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 다운로드 (GOE)

ONLINE|2021. 8. 3. 22:18
반응형

소통은 누구나 어디서나 중요하지만 업무 현장에서는 더욱 중요합니다. 일처리를 원활하고 빠르게 만들어주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진행이 가능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경기도교육청(GOE)에서는 이를 위해 내부 직원들이 단일 메신저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신저 사용 대상

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를 사용하는 경우는 경기도 내의 사립유치원, 국공립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등입니다. 통합 메신저를 함께 사용함으로써 학교와 학교끼리 자유로운 자료 공유가 가능하고 학교와 교육청 간에도 정보와 소통이 보다 편리하게 가능해집니다. 교육청에서 각 학교에 공문을 보내지 않아도 공지 전달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고 실시간 업무지원도 용이해집니다.

 

 

 

 

  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 다운로드

경기도교육청에서 사용하는 업무용 메신저는 울타리정보통신의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이용하던 PC를 교체했거나 업무적 목적으로 직장 밖에서 메신저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 다운받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메신저는 업무포털아이디를 계정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관련자가 아니라면 이용할 수 없습니다.

 

 

 

경기도교육청-통합-메신저-다운로드-버튼을-누르고-있다.
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 다운로드

 

 

※ 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 다운로드

https://www.ultari.co.kr/goe

 

울타리정보통신 또는 경기도교육청 내 게시글을 통해 메신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데, 편의를 위해 바로가기 URL을 별도 적어두겠습니다. URL을 클릭하여 페이지로 이동하면 메신저 매뉴얼 그리고 최신 버전의 메신저 설치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각각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다운로드를 진행해보겠습니다.

 

 

 

 

메신저-설치-파일을-실행하고-있다.
설치 파일 실행

[AtMessenger]라는 이름의 exe형 실행파일이 10초 내에 금세 다운로드 됩니다.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설치마법사가 나타납니다. 만약 더블클릭으로 파일이 열리지 않는다면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GOE 메신저 설치 과정

GOE 메신저 설치 단계는 매우 간단합니다. 안내에 따라 그대로 [다음], [설치],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즉시 모든 단계가 완료됩니다. 만약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고 싶지 않다면 설치하고자 하는 구성요소 선택 단게에서 일부를 체크 해제 하여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이후 초기 실행 시 런처를 통해 업데이트 요소를 추가 다운받으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 사용법

1) 로그인

경기도교육청-메신저-첫-화면
경기도교육청 메신저 로그인 화면

이렇게 간단하게 GOE 메신저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매뉴얼에 따라 자세한 사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로그인입니다. 메신저 로그인 시에는 부여받은 업무포털아이디를 계정명에 입력하고, 처음이라면 초기 비밀번호인 [12345678]을 입력합니다. 로그인이 불가하거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각각 학교 내 메신저 담당자에게 초기화를 요청한 다음, 다시 [12345678]로 로그인하고 개인 설정에서 새 비밀번호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교육청-메신저-사용법-매뉴얼-1
GOE 메신저 실행 화면

메신저 실행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네이트온 등의 여타 메신저와 기본 레이아웃은 동일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한다 해도 금방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 중 주로 사용하게 될 것은 사용자 검색, 조직도 확인, 목록 내 사용자와의 대화/쪽지 주고받기, 기타 공직자메일, 정보마당 등 퀵메뉴 이용이 아닐까 합니다.

 

 

 

 

2) 사용자 검색

경기도교육청-메신저-사용법-매뉴얼-2
GOE 메신저 사용자 검색

사용자 검색은 경기도 교직원 중 특정 인물을 조회하고자 할 때 이용합니다. 경기도교육청 메신저 상단에 소속, 이름/아이디/직책/직급 등을 입력하면 해당자가 정렬됩니다. 검색한 교직원 이름을 더블클릭하여 대화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을 같은 방식으로 검색하지 못하게 하려면 [프로필관리] 하단의 [내 정보 공개]를 체크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3) 조직도

경기도교육청-메신저-사용법-매뉴얼-3
GOE 메신저 조직도 조회

메신저 상단의 [조직도]를 클릭하면 내가 속한 학교의 모든 구성원을 그룹별로 조회할 수 있고, 경기도교육청 하위의 여러 조직과 소속 인원을 그룹별로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단 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를 사용하는 대상이 학교 소속 사용자 또는 행정기관 사용자로 구분되기 때문에 각각이 확인할 수 있는 조직별 사용자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대화/쪽지 주고받기

경기도교육청-메신저-사용법-매뉴얼-4
GOE 메신저 대화하기

한 명 이상의 사용자와 대화하거나 쪽지를 주고받기 위해서는 상대방 프로필을 더블클릭하거나, 우클릭하여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한 명 이상의 사용자와 단체 대화방을 만들어 이용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의 [Ctrl] 또는 [Shift]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원하는 구성원들을 클릭하여 대화를 시작하거나, 즐겨찾기 등 새로운 그룹을 만들어 그룹 대화를 시작하면 되겠습니다.

 

 

 

 

경기도교육청-메신저-사용법-매뉴얼-5
GOE 메신저 쪽지

쪽지는 상단에 별도로 [쪽지] 메뉴가 있어 이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메일을 발송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용하면 됩니다. [쪽지] 메뉴를 클릭하고, 수신인을 선택하거나 전체쪽지전송을 선택한 다음 하단에 텍스트를 적거나 첨부파일을 추가하여 발송하면 됩니다.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은 상태라면 발송한 쪽지는 [회수]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더 많은 경기도교육청 통합메신저 사용법은 언급한 URL을 통해 사용자/관리자 매뉴얼에서 직접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체 메뉴의 사용에 대한 설명이 이미지와 함께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어두운-바탕에-제목이-적힌-썸네일
경기도교육청 메신저 다운로드

간단하게, 경기도교육청 통합 메신저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짚어보았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누가 사용하는지에 따라 사용성은 달라집니다. 간단한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신속하고 쉽게 메시지 전달이 누구에게나 가능하므로 사용법을 익혀 보다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