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봉도 배시간표 확인 및 배편 예약

LIFE|2019. 11. 29. 08:30
반응형


꼭 해외로 떠나거나 먼 지역으로 떠나지 않아도 집과 익숙한 거리를 벗어나는 것으로 충분히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는 유명한 곳들은 사람이 너무 많아 불편하시다면 오늘 소개할 승봉도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게 어떨까 합니다. 승봉도는 인천 연안부두 부근의 작은 섬으로 걸어서 섬을 한바퀴 도는데 세시간 정도만 걸리는 곳입니다. 그리 유명하지는 않지만 깨끗한 해수욕장과 갯벌, 남쪽에 위치한 사승봉도까지 관광할 수 있으며 낚시도 가능합니다. 아름다운 풍광으로 드라마 및 영화에도 등장했던 승봉도 가는법과 배시간표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승봉도 특징 및 여객선 요금



승봉도는 작고 여행객들이 주로 찾는 곳은 아니기 때문에 육지와 섬을 오가는 여객선이 많이 다니지는 않습니다. 여름 성수기인 휴가철에는 하루 4회 이상, 그리고 그 외의 비수기에는 하루 1~2회 정도만 여객선이 운항합니다. 여객선은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선박과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선박으로 구분됩니다.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선박은 [대부고속훼리5호]이며 [인천항-자월도-이작도-승봉도]를 오가는 노선으로 운행됩니다. 반면 대부도 방아머리선착장에서 출발하는 선박은 [대부고속훼리7호]이며 [대부도-이작도-승봉도]를 오가는 노선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두 여객선 모두 차량을 실을 수 있습니다.




요금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천항에서 출발하는 [대부고속훼리5호]입니다. 편도 티켓과 왕복 티켓을 따로 끊을 수 있으며 승봉도 출항과 입항 시의 요금이 다릅니다.


어른 요금 기준 출항 시에는 13.200원, 입항 시에는 12,000원이며 왕복 요금은 25,200원입니다. 왕복 티켓 구입 시 할인되는 요금은 없습니다. 단 인천시민인 경우 절반 가량의 요금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토/일/공휴일에는 10% 요금을 추가 부과하고 있습니다.


또한 적재 차량에 따라 비용도 다르게 부과되는데 오토바이나 자전거는 8,000원, 경차는 35,000원, 소/중형 승용차는 4,000원, 대형 승용차는 43,000원 등입니다. 노조비로 별도 계산해야 하는 요금도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대부도 방아머리에서 출발하는 [대부고속훼리7호] 여객선 요금입니다. 어른 9,800원, 경로 및 장애인 7,900원, 소인 4,900원이 적용되며 마찬가지로 토/일/공휴일에는 10% 할증 요금이 추가됩니다.


차량의 경우 수화물 4,000원, 자전거 6,000원, 오토바이 9,000원, 경차 36,000원, 중소형 승용차는 40,000원, 대형 승용차는 45,000원 등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승봉도 배시간표 확인 및 배편 예약



※ 승봉도닷컴 바로가기

http://www.seungbongdo.co.kr/


이어서 승봉도 배시간표도 알아보겠습니다. 여객선 시간표는 [승봉도닷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한 후 [선박교통편] – [선박운항시간표] 중 출발지를 선택하면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월/일 그리고 요일에 따라 승봉도 배시간표에는 차이가 있으므로 직접 사이트에 접속하여 내용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 가보고 싶은 섬 바로가기

http://island.haewoon.co.kr/


하지만 승봉도닷컴 사이트에는 9월 이후의 일자에 대한 배시간표를 확인하기 어려운데, 이럴때는 [가보고 싶은 섬] 사이트를 이용하면 훨씬 편리합니다. 승봉도 배시간표 직접 확인이 가능하며 일자 및 시간에 맞춰 미리 승선 예약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 사이트 접속 후 인천에 속한 승봉도를 찾고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비회원이라면 우측의 안내사항을 읽고 하단 [개인정보 수집 및 취급방침에 동의합니다]에 체크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승선 마감은 출항 시간 10분 전이므로 인터넷 예약 후 출항 1시간 전까지 실제 티켓으로 교환하여, 여객선에 10분 전에는 미리 탑승해야 합니다. 운항 시간은 기상 상황에 따라 사전 변경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상 상황 변경으로 인한 출항 스케줄 변경은 예약 시 입력한 휴대폰으로 연락이 가므로 정확한 번호를 입력하셔야 하겠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확인하고, 가는날 및 오는날을 입력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승봉도 배시간표 정보를 가장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봉도닷컴]에서 안내된 것과는 다른 명칭이지만 이용할 수 있는 선박도 확인 가능하며 출발시간, 잔여석 등도 체크 후 선택가능합니다. 단, 왕복 티켓으로 배편 예약 시에는 올 때와 갈 때 같은 선사의 티켓을 선택해야만 한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승선자의 이름,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비상연락처를 각각 기재합니다. 승선자들의 모든 정보가 반드시 사실대로 기재되어야 하며, 승선권 발급 시 실제 여객선 탑승 시 신분증 제시를 통해 해당 내용을 체크하게 됩니다. 만약 기재 사실과 신분증 상의 내용이 다르다면 승선 거부가 가능합니다.





이제 승봉도 배편 예약을 위한 마지막 과정, 결제만 남았습니다. 예약일과 탑승일이 3일 이내라면 카드결제가 아닌 예약(바로결제)만 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카드결제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후에는 예매 시 기재한 휴대폰 번호로 알림이 전달되며 이후 현장에서 실제 티켓을 발권하여 승선하면 되겠습니다.


[승봉도닷컴]보다는 [가보고 싶은 섬] 홈페이지를 통해 승봉도 배시간표 및 가격 등을 확인하는 것이 정확해 보이므로 방문을 앞두고 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