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 무료 이용

ONLINE|2019. 12. 11. 21:31
반응형


예전에는 서류의 원본을 주고받을 때 팩스를 자주 사용하기도 했지만, 요즘은 메일이나 메신저로 파일 전송을 더욱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팩스가 필요한 경우가 많이 줄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팩스가 필요한 때는 분명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모르거나 팩스 전송만 받는 경우인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공공기관입니다. 팩스로 신고, 접수를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기 때문에 기기를 사기에는 부담이라면 무료 웹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으로 팩스를 보내면 간단합니다.

 


  일반 팩스 / 인터넷 팩스



팩스 기계로 팩스를 보낼 때는 준비한 서류 종이를 기기에 올려두고 수신자의 팩스번호를 입력하고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팩스를 보냈다고 해서 모두 수신인에게 전달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누락된 건이 있거나 제대로 들어가지 않은 서류가 있는지 발송 후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팩스 전송 시 이미지나 글자가 깨질 때도 많습니다.



반면 인터넷 팩스를 이용해서 팩스를 보낼 때에는 우선, 문서를 출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PC에 있는 파일을 전송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종이문서도 팩스 발송이 가능합니다. 문서도 깔끔하고 깨지지 않게 전달되며 발송 후 즉시 전송결과를 조회할 수도 있어서 확인전화를 걸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이 같은 특징을 가진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을 자주 사용되는 전자팩스 사이트를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




※ 하나팩스 바로가기

https://www.hanafax.com/


소개할 사이트는 하나팩스입니다. 웹페이지를 기준으로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을 소개하지만 어플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팩스 발송은 물론, 수신도 가능합니다. 회원만 이용 가능하므로 회원 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국내 팩스 전송, 국제 팩스 전송, 대량 팩스 전송이 모두 가능합니다.





하나팩스는 금액 지불이 필요한 유료 팩스 사이트지만, 회원가입 시 무료로 주어지는 충전요금이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초기에는 무료로 팩스를 보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500원, 어플 다운로드 시 500원, MMS 최초 이용 시 1,000원이 무료 제공되므로 최대 2,000원이 충전되는 것입니다.


국내 기준, 팩스 한 장을 보내는 데 42원이 책정되어있기 때문에 약 23장은 무료로 보낼 수 있게 됩니다.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팩스보내기] – [국내팩스보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국제팩스보내기나 대량팩스전송 시에는 각각에 맞는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후 팩스 발송 건에 대한 제목을 [관리제목]에 적고 자사 팩스 번호를 [발신번호]에 입력합니다. 이후 [받는사람] 옆에 발송할 팩스 번호를 입력하고 [번호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번호 적용] 버튼을 눌러야 연락처가 입력됩니다.


이후 발송할 문서를 선택합니다. 파일 형태의 문서라면 [PC에서 불러오기]를 클릭하고 종이 형태의 문서라면 [스캐너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후 [미리보기]로 전송될 팩스 화면을 확인하고 발송하면 인터넷 팩스 보내는 방법이 모두 마무리됩니다.


   


팩스 발송 후에는 [전송결과] 메뉴를 통해 팩스가 잘 들어갔는지 바로 조회할 수 있으며 자주 이용하는 파일은 자료보관함에 별도로 저장해두면 팩스 보내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인터넷 팩스 수신도 가능한데, [받은팩스] 메뉴를 클릭하면 보낸 사람의 연락처와 수신 시간, 제목, 장수, 내용 등을 위와 같은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팩스 수신 시 내 휴대폰으로 알림이 오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받은 적립금을 모두 사용했다면 유료로 금액 충전 후 인터넷 팩스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때그때 필요한 요금을 충전하여 사용하거나, 비즈 회원으로 가입하여 월 5,000원의 요금을 내고 무제한으로 팩스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팩스기기를 사고 팩스 번호를 개설하고 종이와 토너를 구입하는 것에 비하면 비용이 훨씬 저렴한 수준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엔팩스 바로가기

http://enfax.ppurio.com/mgr/index.qri


하나팩스 외에 자주 사용되는 웹팩스로는 엔팩스도 있습니다. 기능이나 사용법은 하나팩스와 거의 동일합니다. 가입 시 팩스 10장, 문자 10건을 무료 이용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수신/발신 상품을 별도로 결제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엔팩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업자 등록일 기준, 개업일이 1년 미만인 10민 미만 기업은 팩스 수신은 1년 무료, 팩스 발송은 100장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해당 대상이 아니라면 유료 구매 후 웹팩스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요금제에 따라 수신 또는 수신+발신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팩스나 발송 비용은 할인혜택을 얻어 절반 이상 저렴하게 구매하는 ‘씨앗’도 있는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접속 후 직접 확인하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