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LIFE|2020. 6. 1. 19:06
반응형


가장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인 이동수단은 역시 자전거가 아닐까 합니다. 자전거 이용 인구가 늘어나며 공용 자전거를 비롯하여 다양한 자전거가 시중에 나와있는데, 종류와 특성이 다양해지면서 오히려 선택을 어려워하는 분들도 늘어났습니다. 가볍고 슬림하며 속도가 빨라서 출퇴근용이나 통학용으로 사용하기에 좋은 로드자전거에 대한 선호도 높아지고 있는데 어떤 제품과 브랜드가 인기인지,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로드자전거 특징



로드자전거(Road Bicycle)는 말 그대로 도로에서 잘 달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자전거입니다. MTB 등이 산악용, 오프로드를 위한 자전거라면 로드자전거는 정비되고 포장된 도로를 위한 자전거이기 때문에 일반 자전거 도로나 공원 도로 등을 통해 라이딩하는 분들에게 추천됩니다. 겉으로 보기에 프레임이 얇고 가벼우며 타이어 폭이 좁고 손잡이가 아래를 향한 드롭바 핸들 스타일입니다.



이는 올림픽 등의 경주자전거로 활용되는 사이클의 형태와 같습니다. 그래서 로드자전거를 사이클 자전거라도 부르기도 합니다. 로드 자전거 기어 변속이나 속도를 내기 위해서는 다른 자전거에 능숙하신 분들이라도 얼마 간의 적응 기간이 필요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TOP 10을 살펴보겠습니다.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1) 1위



먼저, 순위는 계속해서 변화한다는 점 참고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네이버의 클릭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최신 랭킹입니다. 


첫번째로 소개할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1위는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입니다. 스페셜라이즈드는 미국의 로드자전거 브랜드로 자전거 외에도 헬멧, 안장, 신발 등의 용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강렬한 레드 컬러의 제품들이 인기입니다. 알레, 루베, 타막 등의 모델이 인기이며 가격대는 입문형(알레)가 70만원대, 이외의 제품들은 200~300만원대가 흔합니다. 가격대가 높지만 로드자전거의 대표 브랜드로 인기 또한 높습니다.





스페셜라이즈드 제품 중 현재 가장 인기 많은 제품은 알레 E5(2020년) 제품으로 알루미늄 프레임, 8단 기어, 시마노변속기를 특징으로 합니다. 입문자에게 추천되며 깔끔한 디자인과 믿을 수 있는 품질, 다양한 색상으로 통학, 출퇴근, 레저용으로 추천됩니다.




2) 2위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두번째는 [메리다(Merida)]입니다. 메리다는 대만의 자전거 브랜드이지만자전거 디자인은 독일에서 진행합니다. 또한 스페셜라이즈드의 제품을 OEM 생산하기도 합니다. 가성비가 좋고 부담없이 타기에 좋은 자전거들을 많이 생산하고 있습니다. 메리다는 로드자전거 외에 MTB 또한 유명하며 이 외에 하이브리드 자전거 등을 라인업으로 합니다.





메리다의 인기 로드자전거 모델은 스컬트라 100으로, 입문용으로 많이 구매되고 있으며 가격대는 70만원대입니다. 가볍고 안정적이며 편안하고, 사이즈가 다양하기 때문에 신장에 따라 원하는 사이즈의 상품을 구매하기 쉽습니다.

 


3) 3위



이어지는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3위는 [자이언트(Giant)]입니다. 자이언트 또한 대만의 자전거 브랜드로 남녀노소 모두 선택 가능한 프레임의 종류가 있고 로드, 하이브리드, MTB, 픽시, 전동차까지 매우 다양한 제품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타사 OEM 생산을 많이 하고 있어 세계 전체 자전거의 절반은 자이언트 OEM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자이언트 자체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가 높아 세계 1위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자전거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로드자전거 중에서 인기 많은 자이언트 모델은 현시점 기준, SCR2 입니다. 가격은 50만원대 중반이며 알루미늄 바디지만 가볍고 신속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입문용으로 우수하다는 평가와 더불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사용 후기 모두 긍정적인 편입니다.




4) 4위



다음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4위는 [첼로(CHLLO)]입니다. 삼천리 자전거 산하의 고급형 브랜드로 퍼포먼스 자전거를 판매하며 미국 MOOTS 자전거와 GT 자전거를 수입판매하고 있습니다. 첼로의 로드 자전거는 입문자용으로는 60만원~90만원대의 100만원 이하와 100~300만원대의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인기 많은 첼로 로드자전거 모델은 스칼라티 A7입니다. 시마노 105 변속기, 초경량 알루미늄 프레임 등을 특징으로 하며 100만원 초반대의 가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문용 자전거로 좋습니다.




5) 5위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5위는 [알톤(ALTON)]입니다. 알톤은 OEM 없이 중국의 자사 공장에서 제품을생산하며 로드자전거 외에 생활자전거로도 이미 잘 알려져 있으며 전기자전거(니모) 등 다양한 제품들을 생산합니다. 로드자전거 가격대는 타 브랜드에 비해 훨씬 낮은 편으로 10만원대부터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 시점, 가장 인기 많은 알톤 로드자전거는 로드마스터(비어첸 DP780)으로 10만원대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14단 기어, 캘리퍼 브레이크, 시마노변속기를 장착하고 있으며 스틸 프레임입니다. 디자인과 색상이 다양하고 부담없이, 누구나 타기에 좋습니다.




6) 6위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6위는 [캐논데일(Cannondale)]입니다. 미국의 자전거 브랜드로 기술력이 우수하고 산뜻한 그린 컬러를 대표로 하는 브랜드입니다. 가격대는 높은 편이지만 특징적인 디자인과 컬러, 캐논데일만의 매력에 고정팬층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있는 캐논데일의 로드자전거는 슈퍼식스 에보 카보 105입니다. 구입 가능한 가격대는 백만원대 후반 수준이며 프레임이 유연하고 승차감이 우수하며 민첩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7) 7위



계속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7위는 [트리곤(TRIGON)]입니다. 대만 자이언트의 카본 엔지니어 출신의 오너가 만든 코메트 바이시클의 브랜드로, 트리곤의 카본 제품은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며 한국과 대만 공장에서 생산됩니다.





현재 인기 많은 모델은 올라운드 바이크인 다크니스 신형 105로 풀 카본 포크와 프레임으로 가볍고 탄탄한 주행을 가능하게 하며 깔끔하고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현시점 기준 구입 가능한 가격대는 100만원대 초반 수준입니다.




8) 8위



이번에는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8위입니다. 한국의 엘파마(ELFAMA)]입니다. MBS Corporation의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 전문 생산 브랜드로 가성비가 우수하고 국산 브랜드답게 한국인의 체형에 잘 맞는 제품들이 많고 A/S나 상담이 편리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유저가 부품을 직접 주문, 조합하여 원하는 자전거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엘파마 모델 중에서는 신형 엘포카 E2000 시리즈가 현재 인기이며, 가격대는 60만원대 초반 수준입니다. 기어 8단, 무게 9.58kg 수준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9위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 9위는 이탈리아의 [비앙키(Bianchi)]입니다. 독보적인 민트 컬러를 특징으로 하는 브랜드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높은 편으로 100만원대 초반부터 1,000만원 이상까지 범위를 가집니다. 수입품임을 고려해도 높은 가격 때문에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는 적지만 독특하고 확실한 매력으로 고정 팬층은 많습니다.





현재 비앙키의 스프린트 울테그라 사이클 자전거(2020년) 제품이 많은 분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200만원대 후반이며 카본 프레임에 22단 기어, 시마노변속기 등을 택하고 있습니다. 기어 등 세부 옵션은 물론, 다른 자전거들과 마찬가지로 조정 할 수 있습니다.




10) 10위



로드 자전거 브랜드 순위의 마지막, 10위는 모두에게 친숙한 [삼천리자전거]입니다. 국내 인지도가 높고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자전거 브랜드로, 앞서 소개한 첼로(Chello)를 비롯하여 팬텀, 아팔란치아, 레스포, 블랙캣 등의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드자전거 부문에서는 2020 XRS 14 모델이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데 14단 기어, 시마노변속기, 캘리퍼브레이크, 알루미늄 프레임, 10.3kg의 무게를 특징으로 합니다. 아이들이 타기에 좋고 가격대도 40만원 수준으로 저렴하여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로드자전거 브랜드 순위를 1위부터 10위까지 훑어보았습니다. 가까운 매장을 통해 마음에 드는 브랜드와 모델을 직접 확인하고 탑승해본 다음 구매를 결정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대번호 보는 방법  (0) 2020.06.06
휠체어 무료대여  (0) 2020.06.03
혈당측정기 추천  (0) 2020.05.31
파인드라이브 서비스센터, 택배 A/S  (1) 2020.05.30
제약회사 순위 : 국내, 세계  (0) 2020.05.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