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해안도로 여행 지도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도 많은 일들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식사를 해결하고 일하고, 회의를 진행하고 면접을 보거나 공부를 하는 것 등 대체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새로운 방식으로 충족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체될 수 없는 것이 바로 여행입니다. 로드맵, 거리뷰, 위성지도 등으로 떠나고 싶은 여행지를 둘러볼 수 있지만 이것으로 충족되지 않기 때문에 최선의 수단으로 드라이브를 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대를 잡고 어디로 떠나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를 먼저 살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국내 해안도로 코스
국내 유명한 해안도로 코스는 제주도, 진해, 고성, 태안, 영광 등이 손꼽힙니다. 공통점이라면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드라이브를 위해 도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곳곳의 쉼터나 볼거리가 많다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강원도 역시 국내 해안도로 코스로 손꼽히는 지역인데 동해안의 푸른 바다를 시원하게 달리며 감상에 젖을 수 있겠습니다.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
드라이브는 특정한 목적지 없이 발길 닿는 대로 떠나는 것도 좋지만 헤매지 않고 정해진 시간 내에 다녀오기 위해서는 목적지를 정해두고 지도를 살펴보며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소개해드릴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는 총 세 가지입니다. 각각의 코스에 참고할 수 있는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와 명소도 첨부해보겠습니다.
1) 동해안 7번국도 코스
첫번째는 7번국도입니다. 강원도에서 가장 유명한 국도이자 드라이브 코스가 아닐까 합니다. 도시명을 포함한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는 위와 같습니다. 위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7번국도는 한반도 우측을 쭉 훑어가는 코스로 고성, 양양, 동해 등의 강원지역과 울산, 부산까지 이르는 모습입니다. 함경북도까지 이어지는 코스이지만 현재는 고성군 통일전망대가 최북단 구간에 해당합니다.
다른 형태로도 7번국도가 그려진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를 살펴보겠습니다. 7번국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동해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울산고속도로, 당진영덕고속도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진입 지점을 계획하여 드라이브의 시작점과 도착점을 잡아 인/아웃 하시기 바랍니다. 추후에는 다른 고속도로와도 연결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동해 해안도로
※ (출처) 동해관광 홈페이지
http://www.dh.go.kr/tour
이번에는 동해시에서 추천하는 드라이브 코스를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 상에서 찾아보겠습니다. 동해의 탁 트인 자연을 살펴보고 사진 찍기 좋은 스팟도 지나갈 수 있는 루트입니다. [망상 해수욕장 – 어달 해수욕장 – 묵호항 – 묵호등대 – 논골담길 – 촛대바위 – 추암 해수욕장]의 일곱 곳을 둘러본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깨끗한 백사장과 맑은 동해를 둘러보며 캠핑이 가능한 [망상해수욕장], 바다낚시와 산책 그리고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어달해수욕장]은 드라이브로 지나가는 것도, 잠시 방문하는 것도 좋은 명소입니다.
[묵호항]과 [묵호항구]에서는 바닷가 마을과 어선을 천천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촬영지로 활용되었을 만큼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이며, 특히 여름에 방문하면 활기찬 광경을 목격할 수 있어 인기입니다.
구석구석 벽화가 그려져있고, 생활상을 들여다볼 수 있는 [논골담길]과 애국가 배경으로 유명한 [촛대바위]도 손꼽히는 명소입니다. 7번 국도 전체를 다 둘러보기에는 시간이나 예산이 한정적이라면 위와 같이 명소나 구간의 특징을 살펴보고 일부 구간만 드라이브 해보셔도 좋겠습니다.
3) 강릉 드라이브 관광 코스
이번에는 7번국도 중 강릉에서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 중 위 구간에 해당하며 주변의 관광지나 볼거리가 여섯 곳 매칭되어 있으므로 위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릉 구간의 7번국도를 드라이브 하는 중 쉬어갈 곳이나 잠시 내려볼 곳을 찾으시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겠습니다.
※ (출처) 강릉관광 홈페이지
https://www.gn.go.kr/tour/index.do
코스는 [통일공원 – 하슬라아트월드 – 정동진 해변 – 모래시계 공원 – 썬크루즈 리조트 – 헌화로 드라이브]로 이어집니다. 실내 관광 코스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각각의 입장료나 숙박료 등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첫번째는 [통일공원]입니다. 군함, 잠수정 등을 전시해두었는데 눈으로 보는 것뿐만 아니라 군함에 직접 올라가고 들어가는 등 돌아다니며 탐구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추천합니다. 전국 각지에 통일공원이 많지만 강릉의 통일공원은 그만의 여유를 가집니다.
다음은 [하슬라아트 월드]입니다. 알록달록한 색채의 외형을 갖추고 있으며 내부에도 다양한 형태와 특징을 가진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동해와 인접한 위치이기 때문에 건물 위에서 바다를 내려다 볼 수도 있으며 카페, 레스토랑 등도 포함하고 있어 쉬어가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다음은 [정동진 해변]입니다. 이미 모두에게 유명한 명소로 특히 연말연시에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출이나 일몰을 보지 않더라도 역 자체가 아름답고 바다와 매우 인접하여 강릉 여행 시 빼놓지 않고 들르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모래시계 공원]으로 더욱 잘 알려져 있는 [정동진 조각공원]은 정동진 해변과 가까운 자리에 위치하고 있어 잠시 바람을 쐬고 가기에 좋습니다. 열차를 개조하여 만든 기차카페에서 커피를 한잔 마시는 것도, 바다를 바라보며 벤치에서 쉬어 가는 것도, 장승공원의 익살스러운 장승들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음은 실제 유람선으로 만들어진 [썬크루즈 리조트]입니다. 위치와 높이가 가진 특성 때문에 바다를 구경하기에 매우 좋으며 꼭 숙박하지 않더라도 라운지, 스낵코너 등의 리조트 내 시설을 즐기고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은 우리나라 해안도로 중 가장 바다와 가깝다고 알려진 [헌화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내비게이션 등에 그대로 입력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길이는 길지 않지만, 바다 바로 옆을 달리는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 인기이며 위 코스를 따라 남쪽으로 향하면 옥계역을 만나게 됩니다.
이렇게 세 가지 코스를 기준으로 동해안 해안도로 지도를 표시하여 소개했습니다. 동해안은 바다를 끼고 달리기 좋은 드라이브 구간이 특히 많아 사시사철, 언제든 운전자들에게 인기입니다. 구간별로, 또는 국도를 타고 정취를 느끼는 것도 좋지만 보다 안전하고 평탄하게 그리고 전국 각지의 관광도 가능할 수 있도록 강원도 강릉, 동해, 속초, 삼척, 고성, 양양의 6개 지역을 잇는 동해안 해안도로(약 227km(가 건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8년경이면 완공되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단순히 길을 연결해둔 것이 아니라 곳곳에 쉼터와 야영장을 설치하고 테마버스, 자율주행차량, 친환경(전기) 이동수단 등을 위한 전용 구간도 운행하는 등의 계획이라고 하니 기대해봐도 좋겠습니다.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운대 해변열차 타는곳, 가격 (0) | 2020.12.07 |
---|---|
세종 수목원 예약 및 입장료 (0) | 2020.12.02 |
여수 예술랜드 입장료 및 시설 (0) | 2020.11.25 |
사설구급차 비용, 특징 (0) | 2020.11.21 |
연료필터 교환시기, 가격 (0) | 2020.11.18 |