄생 연월일을 입력합니다. 오늘을 기준으로 계산된 날짜를 30으로 나누기만 하면 개월수를 대략 계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PC에서 네이버 날짜계산기를 이용한다면 오늘을 기준으로 만 개월수, 일수 계산을 즉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개월수 계산기 중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아기 개월수를 체크하여 월령에 맞는 안전하고 적절한 방식으로 육아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