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 : 연결 및 화면 설정

ONLINE|2019. 11. 28. 20:43
반응형


모니터 두 개를 써보셨다면 모니터 하나만 쓰는 생활로 다시 돌아가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크기가 큰 모니터 하나를 사용하는 것과 크기가 적당한 모니터를 두 개 쓰는 것은 편의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물론 화면 분할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단축키로 모니터 내에 두 개의 창을 꽉 차게 띄울 수도 있지만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작업에 분리가 생기고 모니터별 역할이 부여되어 훨씬 수월하고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모니터 2개 사용하는 법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 : 연결 및 화면 설정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그리고 추가로 연결할 모니터만 있다면 준비는 완료됩니다. DVI나 VGA 형태의 케이블을 이용하여 모니터를 꽂아서 연결합니다. 모니터에 따라 USB 형태로 꽂아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모니터와 본체 간의 케이블 형태가 맞지 않는 경우 온라인으로 케이블만 구입하거나 다이소에서 전용 젠더만 구입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니터를 케이블로 PC와 연결하면 문제 없이 장치가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이후 진행할 일은 주 모니터를 설정하는 것인데, 주 모니터에는 바탕화면 아이콘이 띄워지며 하단 작업표시줄에 시계 및 작업 보기 단추가 표시됩니다. 또한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의 순서 배열에 따라 마우스 방향이 옆 모니터로 바로 넘어가거나, 넘어가지 않기도 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 다음 순서는 모니터 정렬입니다. 바탕화면을 우클릭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 메뉴를 선택하거나 또는 [윈도우키]+[i]를 누른 후 [시스템] 메뉴에 접속한 다음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 동일한 메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1, 2라고 적혀있는 모니터를 필요에 따라 정렬하여 듀얼 모니터를 세팅합니다. 주 모니터와 보조모니터를 설정하는 기준이며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모니터 2개의 구조와 순서를 정할 수 있습니다.





가로가 아닌 세로로도 모니터 정렬이 가능한데 드래그를 통해 상하좌우에 모니터 2개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적용] 버튼을 눌러 듀얼 모니터 세팅을 완료하여 마우스 방향이나 작업표시줄 모양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단에서는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디스플레이 방향 등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설정 방향에 따라 디스플레이 방향을 가로 또는 세로로 이동하면 되며 이 또한 설정하여 테스트한 후 확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은 디스플레이 복제 또는 확장입니다. 모니터를 추가하여 두 개의 화면으로 작업을 하려는 대부분의 경우는 [디스플레이 확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반면 두 개의 모니터를 각각 다른 목적으로 개별 사용하시려면 [디스플레이 복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 디스플레이 확장


디스플레이 확장은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두 개의 모니터를 하나의 모니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작업이나 업무 시 유용하며 [1]과 [2] 모니터 사이를 마우스가 넘나들 수 있습니다. 혼자서 여러 개의 창을 띄워두고 사용할 때 흔히 쓰입니다. 설정 시 [이 모니터를 주 모니터로 설정] 체크하시면 모니터의 1, 2를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디스플레이 복제


디스플레이 복제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두 개의 모니터에 동일한 화면을 띄우는 것으로 [1] 모니터와 [2] 모니터에 동일한 화면이 나타나며, 마우스는 모니터 [1]과 [2] 사이를 넘나들 수 없습니다. 업무상 발표 또는 손님과의 상담이나 설명이 필요할 때, 하나의 모니터는 내가 사용하고 또 하나의 모니터는 손님쪽으로 돌려두고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모니터 2개 사용하는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편의에 따라 사용하시기 바라며 재설정 시 위 내용 다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