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썬팅 등급 종류 및 가격

LIFE|2020. 2. 4. 07:30
반응형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위해서, 그리고 자외선 차단을 차단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햇빛을 적절히 가려 눈을 찌푸리지 않고 안전하게 운전하기 위해서, 차량에 가해지는 열을 줄이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차량 썬팅을 시공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썬팅은 차량의 전면, 후면, 측면에 윈도우 필름을 붙이는 것으로 필름 브랜드와 시공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오늘은 썬팅 필름 브랜드 중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3M 썬팅 등급 종류와 시공 가격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3M 썬팅 등급



썬팅 필름을 고를 때는 브랜드는 물론, 등급 및 제품의 특징을 살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썬팅 필름에 따라 UV나 열 차단의 종류가 다르고 전면 유리창에만 적용시킬 수 있는 제품, 측후면 유리창에만 적용시킬 수 있는 제품이 따로 있기 때문에 이러한 특징도 미리 살펴보아야 합니다. 3M은 이 같은 각 라인별 썬팅 제품을 몇 가지 기준으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습니다.



열 차단, UV 차단, 눈부심, 외관/매력, 무선통신, 전면, 측후면의 7가지 지준으로 3M 썬팅 등급을 나누어 두었는데 라인 및 제품별 특징이 다르고, 시공 가격도 다르기 때문에 미리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3M 썬팅 등급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 3M 오토필름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autofilm.co.kr/


3M 썬팅 필름은 Crystalline, CT 15, CM, NR, CP, EX, CSP, CQ, WS Plus, CF, CS, DK Plus, LB, XP, AP Series로 구분됩니다. 각 제품 라인의 특징은 7가지 기준에 따라 별로 표시되어 있는데, 별이 많을 수록 3M 썬팅 등급이 최상급이라는 점 참고하여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바로가기를 통해 3M 오토필름 사이트 방문 후 [제품소개] – [3M 오토필름] – [제품 종류] 메뉴에 접속하셔도 똑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제품에 대한 설명도 위와 같이 별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크리스탈라인은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적외선 차단을 97%까지 가능케 하며 자외선은 99.9%까지 차단합니다. 또한 필름 내에 금속성분이 사용되지 않아 무선통신을 방해하지 않으며 눈부심이 적고 야간운전에도 용이합니다. 품질보증 기간은 10년이며 제품에 따라 카멜레온 또는 딥블루 색상 중 선택 가능합니다.





CSP라인은 초투명 PET 필름이 적용되어 있어 시야가 선명하고 편안하며 눈부심을 줄여주어 눈의 피로도도 낮춰줍니다. 만약 사고 시에도 유리 파편이 퍼지지 않아 안전하며 시공 후 6년간 품질보증이 이뤄집니다. 제품은 블랙 색상입니다.


이처럼 다른 3M 썬팅 등급 제품들과 비교하며 색상, 가시광선 투과율, 눈부심 감소율, 자외선 차단율, 적외선 차단율, 그리고 보증기간까지 살피시면 되겠습니다.


 


  3M 썬팅 가격표




이어서 썬팅 측면, 후면, 전면 시공 가격표를 알아보겠습니다. 차종과 썬팅 제품에 따라 시공 가격이 달라지는데 우선 측면과 후면 시공 가격표는 위와 같습니다.


국산 승용차는 가장 저렴하게는 33만원, 가장 비싸게는 72만원의 시공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며 수입 승용차는 각각 40만원, 77만원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RV 차량은 이보다 3만원~5만원 가량 더 비싼 수준이며 승합차는 승용차 가격 기준 7만원~30만원이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차량에 다른 썬팅 필름이 붙어 있다면 이를 제거하고 시공해야 하는데, 3~5만원의 별도 제거비가 들어갑니다.





앞 유리 시공 가격도 알아보겠습니다. 썬팅 제품에 따라 국내차량은 승용차 기준 가장 저렴하게는 25만원, 가장 비싸게는 65만원의 시공비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수입차량은 28만원~68만원 수준입니다. RV차량이나 승합차는 이보다 1~3만원 가량 더 높은 시공비가 책정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가 아닌 일부 시공 가격표도 알아보겠습니다. 승용차, 승합차, 썬루프 등을 기준으로 국내차량은 85,000원~170,000원 수준이며 수입차는 90,000~180,000원 수준입니다.


후면 유리선열 시공, 스포츠카 일부 유리창 시공, 파노라마 썬루프 시공 시에는 위 가격보다 저렴하게 시공되며 대형버스나 화물차, 특수차량은 위 가격에 추가 비용이 합쳐질 수 있습니다.





썬팅 시공 후에는 반드시 품질보증서를 받아두셔야 합니다. 3M 썬팅 등급처럼 품질보증기간도 모두 다르게 정해져 있는데 최소 1년, 최대 10년을 보증합니다.


품질보증 기간 내에 필름 줄무늬가 생기거나 이물질, 오렌지필 현상이 생기면 AS를 받을 수 있으며 시공과정에서 스크래치나 먼지결함, 기포발생 등이 생긴 경우에도 보상 가능합니다. 때문에 시공 후에는 품질보증서에 고객 정보와 시공사 정보, 최초시공일 등의 내용을 필히 기재하여 보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3M 썬팅 등급과 시공 가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