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여행지 순위 BEST

LIFE|2019. 12. 19. 11:00
반응형


저렴한 물가, 비싸지 않은 항공권, 적당한 비행거리, 따뜻한 기후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여행지는 동남아 국가들입니다. 2019년부터 시작된 노노재팬의 영향으로 일본으로 향하던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줄어들며 동남아 국가가 여행지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가성비를 중시하는 여행객들의 특성이 생겨나고 좀 더 여유있고 편안한 여행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 늘어나며 동남아 여행지의 인기가 크게 늘었습니다. 어떤 나라, 어떤 도시들이 인기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동남아 여행지 순위



같은 국가, 같은 지역이라 할지라도 방문하는 시기에 따라 여행자가 느끼는 인상은 크게 달라집니다. 동남아는 우기와 건기가 나누어져 있으며, 성수기와 비성수기도 나뉘기 때문에 어떤 시기를 대상으로 하느냐에 따라 여행지 순위는 달라집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국가 자체의 순위는 크게 달라지지 않으며, 한국인이 선호하는 동남아 여행지는 일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별다른 시기를 특정하지 않고 전체 기간을 데이터로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떠오르는 동남아 여행지 순위 1위는 베트남 푸꾸옥입니다. 푸꾸옥은 베트남에서도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평화로운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또한 싱싱한 해산물 요리가 가득하여 먹거리도 우수합니다. 카약이나 보트, 스노쿨링 등의 해양 활동도 즐길 수 있으며 진까우 야시장에서 저렴한 값으로 간식이나 진주 액세서리 등도 쇼핑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푸꾸옥은 말 그대로 ‘쉬러’ 가기에 좋은 여행지로, 12월부터 2월까지가 성수기에 해당합니다. 때문에 성수기를 포함한 11월부터 3월까지가 방문하기 좋은 시기이며, 7월부터 9월까지는 기후로 인해 여행이 어려울 수 있는 비수기에 해당합니다.





동남아 여행지 순위 2위 또한 베트남입니다. 베트남의 소도시로 잘 알려진 나트랑입니다. 나트랑은 관광 스팟이 다양하고 해양 레포츠, 머드온천 등 즐길 거리도 다양하여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또한 달랏, 무이네 등 근교 여행지도 함께 방문하며 즐기기에 좋아 여행 코스를 구성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성수기는 1월부터 6월까지이며, 2월에서 4월까지가 날씨가 좋고 풍광이 아름다워 추천 방문 시기로 손꼽힙니다. 반면 비수기는 9월부터 12월까지입니다.





동남아 여행지 순위 3위는 필리핀, 보라카이입니다. 보라카이는 자연 보호 차원에서 잠시 관광객의 방문을 금지했다가 다시 재개장하였는데, 근시에 청소와 관리가 진행되었던 덕에 더욱 아름답고 깨끗한 바다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의 해변은 스노쿨링, 다이빙, 수영, 튜브타기 등 물놀이를 즐기기에 적합하여 노을이 아름다워 해변에서 식사를 즐기며 감상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12월부터 2월까지가 보라카이 성수기에 해당하며 비수기는 6월부터 9월까지입니다. 11월부터 4월까지가 추천 방문 시기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여행지 순위, 다음 4위는 태국 치앙마이입니다. 치앙마이는 특히 젊은 여행객들 사이에서 한달 살기 여행지로 크게 주목받는 여행지입니다.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먹거리,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의 분위기와 아기자기한 소품을 구매할 수 있는 로컬 마켓과 카페 등이 장점으로 꼽힙니다. 최근에는 쿠킹클래스를 등록하여 태국식 요리를 만들고 먹어보는 분들도 크게 늘었습니다.



11월부터 2월까지가 치앙마이 성수기이며 비수기는 7월에서 9월까지입니다. 10월부터 4월까지의 기간 중 치앙마이에 방문하여 여행을 즐기거나 한달살기 체험을 하면 좋은 추억을 남기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치앙마이에서는 치앙라이, 빠이, 매림, 치앙다오 등의 다른 도시도 접근성이 좋아 방문하기에 간편하므로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단기 보다는 장기 계획을 수립하여 느긋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인 순위를 살펴보면 위와 같은 모습입니다. 베트남의 푸꾸옥과 나트랑이 1, 2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 주목됩니다. 베트남은 저렴한 물가, 그리고 쌀국수, 반미 샌드위치, 연유커피 등 한국인 입맛에도 잘 맞는 음식으로 남녀노소 한국인 여행자들에게 인기가 꾸준한 여행지입니다. 반면 오토바이의 매연, 한국인 여행객 증가로 인한 일부의 차별된 서비스 등도 문제로 꼽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동남아 국가는 아니지만 헝가리 부다페스트, 독일 베를린, 몽골 울란바토르, 러시아 브라디보스톡, 미얀마 양곤, 쿠바 하바나 등도 한국인에게 인기 많은 해외 여행지로 집계되었다고 함께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본 포스팅에서 활용한 동남아 여행지 순위 데이터는 전세계 항공권/호텔/렌터카 등의 예약 사이트인 스카이스캐너(SkyScanner)의 자료임을 밝힙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