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LIFE|2020. 9. 23. 19:33
반응형


SD카드, USB, 외장하드 등 외부 저장장치가 계속 발달하고 있고 메일이나 메신저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종이로 문서를 출력해두어야 하는 상황은 많습니다. 오히려 정보를 가공하고 변경하기 쉬워지면서 종이로 원본을 간직하려는 경우가 늘어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출력하는 양이 많거나 스캔, 복사 등의 부가 작업을 많이 해야 하는 경우에는 무한잉크 복합기가 경제적인데, 어떤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제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무한잉크 복합기란



‘무한’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무한잉크 복합기는 한번 구매하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흔합니다. 무한잉크 복합기는 브랜드별, 제품 모델별로 호환이 가능한 특정한 잉크 카트리지 제품을 구매해서 갈아끼울 필요 없이, 제품 내 대용량의 잉크탱크에 때문에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잉크를 넣어 담아 보충하여 사용하는 형식입니다. 차량 주유와 비슷하게 생각하면 됩니다. 때문에 유지비가 적게 드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10



사무실이나 작업실, 프린터 사용이 잦은 가정에서 무한잉크 복합기를 흔히 구매하여 사용하곤 하는데 그 중 인기도 많은 열 개의 상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쇼핑을 출처로 하며, 가격 또한 네이버 쇼핑 최저가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검색 시점에 따라 최저가는 달라질 수 있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삼성전자 SL-T1670W



가장 먼저 소개할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제품은 삼성전자의 [SL-T1670W]입니다. 가격은 20만원대 초반입니다. 듀얼 밴드 WiFi를 이용하기 때문에 모델명 끝에 ‘W’가 추가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무선 네이트워크를 통해 흑백/컬러 인쇄가 가능하며, 기존 모델 대비 최대 2배나 빠른 무선 속도가 지원되어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합니다.





가로 폭이 좁아 어디에 두어도 편하고 잘 어울린다는 것도 위 제품의 특징입니다. 위 제품은 아이폰의 Air Print를 지원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연결하여 출력도 가능하며 무선스캔, 누적인쇄매수 확인, 여백없이 인쇄, 복사기, 스캐너, 프린터의 기능을 모두 수행합니다. 4색 분리형 잉크 탱크를 사용하는데 한 장의 인쇄물을 프린트하는데 5.7원 가량 소비됩니다. 이를 계산하면 커피 한 잔(5,000원)의 비용으로 877장을 인쇄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엡손 L3156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두번째는 엡손(EPSON)의 제품입니다. 모델명 [L3156]이며 가격대는 최저가 기준 10만원대 중반입니다. 와이파이 무선랜 연결이 지원되며 2.7kg의 가벼운 무게와 깔끔한 디자인으로 집에서도, 사무실에서도 잘 어울립니다. 크기는 작지만 잉크는 대용량으로 관리되는데 1회 충전 시 흑백 4,500장, 컬러 7,500장을 출력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엡손 L3156은 노트북, 스마트폰, PD, 태블릿 등을 이용하여 동시에 여러 사람이 네트워크를 통해 복합기에 연결해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잉크 내구성이 높아 일반적인 문서 외에 이미지 파일이나 사진을 프린트하기에도 좋습니다. 빠른 출력과 동시에 스캔, 팩스 등 소규모 작업장이나 가정에서 필요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합니다.




3) 캐논 G7090



이어지는 세번째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제품은 캐논(Canon)입니다. 복합기 및 프린터 선택 시 많은 분들이 한번쯤은 구매를 고민하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위 제품은 캐논 [G7090]으로 가격은 30만원대 중반 정도이며 팩스, 스캔, 복사도 가능한 멀티 복합기입니다.





G7090은 최대 350매의 용지 공급이 가능하며 A4를 자주 넣어줘야 할 필요가 없어 종이를 많이 이용하는 사무실, 작업장, 가정에서도 사용이 번거롭지 않으며 프린터 전용 앱이 존재하여 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이용하기도 편리합니다. 사진 출력도 가능하며 사진 퀄리티도 우수합니다. 무한공급 잉크 량을 밖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기 내구성도 좋은 편이며, 특히 양면인쇄가 자동이기 때문에 지켜 서있다가 종이를 뒤집어줘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4) 엡손 L6190



네번째는 엡손(EPSON)의 [L6190]입니다. 가격은 30만원대 중반입니다. 한번 충전으로 흑백 4,500장, 컬러 7,500장 정도 출력 가능하며 최대 250매까지 용지공급이 가능합니다. 자동양면인쇄가 가능하며 와이파이 연결 등도 가능합니다.





잉크 내장형 수직 잉크탱크 시스템으로 잔량 확인이 쉽고 충전 시 흘러내림으로 인한 걱정이 없으며 기기에. 조작 버튼이 탑재되어 있어 조작하기 편리합니다. 크기가 작아 쉽게 옮기거나 설치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복사, 스캔, 팩스도 모두 지원되는데, 특히 팩스는 100장까지 저장하며 100개의 단축 다이얼 기능 지원됩니다. 또한 팩스 전송 시간 약 3초로 빠르기 때문에 팩스 송수신이 잦은 곳에 특히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합니다.




5) 캐논 G3910



이번에는 다시 캐논의 제품입니다. 모델명 [G3910]으로 가격은 18만원 수준입니다. 프린트아 더불어 복사기, 스캐너 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우수하다는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매뉴얼이 쉽고 실제 사용법이 단순하여 누구나 어렵지 않게 설치 및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기기 크기가 작고 무한잉크 줄까지 내장되어 있어 겉으로 보기에도 깔끔합니다. 일체형PC를 사용하거나 깔끔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문서 출력 시의 소음도 조용한 편이며 출력 후 바로 이용해도 번짐이 거의 없어 회의 자료, 학습 자료 등을 출력하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6) 삼성전자 SL-T1670FW



여섯번째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제품은 삼성의 [SL-T1670FW]입니다. 앞서 소개한 SL-T1670W 모델과 기본 스펙은 동일하나 여기에 팩스 기능도 추가되어 있는데 때문에 제품 모델명에 F가 붙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 등 팩스 이용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위 제품의 가격은 30만원 수준입니다. 같은 SL-T1670 시리즈 중에서 SL-T1670, SL-T1670W, SL-T1670FW까지 살펴보시고 지원되는 기능과 가격대를 고려하여 비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7) 삼성전자 SL-J1560W



계속해서, 일곱번째로 살펴볼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제품 또한 삼성전자 복합기입니다. [SL-J1560W]이며 가격은 20만원이 채 안되는 10만원대 후반 가격입니다. 아이폰 에어프린트 기능을 지원하며 와이파이 연결도 지원합니다. A4 용지공급은 최대 60매까지 가능하며 크기가 아담하고 디자인이 간결합니다. 





프린터와 더불어 복사, 스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용 시 전원소모, 소음이 적은 편이어서 가정이나 소규모 사업장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이 덜합니다. 이 외에도 사용하기 편하고 대체로 무난하여 실용성이 높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사진 인쇄에도 좋고 삼성제품답게 A/S도 편리하여 아이가 있는 집에서 사용하기에 좋다는 후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8) 엡손 L4160



이제 여덟번째 복합기 추천입니다. 엡손의 [L4160]이며 가격은 20만원대 중반입니다. 프린터 외에 복사기, 스캐너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선 연결 외에 와이파이 연결도 가능하여 네트워크 기기를 다양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양면인쇄를 지원하여 자료나 책을 만들기에도 간편하며 A4 최대 100매까지 공급이 가능합니다. 본체에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어 잉크 보충 타이밍이나 기기 에러 등을 판단하기 쉽고 프린트, 복사, 스캔 이용에 도움이 됩니다. 보다 빠른 속도로 인쇄하는 고속인쇄 기능도 활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이나 문서를 바로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9) 삼성 SL-T1670



다음은 익숙한 모양의 제품, 삼성 [SL-T1670]입니다. SL-T1670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으로 앞서 살펴본 W, FW 모델과 기본 스펙은 같습니다. 단 와이파이 연결이나 아이폰 Air Print, 네트워크 스캐닝, 무선스캔 등의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이 차이입니다. 무선 연결과 팩스 이용이 필요 없이 컴팩트하게 프린트만 이용하려 한다면 위 제품으로도 충분하겠습니다.





가격은 20만원이 채 안되는 10만원대 후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며 경제성이나 인쇄 품질 등도 우수하므로 구매 후 이용까지 경제적으로 가능하겠습니다. 베이직한 무한잉크 복합기입니다.




10) 엡손 L3106



무한잉크 복합기 추천, 마지막 제품은 엡손의 [L3106]입니다. 가격대 179,000원으로 합리적인 수준이며 인쇄, 복사, 스캔이 지원됩니다. A4 후면급지 100장까지 가능하며 잉크 1회 충전으로 흑백 4,500장, 컬러 7,500장 출력 가능합니다. 내장형 잉크탱크 시스템으로 본체 크기도 컴팩트하며 잉크 잔량을 확인하고 충전하기 매우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복합기가 이용하는 잉크는 TOOV 시리즈 호환 잉크이며 잉크 충전 시에도 잉크 누수가 발생하지 않아 처음 무한잉크 복합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활용 가능합니다. 하얗고 깨끗한 외관 그리고 부담 없는 작은 크기로 방에 두고 쓰기에도 좋으며 용지 선택에 따라 사진 인쇄 등도 깔끔하게 가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인기있는 무한잉크 복합기를 열 가지 살펴보았습니다. 예상했던 제품들도, 의외의 제품들도 포함되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경제성을 고려하여 무한잉크 복합기를 구매하려 하시는 만큼 구매 가격과 더불어 실제 사용 시의 가성비까지 체크하여 원하는 제품 구매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복권방 창업조건  (1) 2020.09.28
군인연금 수령액  (0) 2020.09.26
가정학습 신청서, 보고서  (0) 2020.09.21
국가유공자 자녀 혜택  (0) 2020.09.20
실시간 국도 도로CCTV  (0) 2020.09.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