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힘주고 있으면 복근 잡히나

LIFE|2019. 4. 5. 15:57
반응형



하루 10분이라도 시간을 내어 산책을 하거나 운동, 또는 스트레칭을 하라는 조언은 언제나 끝없이 찾아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잠깐이라도 몸을 움직이는 것은 여러모로 신체 및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테지만 10분의 시간도 내기 어려울 때가 있고, 또한 10분의 시간이 생길 때에는 그저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도 많습니다.

생활 속 운동은 건강 유지를 위해서도 좋지만 미용적으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극심한 칼로리 소모까지는 아니더라도 몸의 균형을 잡고 라인을 가꾸는데 보탬이 됩니다. 그러나 특별히 시간을 내지 않고서도 다이어트가 가능한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배에 힘주고 있으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정말 배에 힘주고 있으면 복근이 잡히거나 뱃살 빼기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배에 힘주고 있으면 복근이 생기는지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금 이 글을 읽으면서 허리를 곧추세우고 배에 힘주고 있으면 됩니다. 자연스레 어깨와 상체가 펴지고 바른 자세가 갖춰질 텐데, 이처럼 배에 긴장감을 불어넣으면 관련한 다른 신체들도 함께 긴장하고 올바른 위치를 알아서 찾아가게 됩니다. 일단 자세 교정에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직접 체감하셨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나 뱃살빼기에도 효과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배에 힘주고 다니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말은 체중의 변화가 있거나 조금 더 자세하게는 지방이 줄고 근육은 늘어났다는 말과 같을 것입니다. 별도의 운동 없이 평소 생활 시에 배에 힘주고 있으면 이 같은 효과까지 금세 얻기는 어렵습니다. 칼로리를 급격하게 소모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포만감과 허기를 건강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소화 및 배변 활동까지 개선될 수 있기에 몸이 전체적으로 가벼워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로 습관을 들여 오랜 시간 배에 힘주고 있으면 이 같은 효과들이 쌓여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근육이 잡힌 복근까지는 아니어도 말입니다. 몸이 풀어지지 않게 어느정도 적절한 긴장감을 유지하고 스스로 관리하려고 마음먹었기 때문입니다. 신경을 더욱 집중하여 배에 힘주고 있으면 힙업 효과까지 일부 얻을 수도 있다고도 합니다.

마무리하자면, 배에 힘주고 다니는 것은 자세를 바르게 하고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몸에 긴장감을 부여하기 때문에 체내 순환을 개선하고 폭식을 막아주고 몸 중심부의 라인을 다듬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운동한 만큼의 다이어트 효과를 얻는 것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그러나 복부와 허리 등에 힘을 주고 꼿꼿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그 이상의 다양한 이점들을 가지고 있으며, 본격적인 운동을 할 때에도 운동 효과를 증진시켜줍니다. 따라서 배나 허벅지 등 몸의 코어 부분에 힘을 주어 앉고, 서는 등의 습관을 들이는 것은 매우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실외 활동을 하기 어려우신 분들일수록 평소 이 같은 자세 유지에 신경쓰면서 최소한의 관리를 해 나가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실천해보셔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