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

LIFE|2023. 4. 23.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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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를 앞두고 있거나, 고가의 물건을 구매할 예정이거나, 큰 규모의 돈을 옮겨야 할 때에는 본인 계좌의 일일 거래한도 금액을 미리 확인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한도가 낮다면 이를 해제하여 준비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순서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한도제한 계좌 1일 거래한도

  • 은행 창구 거래: 총 100만원
  • ATM 인출, 이체: 각각 30만원
  • 전자금융거래(온라인 이체): 30만원

비대면 거래로 어플을 통해 계좌를 만들었거나, 은행 지점에서 별도의 한도설정 없이 계좌를 만들면 이는 금융거래한도계좌가 됩니다. 이 경우 창구를 통해 돈을 뽑거나 이체할 시 총 100만원, ATM을 통해 돈을 뽑거나 이체할 시 각각 30만원, 온라인 이체 시 30만원의 금액이 1일 거래 한도 금액이 됩니다. 이는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조치로, 대개 시중의 주요 은행에서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곤 합니다.

 

 

 

 

  하나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

1) 공동인증서 발급 및 등록

화살표가-타행인증서-등록-메뉴를-가리키고-있다.
인증서 등록

※ 하나은행 홈페이지

https://www.kebhana.com/

 

한도제한을 해제하고, 일반계좌로 전환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공동인증서를 준비해야 합니다. 은행에 방문하거나, 온라인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하나은행 공동인증서를 신규 발급받도록 합니다.

 

만약 하나은행이 아닌 다른 기관이나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이용하는 경우라면 홈페이지의 [인증센터]로 접속하여 [타기관/타행인증서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주민등록번호나 이용자ID로 본인인증을 완료하고, 보유하고 있는 하나은행 계좌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안전을 위해 ARS 인증 및 자물쇠 카드 번호도 입력하면 공인인증서 등록이 가능합니다.

 

 

 

 

2) 하나은행 어플로 해제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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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도제한 해제 신청

인증서가 준비되었다면 스마트폰으로 [하나은행]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한 다음, 우측 하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My하나] – [계좌관리] – [금융거래 한도제한 해제] 순서로 이동합니다. 이어서 신청가능계좌를 확인하고 [한도제한 해제]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3) 공동인증서 제출

이름과-주민번호를-입력하고-인증서를-제출하여-정보제공에-동의하고-있다.
해제 가능여부 확인

이제 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출하고, 하나은행 또는 타은행/타기관 공동인증서를 제출할 차례입니다. 만약 PC에서 인증서를 발급 또는 등록받은 상태라면, 모바일로 이를 옮겨와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은행 홈페이지의 [인증센터]로 접속한 뒤 [PC → 스마트폰 인증서 내보내기]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PC의 인증서를 옮길 수 있습니다. 인증코드를 입력하거나, QR코드를 카메라로 인식하는 방법 중 각자 편한 방식을 택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잠시 기다리기만 하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신청자의 자격득실확인서를 확인하여 적합 여부를 판단한 뒤 한도제한계좌 해제 조치를 취합니다.

 

 

 

 

  창구를 통한 한도제한 해제 신청 시 구비 서류

구분 서류
개인 이용자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사원증, 급여명세표, 고용계약서, 연봉계약서, 합격증 등
법인/개인사업자 직전년도 재무제표, 전자세금계산거, 납세증명원, 부가세과세증명,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물품공급계약서, 가맹점 계약서, 사업자홈페이지, 로드뷰, 임대차계약서 등
아르바이트 통장 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근로계약서, 급여명세표 등
연금 수급 통장 연금증서, 연금수급궈자 확인서, 수급 증빙 서류 등
기타 공과금 영수증, 관리비 영수증, 해외교육기관 입학허가서 등

만약 위와 같은 절차에 따라 어플로 하나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를 시도해 보았지만 ‘한도제한 해제 대상이 아닙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났다면, 온라인으로는 더 이상의 작업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이 같은 경우 직접 가까운 하나은행에 방문하여 직원을 통해 한도 해제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경우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월급 통장으로 이용하는 개인 이용자라면 재직증명서, 급여명세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을 발급받아 제출하면 되고 신설 사업자라면 임대차계약서나 물품 구입 영수증을, 기존 사업자라면 전자세금계산서나 납세증명원 등의 영업활동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되겠습니다. 모임 통장이라면 명부나 회칙을, 자동이체 통장이라면 공과금 및 관리비 영수증을 준비합니다.

 

이는 공지되어 있는 예시일 뿐, 금융거래목적을 확인할 수 있다면 다른 자료도 허용됩니다. 지점에 따라 이용자에게 실제 요구하는 한도제한 계좌 해제 서류가 조금씩 다르므로 미리 전화하여 문의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천원권-두-장을-그린-일러스트-위에-제목이-적혀있다.
하나은행 한도제한 계좌 해제 방법

조금 번거로운 것은 사실이지만, 대포통장 등의 금융거래 사기를 예방하기 위한 방안 중 하나가 계좌 거래의 한도제한 설정입니다. 안내해드린 바와 같이 온라인으로 이를 해제하거나,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영업점에서 해제할 수 있으니 직접 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보안매체에 따라서도 거래가능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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