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상카메라 추천

LIFE|2020. 6. 10. 22:01
반응형


체온 만으로 건강 상태를 모두 파악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체온을 통해 건강 상태의 변화나 이상을 감지할 수는 있습니다. 때문에 전세계 다양한 사람들이 몰리는 공항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공기관, 학교, 학원, 사업장 등에서는 서로간의 안전을 위해 체온을 체크하는 곳이 크게 늘었습니다. 일일이 한명씩 체온을 재기 어렵다면 카메라를 설치해두고 한번에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 이럴 때 유용한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열화상카메라 종류



먼저 어떤 종류의 제품들이 있는지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열화상카메라는 목적에 따라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인체를 대상으로 하는 열화상카메라, 그리고 전기/건축 및 공조 분야에서 사용하는 열화상 카메라입니다. 온도 범위에 따라 물론 각각의 분야에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주로 체온을 재는 목적의 열화상 카메라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목적이 아닌 방식으로, 열화상 카메라는 다시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기기 자체를 사용하여 열감지가 가능한 열화상카메라, 그리고 휴대폰에 장착하거나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종류와 제품에 따라 비용과 측정 가능한 온도 범위, 정확도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이를 고려하여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각각의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열화상카메라 추천



1) 단독형 열화상카메라



첫번째 추천 제품은 플리어(FLIR)의 [E6XT]입니다. 플리어의 EX-Series 중 하나로 체온 측정은 물론 설비나 공사 시에도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영하 20도에서 영상 550도까지 측정 가능하며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으로 이미지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사용법이 간편하고 방수방진이 지원되며 내구성이 높아 애용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290만원대로 구매가 아닌 렌탈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두번째는 [HT-02]입니다. 솔루션코리아 OEM으로 만들어지는 제품으로 영하 20도에서 영상 300도까지의 온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위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가성비입니다. 현시각 기준 최저 3만원대 중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사용법이 간단하고 단순합니다. 화질이 우수하거나 측정 반응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개별적으로 구매하여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겠습니다.





세번째는 보쉬(BOSCH)의 [GTC400C]입니다. 전동드릴 등의 공구로 유명한 보쉬의 제품으로 성능과 파워가 강력하고 사용이 간단합니다. 큰 디스플레이 화면을 통해 측정값을 한번에 확인하기에 편하고 해상도도 높은 편입니다. 또한 USB 또는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전용 어플을 이용하여 쉽게 데이터를 정리 및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영하 10도에서 영상 400도까지 측정 가능하여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최저가 기준, 80만원 후반대입니다.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 다음은 카스(CAS)의 [SM080] 제품입니다. 머신건의 형태로 손에 들고 사용하기보다는 삼각대에 거치하여 검역용으로 많이 사용되며 온도 오차범위가 1도 수준으로 정확도가 우수한 제품입니다. 방수 방진도 우수하여 내구성이 뛰어나고 설정 온도 이상/이하의 온도가 감지될 시 알람이 울리기 때문에 다수의 사람이 있는 공간에서도 유용합니다. 가격대는 290만원대 후반입니다.





단독형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 마지막은 다시 플리어(FLIR)의 제품입니다. 모델명은 [C3]이며 위 이미지를 통해 확인하시는 바와 같이 작은 직사각형의 모양으로 주머니에 넣어다니기에 좋은 포켓형 제품입니다. 영하 10도부터 영상 150도까지 측정 가능하며 스크린 터치가 지원됩니다. 와이파이 연결 또한 가능하여 보고서 작성에 용이하며 가격 또한 90만원 초반대로 비교적 경제적입니다.




2) 스마트폰 장착형 열화상카메라




이번에는 스마트폰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맨 처음 추천할 제품은 플리어의 [ONE PRO]입니다. 영하 20도에서 영상 400도까지 측정 가능하며 iOS, 안드로이드(USB-C/micro USB) 형태를 나누어 구매하여 장착 가능합니다. 드른 등의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사용법 또한 편리하여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50만원 중반대로 가성비가 높다는 평가입니다.





다음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은 Seek Thermal의 [Compact]입니다. 영하 40도에서 영상 330도까지 측정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아이폰 각각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온도를 기준으로 설정해두면 해당 온도 이상의 대상은 별도의 색깔이 입혀지며, 배터리 소모량이 크지 않고 전용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대 또한 30만원 초반 수준으로 합리적인 편입니다.





세번째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은 다시 플리어의 제품입니다. [ONE] 이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영하 20도부터 영상 120도까지 측정 가능합니다. 작은 열의 차이에도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고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나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30만원 초반 수준입니다.




 

네번째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 또한 플리어의 제품으로, 모델명 [ONE PRO LT]입니다. 앞서 소개한 [ONE PRO] 제품에 비해 화소가 다소 낮고, 온도 측정 범위가 영하 20도에서 영상 120도까지로 좁은 편입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에는 이 또한 전혀 무리 없이 우수한 정도이며 보다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한 보급형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와 애플 기기에 모두 장착 가능하고 30만원대 중반 가격입니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열화상카메라 추천 제품은 [HT-102]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C타입 케이블로만 연결 가능하며 영하 20도부터 영상 300도까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특징은 가격대로, 20만원 초반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국내 구매가 어려우므로 해외 구매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총 열 개의 열화상카메라 추천 및 특징 비교를 마쳤습니다. 안전을 위해 적합한 제품 구매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모기 추천  (0) 2020.06.13
소화기 폐기방법  (0) 2020.06.11
녹즙기 추천 비교  (0) 2020.06.08
가계부 엑셀 파일  (0) 2020.06.07
차대번호 보는 방법  (0) 2020.06.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