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짚라인 예약 및 가격

LIFE|2020. 1. 28. 11:30
반응형


이전에는 외국에서 체험하는 것이었지만 이제는 국내에도 짚라인이 곳곳에 생겨나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남이섬뿐만 아니라 가평이나 단양, 그리고 하동에도 짚라인이 운영되고 있는 것입니다. 짚라인은 자연 경관이 아름답고 구간의 길이가 충분하고 높이가 있는 곳에 설치되어 빠른 속도로 주변 경치를 살펴보고 스릴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경상남도 하동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을 위해 하동 짚라인 예약 및 가격 등의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하동 짚라인 탑승 기준



하동 짚라인은 아시아 최장 길이를 자랑하며 하동여행 시 반드시 해봐야 할 체험 명소로 인기입니다. 해발 849m의 하동 금오산 정상에서 아래로 짚라인을 타고 내려오는 것으로, 짚라인 길이가 무려 3.186km에 달합니다. 최고 시속은 무려 120km까지 기록될 정도인데, 이 같은 짚라인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탑승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신장 기준은 130cm, 체중은 35~110kg로 탑승 기준이 정해져 있으므로 먼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하동 짚라인 가격



하동 짚라인은 [하동알프스레포츠]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내비게이션 또는 위치 검색 시[하동알프스레포츠] 혹은 [하동청소년수련원]으로 검색하시면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동 짚라인 가격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으로 구분됩니다. 어린이는 8세 이상~13세 이하, 청소년은 14세 이상~19세 이하가 기준입니다.





평일 기준, 성인 하동 짚라인 요금은 4만원, 청소년은 3만5천원, 어린이는 3만원입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평일 요금에 각각 5천원이 추가되어 성인 4만5천원, 청소년 4만원, 어린이는 3만5천원의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동 짚라인 가격 할인 정보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동군민이나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할인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평일 기준 성인 3만원, 청소년 2만5천원, 어린이 2만 3천원이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성인 3만2천원, 청소년 2만8천원, 어린이 2만 5천원이 적용됩니다.


하동군민이면서 장애인, 국가유공자인 경우에는 이보다 더 많은 하동 짚라인 가격 할인이 가능합니다. 일반 요금의 50% 가량 할인됩니다. 단, 할인 혜택을 얻기 위해서는 각각에 맞는 증빙자료가 필요하다는 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학교나 동아리, 동호회 등 단체 이용객이 금오산 짚라인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20인 이상에게 적용되는 단체 탑승객 할인 혜택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단체 탑승객에게는 하동 짚라인 가격 평일 정상요금 대비 5천원의 할인이 개별 적용됩니다. 단 주말, 공휴일에는 단체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동 짚라인 예약




※ 하동알프스레포츠 바로가기

http://www.hdalps.or.kr/


하동 짚라인은 예약하지 않으면 현장구매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시설의 특성 상 많은 인원을 한번에 수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용을 원한다면 반드시 하동 짚라인 예약을 사전에 진행하셔야 하겠습니다.


우선 하동알프스레포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이후 [예약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한달 단위로 예약 가능한 스케줄을 표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자별 남은 좌석을 확인하고 원하는 날짜를 클릭합니다.




   


이후 하단의 예약회차 중 원하는 회차를 선택합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6시 35분까지 25분 간격을 두고 운행되므로 참고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탑승 인원을 성인/청소년/어린이로 나누어 입력하고 할인 대상자가 있다면 할인인원도 함께 체크합니다.





이후 이용약관을 읽고, 이름/연락처/예약 비밀번호를 적고 하단의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하동 짚라인 예약이 완료됩니다. 회원이라면 로그인 후, 비회원이라면 위와 같이 몇 가지 기본 정보만 적어 하동 짚라인 예약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하동 짚라인 코스




마지막으로 하동 짚라인 코스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지는 금오산 정상이며, 총 세 개의 코스를 거쳐 아래로 활강하게 됩니다. 금오산 정상 탑승장에서 732m를 날아 환승지1에 도착하게 되며, 이후 1,487m를 날아 환승지 2에 도착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967m를 활강하여 도착지에 다다릅니다.


기상 상태에 따라 운행이 불가할 수도 있으므로 예약 후 당일에도 홈페이지를 통해 운행 여부를 체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