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

LIFE|2020. 1. 1. 11:00
반응형


앞선 포스팅에서는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 요건 일곱 가지와 각 조건에 따라 필요한 증빙서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제로 본인이 중간정산 요건에 해당하고, 중간 지급을 받기를 원한다면 다음 절차는 증빙서류와 함께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을 적는 일일 겁니다. 어떤 서식인지, 어떤 내용을 적어야 하는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은 법적으로 정해진 양식은 없습니다. 대신 회사에 따라 정해진 서식이 있어 이름이나 사유 등만 적으면 되는 경우도 있고 딱히 적당한 서식이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본인이 근무하는 회사에서 별도의 양식을 사용하는지부터 확인해보시고, 별도의 서식이 없다고 확인되면 하단에서 소개하는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도 무방합니다.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은 신청인 본인의 이름, 주민번호, 소속부서, 직위 그리고 퇴직금 중간정산 기간입니다. 신청서와 함께 신청 사유에 적합한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직접 작성하기 어렵다면 아래 두 개의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입니다. 신청인의 부서, 직위, 성명, 주민등록번호를 적고 입사일과 정산 기간을 적기만 하면 됩니다. 이후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이 가능한 일곱 개의 사유 중 하나에 체크하고 하단에 신청일과 본인 이름을 적고 서명을 완료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단순하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이며 필요에 따라 일부 수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작성을 마친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본인의 입사일과 정산 기간, 신청 사유만 주의하여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때 퇴직금 중간정산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산정하는 것이 기본이나, 상호 합의했다면 신청일이 아닌 날을 기준으로 산정할 수 있습니다.


퇴직금은 기간의 직전 3개월 급여의 총액을 일수로 나눈 평균임금을 기준으로, 1년당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을 퇴직금으로 계산한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는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양식만 다를 뿐 적어야 하는 항목의 내용은 동일합니다. 본 양식은 한글(hwp) 파일이므로 필요에 따라 다운로드 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 양식에 맞게 내용을 작성한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작성 방법은 까다롭거나 어렵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두 가지 버전의 퇴직금 중간정산 신청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각자 원하는 양식을 다운받아 내용을 작성하고, 신청 사유에 맞는 첨부 서류를 알맞게 구비하여 필요한 시기에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