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무료 사이트)

ONLINE|2019. 7. 14. 01:23
반응형


캐드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느끼는 어려움은 dwg 확장자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환경이 제한적이라는 것입니다. 컴퓨터에 오토캐드 또는 다른 캐드 뷰어 프로그램이 없다면 dwg 파일을 열어볼 수 없기 때문에 파일을 공유할 때 더욱 신경이 쓰입니다. 그래서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후 메일에 첨부하거나 보관해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캐드 프로그램 등 다른 소프트웨어를 통해 pdf 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지만 프로그램 설치 없이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zamzar 라는 무료 컨버터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하는 사이트 : zamzar



dwg 상태의 파일을 확인하거나 내용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면 화면 전체를 캡쳐해서 일일이 전달해두거나, 도면을 공유하려는 PC에도 최소한 하나의 뷰어 프로그램은 깔아야 합니다. 하지만 zamzar 사이트를 알고 있다면 어떤 프로그램도 설치하지 않고 사이트 내에서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할 수 있으며, 다른 확장자 파일도 원하는 형태의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zamzar 사이트에서는 워드 파일을 PDF로 변환할 수도 있고 반대로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PDF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할 수도 있고 심지어 웹페이지 URL만 넣으면 해당 페이지를 pdf, webp, txt, pub 등 원하는 형태의 포맷으로 바꾸어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기능 컨버터 사이트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하는 사이트

https://www.zamzar.com/



우선, 구글이나 네이버 등에서 [zamzar]를 검색하거나 위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zamzar는 영국에서 제작된 사이트이기 때문에 기본 언어가 영어로 설정되어 있으며 사이트 내에서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한국어 이용을 원한다면 익스플로러나 크롬의 번역 기능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번역 없이도 사이트 이용은 어렵지 않게 가능합니다.






zamzar 사이트 접속 후 첫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1, 2, 3의 숫자가 써있는 부분이 파일을 변환하는 부분이며 각 단계에 맞춰 파일을 업로드 후 포맷을 설정하면 dwg파일을 pdf로 변환 할 수 있게 됩니다. 


변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wg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1) 변환하려는 파일 선택



1단계에서는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합니다. [Add Files] 버튼을 눌러 내 PC의 파일을 선택해도 되고, 파일을 직접 드래그 앤 드롭으로 [Add Files] 부분에 가져다 놓아도 무방합니다. 만약 변환하고 싶은 대상이 특정 파일이 아니라 웹사이트인 경우 [select link] 버튼을 클릭한 후 URL을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2) 변환하고 싶은 포맷 선택



1단계에서 파일을 업로드 하면 위 사진과 같이 [Files to Convert] 화면에 내가 추가한 파일이 나타납니다. 2단계에서는 어떤 형태로 변환할지 포맷을 고르면 됩니다. gif, png를 비롯한 이미지 포맷과 pdf 포맷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본 파일의 형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변환 포맷은 조금씩 다릅니다.


 



3) 파일 변환하기



원하는 변환 포맷을 선택한 후에는 마지막으로 [Convert Now] 버튼을 누릅니다. 그냥 버튼만 눌러도 되고, 완료된 파일을 메일로 전송받고 싶다면 [Email when done?] 버튼에 체크하고 메일 주소를 적어도 됩니다. 파일 변환은 최대 10분 내로 완료됩니다.





저는 작업 샘플 dwg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 해 보았습니다. 완료 후에는 위와 같이 [Download] 버튼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로 변환된 dwg 파일을 PC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만약 더 빠른 변환을 원하거나, 2GB 이상의 파일도 변환하고 싶거나, 더 많은 용량의 파일을 저장하고 싶으면 유료 계정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이용이 충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zamzar에서 변환할 수 있는 파일 포맷도 말씀드립니다. PDF to Word, DOC to PDF, FLAC to MP3, EPUB to PDF, JPG to WORD, MP4 to GIF, PDF to DWG, MOV to MP4 등 다양한 형식의 변환이 위 사이트에서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으며 이 외의 조합도 가능합니다. dwg파일 외에도 다른 형식의 파일을 변환하고 싶은 경우 즐겨찾기 해두시고 이용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