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앱 영상 다운로드 (PC, 모바일)

ONLINE|2019. 11. 13. 22:41
반응형


비단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글자보다 이미지, 이미지보다는 동영상 컨텐츠의 영향력이 막강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10~20대 젊은 연령층에서 동영상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데 이 때문에 연예인들도 자신의 일상이나 무대 비하인드 등을 영상으로 찍어 팬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유튜브채널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네이버 V앱을 통해 각 아티스트별 채널에서 여러가지 동영상을 기록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는 경우도 많은데 이러한 V앱 영상을 개인 소장용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V앱 영상 다운로드 (PC, 모바일)



V앱 영상, 즉 V라이브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글로벌 스타들의 라이브 방송을 볼 수 있는 실시간 소통 및 동영상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팬과 스타의 일상 공유가 중심이 되는 만큼 유튜브와는 달리 일반인들의 영상을 다루지는 않습니다. 영화 예고편 등의 영상도 담기기는 하지만 역시나 주가 되는 것은 아이돌 또는 스타 아티스트들이며 이들의 라이브 방송은 일정표를 통해 사전에 공개됩니다.



브이라이브는 무료로 누구나 플레이할 수 있으며 PC 및 모바일 어플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기본 V라이브 외에 스타 채널별 [FANSHIP] 서비스에 가입하면 해당 팬들에게만 공개되는 사진, 영상, 텍스트 컨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V라이브는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영상 다운로드가 아닌 영상 플레이만 지원하고 있는데, 내 스타의 V앱 영상 다운로드 후 개인소장 하고 싶은 팬들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 V앱 영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home.soshistagram.com/naver_v/


VLIVE 다운로드를 위해 이용할 사이트는 위와 같습니다. 사이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을 지원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운로드 하고 싶은 V앱 동영상 URL을 붙여넣기 할 수 있는 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V앱 URL을 복사 붙여넣기 한 후 우측의 파란색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영상 주소가 제대로 입력되었다면 위와 같은 V앱 영상 다운로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비디오] 하단의 144P/270P/460P/480P/720P 등의 숫자를 [우클릭] –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하면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고화질 다운로드를 의미합니다. [재생]은 다운로드가 아닌 영상 시청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자막도 원하는 언어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SRT 형식으로 다운받아 이용해본 후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VTT 형식으로 다운받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혹은 144P/270P/460P/480P/720P 등의 숫자를 좌클릭한 후 재생되는 화면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눌러 V앱 영상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V앱 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위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똑같이 원하는 V라이브 영상의 URL을 붙여넣습니다. 이후 나타나는 화면에서 원하는 화질을 선택하고 길게 터치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나는데, [링크된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내 휴대폰에 V앱 영상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또는 다운로드 버튼을 길게 터치한 후 [Save link] 메뉴를 클릭해도 해당 영상을 모바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원하는 스타의 브이라이브를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이므로 개인소장을 원하는 영상이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